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언제였더라... <우리의사 선생님>을 관람한 날이니까 대략 한달 전에 다녀온 삼청동 카페 <도도&>입니다. <도도&>은 가정집을 개조한 곳이라 그런지 뭔가 빈티지스러운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카페였습니다. 식사도 할 수 있고, 커피와 차도 마실 수 있는 곳인데 저는 이날 영화가 시작하길 기다리면서 간단하게 아메리카노 한 잔 마시고 나왔습니다. 커피를 마시면서 카페가 아주 예쁘길래 카페의 이곳저곳을 카메라에 담기 시작했습니다. 그럼 <도도&>의 분위기를 같이 한번 느껴보실까요.

▲ 왼쪽에는 이렇게 한옥도 한 채 있었어요. 이곳도 <도도&>이긴 한데 식사 메뉴가 주력인 것 같습니다. 반면 우측에 보이는 가정집을 개조한 건물에서는 Coffee & Dessert란 간판이 말해주듯 커피와 디저트를 위주로 판매하는 것 같구요. 여기서 밥을 먹고 옆에가서 커피와 디저트를 먹으라는 건가요? 저 한옥은 들어가보질 않아서 확실하진 않습니다. ㅎㅎ


▲ 옆에 한옥도 그렇고 가게 입구에 화환이 많았는데 개업한지 얼마 안됐나봐요.


▲ 무엇을 먹을까나... 메뉴는 정말 다양했습니다. 맥주와 커피를 비롯한 각종 음료와 아이스크림, 맛있어 보이는 빵들, 간단한 요기를 할 수 있을만한 음식들...

▲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4,200원인데 사이즈가 작습니다. 스타벅스 그란데 사이즈가 4,100원인데 3,700원짜리 톨 사이즈와 비슷하네요. 커피 맛도 그렇게 좋지는 않았습니다. 어디 커피인지는 모르겠으나 신맛이 상대적으로 강하게 느껴져서 바디감이 좀 떨어지더군요. 신선도는 그냥저냥...

▲ 카페 직원들의 활기찬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도도&>은 1층과 2층, 테라스를 비롯 가게가 넓기 때문에 직원들도 많더군요. 저는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ㅎㅎ



▲ 소품들도 그렇고 의자와 테이블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참 빈티지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죠?

▲ 이런 벽난로도 있고요. 겨울에는 참 따뜻할 것 같습니다. ^^




▲ 테라스가 아주 넓습니다. 이날 날씨가 아주 더워서 실내에 있고 싶었지만 테라스만 흡연이 가능하다고 하여 왔다리 갔다리 했어요.

▲ 바로 길 건너에 <씨네코드 선재> 극장이 보이네요. 커피도 다 마셨고 이제 그만 영화를 보러 가야겠습니다. 카페 <도도&>, 다음에도 영화를 보로 오면 다시 한번 들러봐야겠습니다.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