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19금 코미디의 진수

현재 헐리웃에서 가장 핫한 배우는 누구인가? 라는 질문이 들어온다면 필자는 주저없이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를 꼽을 것이다. <아이언맨>의 히어로, <셜록 홈즈> 의 명탐정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그가 이상한 놈과 더 이상한 개를 한 마리 데리고 오더니 속된 말로 골때리는 영화를 만들었다. 이상한 놈은 바로 잭 가리피아나키스, 아직까지 국내에서의 인지도는 전무한 수준이지만 북미에서는 '제2의 잭 블랙'으로 불리며 이미 코미디 배우의 신흥강자로 떠오른 인물이다. 개인적으로 <인 디 에어>와 <더 행오버>를 통해 눈여겨 본 배우인데 이번 영화 <듀 데이트>를 통해 완전한 팬이 되었다.
Reignman
영화 <듀 데이트>는 성인 코미디계의 '마이다스의 손' 토드 필립스 감독이 연출과 각본, 제작을 맡은 작품이다. 그의 손을 거쳐간 작품들을 보면 국내의 정서와는 다소 동떨어져 있는 감이 없지 않아 있다. 하지만 북미에서는 만드는 족족 그야말로 대박을 터트린다. <듀 에이트>만 하더라도 국내에서는 개봉 3주차에 접어들면서 별다른 반향없이 내리막길을 걷고 있는 데 반하여 북미에서는 개봉한지 한달이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끈질긴 뒷심을 발휘하며 1억불 이상의 수익을 노리고 있다. 토드 필립스의 전작인 <더 행오버>는 또 어떠한가. 제작비의 8배에 달하는 수익을 거두어들이는 초대형 히트를 기록하며 속편 제작에 돌입했음은 물론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뮤지컬/코미디 부문 작품상을 수상하며 작품성까지 인정을 받은 바 있다. 

ⓒ Warner Bros. Pictures. All rights reserved.

사실 <듀 데이트>는 <더 행오버>와 상당한 유사성을 갖고 있는 영화이다. 같은 감독이 연출하고, 같은 배우가 출연한 것도 그렇지만 극 중 인물들이 갈등을 겪고 위기를 모면하는 과정에서의 절박함이 매우 비슷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더 행오버>와 같은 원초적인 코미디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관객이라면 <듀 데이트> 역시 재밌게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어쨌든 두 영화 모두 정말 재미있고, 19금 성인 코미디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작품인 것 같다.

버디로드무비
Reignman
토드 필립스는 극 중 인물에게 미션을 부여한다. <더 행오버>에서는 결혼식 참석이 미션이었는데 <듀 데이트>에서는 목숨을 걸고서라도 제시간에 도착하여 아내의 첫 출산을 지켜보라는 미션이 주어진다. 그러나 미션을 임명 받은 피터(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이상한 놈 에단(잭 가리피아나키스)을 만나게 되면서 비행기를 타지 못하는 상황에 봉착하고, 결국 두 남자의 어쩔 수 없는 자동차 여행이 시작된다. 덕분에 관객들은 그랜드 캐니언을 비롯한 미국의 아름다운 절경을 커다란 스크린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것은 로드무비가 지닌 또다른 매력이다. 두 남자가 티격태격하는 모습을 보며 배가 아플 정도로 웃고 나면 타이밍 좋게 등장하는 아름다운 경치에 잠시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듀 데이트>는 관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로드무비인 동시에 두 남자의 가슴 찡한 우정을 느낄 수 있는 버디무비이다. 그저 웃기기만 할 것 같은 두 남자는 영화가 끝날 무렵 약간의 감동을 만들어 낸다. 그렇다고 억지스러운 감동이 아니라 기분 좋은 끝맺음으로 인도하는, 한번 피식하고 넘어갈 수 있을 정도의 미세한 감동 말이다. 그렇게 웃고 즐기다가 깔끔하게 마무리 짓는 <듀 데이트>를 보며 뿌듯한 마음으로 극장문을 나선다.

덧) <솔로이스트>에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함께 연기한 인연 때문인지 제이미 폭스가 깜짝 등장한다. 그가 입에서 무언가를 뿜어 내는 장면이 있는데 필자 역시 그 장면을 보며 함께 뿜었다. 주의할 것!

※ 본문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그 모든 권리는 ⓒ Warner Bros. Pictures. 에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