세상을 지배하다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올해에는 추석연휴와 일요일이 겹치는 바람에 황금같은 휴일이 하루 날아가 버렸지만 토요일부터 시작되는 4일간의 연휴는 명절을 즐기기에 충분한 시간이 될 것 같다. 참고로 내년 추석은 3일의 연휴 중에 토요일과 일요일이 포함되어 있다. 최악의 위치선정이 아닐 수 없다. 이건 여담이지만 작년부터 최고의 위치선정을 자랑하고 있는 석가탄신일은 2012년 월요일, 2013년 금요일, 2014년 화요일(월요일 어린이날 포함 3일 연휴), 2015년 월요일을 차지하면서 인자기의 위치선정을 능가할 예정이다. 부처님의 자비와 은혜는 역시 경이롭다. 어찌 됐든 추석에는 맛있는 명절 음식을 먹으며 또, 재미있는 특집 프로그램을 보면서 단란한 시간을 보낸다. 거기에 추석하면 영화를 또 빼놓을 수 없다. 추석연휴 동안 코미디에서부터 액션과 드라마, 멜로, 스릴러까지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공중파 3사를 통해 방영될 예정인데 볼만한 영화는 뭐가 있을지 한번 정리해보았다. 각 영화의 방송 시간은 포털사이트에서 '추석특선영화'를 검색하면 된다.


아마데우스
감독 밀로스 포먼 (1984 / 미국)
출연 톰 헐스,F. 머레이 아브라함
상세보기
★★★★☆
천재 음악인 모차르트를 시기한 살리에리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아마데우스>는 제57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등 8개 부문을 석권한 명작이다. TV에서도 이미 여러 차례 방영된 것으로 아는데 성우 배한성의 목소리 연기가 기억에 남는다. 자막이 될 지, 더빙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어떤 식으로 감상하든 재미있고 감동적인 영화가 될 것이다.
 
이끼
감독 강우석 (2010 / 한국)
출연 정재영,박해일,유준상,유선,허준호
상세보기
★★★★☆ (리뷰)
윤태호 작가의 인기 웹툰을 강우석 감독이 스크린으로 옮긴 작품이다. 원작의 탄탄한 플롯과 강우석 감독의 위트 넘치는 연출력, 그리고 출연 배우들의 출중한 연기력이 더해지면서 아주 괜찮은 스릴러 영화로 탄생했다는 평가다. 또한 서서히 조여 오는 긴장감과 그런 와중에 지속적으로 터져 나오는 유머가 대단히 만족스러운 작품이다. 

하모니
감독 강대규 (2009 / 한국)
출연 김윤진,나문희
상세보기
★★ (리뷰)
눈물과 감동을 강요하는 신파극. 개인적으로 억지스러운 설정 때문에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많은 영화였지만 추석에 볼만한 가족영화로는 손색이 없어 보인다. 무엇보다 나문희와 김윤진을 비롯한 배우들의 호연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마음이2
감독 이정철 (2010 / 한국)
출연 달이,성동일,김정태,송중기
상세보기
★★
개와 어린 남매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그린 <마음이>의 속편이다. <가족>을 연출했던 이정철 감독의 작품이라 기대를 많이 했으나 그저 그런 영화가 된 것 같다. 하지만 감동 모드로 일관하던 전작과 달리 코믹적인 요소가 많이 들어가 있어 킬링타임용으로 볼만하다.

방가?방가!
감독 육상효 (2010 / 한국)
출연 김인권,김정태,신현빈,칸 모하마드 아사두즈만,나자루딘
상세보기
★★★
코믹 연기에 도가 튼 김인권, 김정태 주연의 코미디영화로 취업난에 대한 이야기를 솔직 담백하게 그려 냈다. 보는 이로 하여금 기분을 좋게 만드는 묘한 매력이 있고, 나름 우리 사회에 던지는 메시지도 있어초등학생부터 어른들까지 재미있게 볼만한 작품이 될 것 같다.
 
사랑과 영혼
감독 제리 주커 (1990 / 미국)
출연 패트릭 스웨이지,데미 무어
상세보기
★★★★☆
데미 무어와 故패트릭 스웨이지의 <사랑과 영혼>은 유령이 되어서도 사랑의 끈을 놓지 않는 연인의 가슴 찡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남녀가 함께 도자기를 굽는 장면과 공주부양하는 동전을 보고 데미 무어가 눈물을 흘리는 장면 등 명장면으로 도배가 되어 있으며, 멜로영화의 고전으로 평가받고 있다.

전우치
감독 최동훈 (2009 / 한국)
출연 강동원,김윤석,임수정,유해진
상세보기
★★★(리뷰)
<범죄의 재구성>, <타짜> 등을 연출한 최동원 감독의 한국형 히어로무비이다. 영화는 전우치(강동원)와 화담(김윤석)의 대결로 크게 압축할 수 있는데 액션과 코미디의 적절한 배합으로 온 가족이 모여앉아 재미있게 감상할 만한 오락영화로 손색이 없어 보인다.
 
님은 먼곳에
감독 이준익 (2008 / 한국)
출연 수애,정진영,정경호
상세보기
★★★
<왕의 남자>를 연출한 이준익 감독의 여섯 번째 장편영화로 개봉 당시 흥행성적은 좋지 않았지만 충분히 볼만한 작품이다. 베트남전에 참전한 남편을 찾아 떠나는 아낙의 이야기를 잔잔한 감동과 함께 그려 냈다. 가수 김추자와 70년대의 향수를 기억하고 있는 어른들에게 더욱 추천하고 싶은 작품.

의형제
감독 장훈 (2010 / 한국)
출연 송강호,강동원
상세보기
★★★★☆ (리뷰)
최근 <고지전>으로 흥행 감독의 반열에 오른 장훈 감독의 두 번째 장편영화이다. 전직 국정원 요원과 남파공작원의 이야기를 액션, 코미디, 스릴러, 드라마 등 복합적인 장르로 그린 작품이다. 완성도와 재미, 작품성을 고루 갖춘 수작으로 평가받으며 흥행에서도 대박을 터트렸다. 시청률에서도 대박을 터트릴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탑 건
감독 토니 스콧 (1986 / 미국)
출연 톰 크루즈,켈리 맥길리스
상세보기
★★★★☆
전투기 조종사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톰 크루즈를 일약 세계적인 스타로 만들어 준 작품이다. 당시에는 조연이었지만 지금은 더 유명해진 발 킬머와 멕 라이언, 팀 로빈스의 젊은 시절 모습도 볼 수 있다. 락밴드 베를린의 'Take My Breath Away'와 케니 로긴스의 'Danger Zone' 등 영화의 인기에 힘입어 OST 또한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조선명탐정 : 각시투구꽃의 비밀
감독 김석윤 (2011 / 한국)
출연 김명민,오달수,한지민
상세보기
★★★ (리뷰)
배우 김명민의 최고 흥행작. 조선시대 명탐정의 활약을 단순하고 코믹하게 그려 낸 추리물로 김명민의 이미지 변신과 오달수의 명품 연기가 눈에 띄는 작품이다. 추리물이지만 쉽고 단순한 내용 덕분에 남녀노소 모두 가볍게 즐길 만한 영화가 될 것 같다.
 
내 사랑 내 곁에
감독 박진표 (2009 / 한국)
출연 김명민,하지원
상세보기
★★★★☆ (리뷰)
루게릭병을 소재로 한 멜로드라마이다. 영화를 촬영하는 동안 병의 진행과정에 맞추어 20kg이상 감량해가며 한계에 도전한 김명민의 연기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추석에는 역시 믹하고 통쾌한 코미디·액션영화가 좋지만 <내사랑 내곁에>와 같이 슬프고 감동적인 영화도 좋을 것 같다.



이번에는 극장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영화들을 짧게 소개할까 한다. 이번 주 극장가에는 추석시즌을 겨냥한 따끈따끈한 신작들이 대거 개봉했다. 추석은 영화시장에서도 워낙 대목이기 때문에 다양한 영화들을 만나 볼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 한국영화 네 편을 소개한다. 추석 전문 영화라 해도 과언이 아닌 가문의 영광의 네 번째 시리즈인 <가문의 수난>과 곽경택 감독의 신작 <통증>, 말을 소재로 한 영화<챔프>, 그리고 홍상수 감독의 <북촌방향> 이렇게 네 작품이다.

언론시사회를 통해 본 <가문의 영광4>는 대단히 실망스러웠다. 개연성이라고는 눈꼽 만큼도 찾아볼 수 없는 내러티브와 몰개성의 획일화된 캐릭터들을 보며 영화가 나를 무시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정도였으니까. 그런데 신기한 것은 지루하지 않았다는 것. 원초적인 코미디로 시종일관 잔잔한 웃음을 선사한다. 나머지 세 작품은 나도 아직 감상 전이다. 세 작품 모두 그렁저렁 볼만한 작품이 될 것 같은데 홍상수 마니아가 아니라 북촌방향 역시 기대치는 낮다. 그럼 풍성한 영화 프로그램과 함께 행복한 추석 보내시길...

※ 본문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그 모든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