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한국야쿠르트와 위드블로그에서 진행하는 <헬리코박터프로젝트 윌> 체험단에 선정되어 <윌>을 시음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1주일에 5개씩, 무려 총 4주간 <윌>의 시음 기회를 주는 캠페인이었는데 평소 위 건강이 썩 좋지만은 않았기에 리뷰어 신청을 했고, 리뷰어로 선정이 됐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대단히 기쁘지 않을 수 없었지요. 6월 들어서부터 <윌>을 마시고 있는데 다섯 번 밖에 마시지 않아서인지 아직까지는 눈에 띄는 효과를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시음기 보다 <윌>의 소개와 위의 건강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포스팅할까 합니다. 시음기는 <윌>을 열흘 이상 마시게 되는 6월 셋째 주 정도에 다시 한번 포스팅할 생각입니다. 평소 위 건강이 좋지 않아 <윌>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지고 계셨던 분들은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객관성은 유지하되 최대한 성실하고 주관적인 내용을 가지고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윌>과 그와 관련된 정보들을 간단히 소개해드리는 것으로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헬리코박터에 대하여

그냥 <윌>이 아니고 왜 헬리코박터프로젝트란 수식어가 붙는 것일까요. 저는 처음에 헬리코박터가 뭔가 어려운 이름이라 좋은 것인지 알았더니 이거 알고 봤더니 균의 이름이더군요. 풀네임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Helicobacter pylori)입니다. 이 녀석은 나선형 세균으로 위에 서식하면서 유해 작용을 일으키기 때문에 세계 보건기구인 WHO에서도 그 위험성을 경고하고 있다고 합니다.

헬리코박터균은 위염,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 위선암 등의 각종 위 질병을 유발한다고 하는데, 헬리코박터균이 무서운 이유는 치료가 까다롭다는 것입니다. 항생제나 위산 억제제를 투입해 열흘 이상 치료를 해야하는데 그마저도 헬리코박터균을 100% 완벽하게 제거하지는 못한다고 합니다. 헬리코박터는 한마디로 나쁜 녀석인데 근성까지 겸비한 무서운 녀석이란 말이죠. ㄷㄷㄷ;


나도 헬리코박터 감염자?

<윌> 홈페이지(www.willlove.co.kr)에 가봤더니 위에 보이는 저런 지도가 있더군요. 전세계 헬리코박터 감염현황을 보면 유럽이나 미국 등의 선진국에 비해 아프리카나 남미 등의 개발도상국의 감염율이 더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는 왜 80%나 되는 걸까요? 대한민국이 선진국은 아니지만 그래도 개발도상국보다는 선진국에 가까운 나라 아니겠습니까.

우리나라의 헬리코박터 감염율이 높은 이유는 바로 한국인의 식습관때문인 것 같습니다. 저도 그렇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은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먹는 편이자나요. 그것 뿐만 아니라 술자리에서 찌개는 하나인데 숟가락은 여러 개 아니겠습니까. 뭐 이런 음식 문화, 술자리 문화 때문에 한국인이 헬리코박터균에 노출이 많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위염 걸린 사람도 많고 그런가봐요. ㄷㄷㄷ;

헬리코박터와 <윌>의 관계

그렇다면 <윌>을 통해 헬리코박터균을 무찌를 수 있을까요? 앞서 항생제나 강력한 위산 억제제 등의 의약품으로도 헬리코박터를 완전히 제거하지는 못한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의약품도 아닌 <윌>이 헬리코박터균을 어떻게 완전히 제거할 수 있겠습니까. 그래도 <윌>이 5년여에 걸친 연구를 통해 개발된 기능성 건강음료라고 하는데 어느 정도는 제거할 수 있겠죠. 그런데 제가 봤을 때는 식사를 하는 자리나 술자리에서의 식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해 보입니다. 자극적인 음식이나 술을 좀 줄이고, 삼시 세끼 밥 잘 챙겨 먹고, 술자리 잔돌리기 같은 거 좀 자제하면서 <윌>을 마셔주면 도움이 많이 되겠죠. 이렇게 꾸준히 하다보면 헬리코박터를 완전히 소멸시킬 수도 있을 테구요. 말은 참 쉬운 내용이긴 한데 실제로는 아주 어려운 일이긴 합니다. ㅎㅎ 그럼 <윌>이 어떤 성분을 가지고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이미지를 보면 아시겠지만 <윌>에는 대략 이러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강화약쑥 농충액과 탱자 추출물은 이번에 새로 추가된 성분인가봐요. 유산균이야 다들 아실테고, 차조기 농축액의 경우에는 41종의 약용식물로부터 헬리코박터균에 대한 기능성이 뛰어난 차조기를 선발하여 <윌>에 넣은 것입니다. 차조기는 약재로 많이 사용되는 풀입니다. 신규 강화 성분인 강화약쑥 농축액과 탱자 추출물도 마찬가지입니다. 탱자와 약쑥이야 다들 잘 아시자나요. 둘 다 약재로 많이 사용되는 식물들이지요. 특히 약쑥같은 경우에는 동의보감이나 한방의학대사전에서도 위 건강에 효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건강한 위를 위하여

위 건강을 위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좋은 습관입니다. 좋은 생활습관과 식습관이 뒷받침 된 상태에서 <윌>을 마셔주면 시너지 효과가 빛을 발하겠지요. 그렇다면 어떠한 습관들이 위를 건강하게 해주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규칙적인 식사와 소식은 위를 건강하게 해줍니다.
  • 음식은 항상 천천히 꼭꼭 씹어 먹는 버릇을 들이도록 하고 자기전에는 되도록 금식합니다.
  • 음식은 싱겁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맵고 짠 음식은 위에도 안좋을 뿐더러 고혈압을 유발합니다.
  • 동물성 지방보다는 생선류가 좋으면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스트레스야말로 만병의 근원,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로 마음을 편하게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 술과 담배, 커피 등의 기호식품은 가급적이면 줄여 나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좋은 생활습관과 식습관은 위 건강 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전체적인 건강을 위해서도 꼭 갖춰야 할 습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이런 습관을 들이기가 그렇게 쉬운 일만은 아니지요. 하지만 건강을 위한 길이자나요. 오래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건강하게 사는 것이 더 중요하지 않겠습니까.


EVENT 소개

현재 <윌> 홈페이지(www.willlove.co.kr)에서 진행중인 이벤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모두 3개의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경품도 빵빵하고 재미있는 이벤트들이니 모두 참여해 보세요. :)
  • 이벤트 1. 윌은 나에게 '네모'이다!
<윌>은 나에게 어떤 것인지 빈칸을 채워 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3명에 윌 저지방 한달 무료애음권 100명이 경품입니다. 6월 13일까지 응모 기간이니 조금 서두르셔야 할 것 같습니다.

  • 이벤트 2. 조석의 위 건강 웹툰
위 건강과 관련된 일상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그린 웹툰을 재미있게 감상하고 스크랩을 하면 응모가 되는 이벤트입니다. 또한 내가 겪은 위 건강 관련 사연을 소개하는 이벤트도 있으니 같이 참여해 보세요. 경품은 스마트폰과 무료애음권, 모바일 주유권 등이고 응모기간은 역시 6월 13일까지입니다.
 
  • 이벤트3. 윌 직장어택!
세 번째 이벤트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직장으로 <윌>을 보내주는 이벤트인데요. 여러분의 직장에 윌이 필요한 이유를 적어 응모하면 매주 3개의 회사를 선정하여 <윌> 100개를 배달해주는 이벤트입니다. 무려 100개라... 만약에 이거 당첨되면 직장동료들에게 사랑받겠는걸요. ㅎㅎ

이상으로 헬리코박터와 <윌>, 그리고 위 건강을 위한 좋은 생활습관과 식습관, 그리고 이벤트 등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음에는 <윌>이 실제로 위 건강에 어떠한 효능을 보이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꼬박꼬박 열심히 마셔 보고 제 몸과 위의 변화에 대한 느낌을 담은 시음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그럼 모두 위 건강 잘 챙기시고 건강한 하루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신고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행복박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위 건강을 위해서는 자주는 못 마시더라도 꾸준히 먹는게 좋은것 같아요..
    가격적인 부담만 살짝 없으면 더 좋을텐데 말이예요..ㅎㅎㅎ

    2010.06.09 23:11 신고
  2. BlogIcon G_Gatsby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모델을 자세히 보니, Reignman님하고 좀 닮았네요.
    수려한 턱선..두상과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많은 블로거들의 위 건강까지 생각해주시다니..
    해충도 박멸하고, 헬리코박터균도 박멸해야 겠군요.^^

    2010.06.09 23:19 신고
  3. BlogIcon 사라뽀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야쿠르트가 마케팅을 열심히~ 하고 있는 느낌이예요- ㅋㅋ
    저도 야쿠르트 제품 중엔 윌과 뿌요를 가장 좋아합니다만,
    야쿠르트 제품을 먹으려면 '아줌마'를 만나러 가야 한다는 거... ㅋㅋ
    암튼 잘 봤습니다. 머리에 쏙쏙 들어오네요.. ^^;

    2010.06.09 23:29 신고
  4. BlogIcon 뀨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헐......레인맨님 이거 되셨군요 ㅋㅋㅋㅋㅋㅋ
    전 초콜릿 스파클링 되었길래 이건 안 되겠지~ 하고 아예 신청조차 안 넣었었는데! ㅋㅋㅋ
    위 건강~ 꾸준히 체험해보시고 건강한 남자로...ㅋㅋㅋ(이러니까 뭔가 건강하지 못한 것 같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나저나 위의 어떤 분 덧글을 보아하니 레인맨님..설마 지진희와 닮으신 겁니까zzzz...하앍
    지진희씨 제 이상형인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앙...그나저나 배고파서 야쿠르트 통마저 씹어먹을 기세예요 흑

    2010.06.09 23:38 신고
    • BlogIcon Reignman  댓글주소  수정/삭제

      되든 안되든 일단 필요하면 신청부터 해야죠. ㅋㅋㅋㅋ
      무려 70명이나 뽑는데 나도 좀 넣어달라고 했지요.
      암튼 저는 지진희와 별로 안닮았습니다.
      이성재와 바비킴 닮았다는 소리는 한 3번 들었습니다.
      제가 볼때는 조니 뎁인데 자꾸 국내파를 닮았다고들 하시네요.

      2010.06.10 09:04 신고
  5. BlogIcon 간이역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윌 선전이 깨종으로 바뀌었네요. ^^;;
    좋은 이벤트 되셔서 축하 ^^

    2010.06.10 00:26 신고
  6. BlogIcon rinda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없어서 못 먹는 윌님이시군요~
    예전에 자주 마셨는데 꽤 좋았어요. (플라시보 효과는 아니라고 믿어봅니다 ^^:)
    분홍색은 저지방이라니 확 끌리네요. 내일 마트에 가서 집어와야겠어요 ㅎㅎ
    그나저나 레인맨님이 깨종과 닮으셨다니! 지난 번에 2초간 뵌 것이 후회됩니다 +_+ ㅎㅎㅎㅎ

    2010.06.10 03:11 신고
  7. BlogIcon 영심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머 핑크색! 저지방~ 눈에 확~ 들어 와요 ㅎㅎㅎ

    저도 이거 안될 줄 알면서 신청 했지만...무지 엄살 떨었는데 보기좋게 미끄러졌어요 ^^;;;

    아는 사람도 이거 꾸준히 마셨는데....맨님은 효과가 어떨런지 궁금하네요 ㅎㅎ

    2010.06.10 10:08 신고
    • BlogIcon Reignman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핑크색 저지방 영시님이님에게 딱인데...
      야쿠르트가 사람 보는 눈이 없네요.
      지금 7개 마셨는데 특별한 아직까지는 특별한 효과를 못느끼고 있습니다. ㅎㅎ

      2010.06.10 13:33 신고
  8. BlogIcon 어설픈여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문가들한테 충분히 검수 받았겠지만요.
    윌은 약이 아니라는거...
    글구 위장에 이상있다 라고 하면 스스로 판단 하지 말고 병원에서 일단 검사를 하셔야 하지요
    정확한 원인이 헬리코박터균에 의한거라고 판단이 되면
    일주일 요법으로 약물치료하는방법이 있구요
    암튼, 레인맨님, 평소 위가 안좋으셨다니 이번에 열심히 드시고 효과 보시길 바래요..

    2010.06.10 10:13 신고
    • BlogIcon Reignman  댓글주소  수정/삭제

      물론입니다.
      리뷰에서도 언급했지만 기능성 건강음료지요.
      이거로 무슨 위장병을 고친다기 보다는
      예방차원에서 마셔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10.06.10 13:36 신고
  9. BlogIcon 바쁜아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저도 이거 얼렁 리뷰해야하는데,
    아들녀석이 배달온 첫날 홀라당 다섯개를 몽창 마셔버려서 인증샷이 없어요. ㅠㅠ
    이거 참 난감합니다. 마트가서 사와야할까요? ㅎㅎ

    2010.06.10 11:53 신고
    • BlogIcon Reignman  댓글주소  수정/삭제

      인증샷은 배달오면 다시 찍을 수 있지요.
      하지만 직접 드셔보지 않아서 어떻게 정확한 리뷰가 나올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게 좀 난감하시겠는데요. ㅎㅎ

      2010.06.10 13:38 신고
  10. BlogIcon 여 울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윌 덕분에 제 위도 든든해지는 기분입니다.^^

    아침마다 느끼던 속쓰림만 줄어도 하루과 상쾌해지는 기분이네요.

    2010.06.10 14:24 신고
  11. BlogIcon 햄톨대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윌 처음 나왔을 적에 많이 먹었었는데!!
    분홍색이라 이번에 야쿠르트 아주머니 오시면 하나 사먹어봐야겠군요~ㅋ

    2010.06.10 17:05 신고
  12. BlogIcon 하늘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희집도 윌을 먹고 있습니다.
    윌 맛있어요. 건강도 지키고 맛도 있고!!
    이벤트도 한번 응모해봐야 할까봐요... ㅎㅎ

    2010.06.12 15:54 신고
  13. BlogIcon 햄톨대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윌 처음 나왔을 적에 많이 먹었었는데!!

    황토색이라 이번에 야쿠르트 아주머니 오시면 하나 사먹어봐야겠군요~ㅋ

    2016.08.06 06:58 신고


1425

카테고리

전체보기
영화
여행
사진
그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