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한국야쿠르트와 위드블로그에서 진행하는 <헬리코박터프로젝트 윌> 체험단에 선정되어 <윌>을 시음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1주일에 5개씩, 무려 총 4주간 <윌>의 시음 기회를 주는 캠페인이었는데 평소 위 건강이 썩 좋지만은 않았기에 리뷰어 신청을 했고, 리뷰어로 선정이 됐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대단히 기쁘지 않을 수 없었지요. 6월 들어서부터 <윌>을 마시고 있는데 다섯 번 밖에 마시지 않아서인지 아직까지는 눈에 띄는 효과를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시음기 보다 <윌>의 소개와 위의 건강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포스팅할까 합니다. 시음기는 <윌>을 열흘 이상 마시게 되는 6월 셋째 주 정도에 다시 한번 포스팅할 생각입니다. 평소 위 건강이 좋지 않아 <윌>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지고 계셨던 분들은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객관성은 유지하되 최대한 성실하고 주관적인 내용을 가지고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윌>과 그와 관련된 정보들을 간단히 소개해드리는 것으로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헬리코박터에 대하여

그냥 <윌>이 아니고 왜 헬리코박터프로젝트란 수식어가 붙는 것일까요. 저는 처음에 헬리코박터가 뭔가 어려운 이름이라 좋은 것인지 알았더니 이거 알고 봤더니 균의 이름이더군요. 풀네임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Helicobacter pylori)입니다. 이 녀석은 나선형 세균으로 위에 서식하면서 유해 작용을 일으키기 때문에 세계 보건기구인 WHO에서도 그 위험성을 경고하고 있다고 합니다.

헬리코박터균은 위염,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 위선암 등의 각종 위 질병을 유발한다고 하는데, 헬리코박터균이 무서운 이유는 치료가 까다롭다는 것입니다. 항생제나 위산 억제제를 투입해 열흘 이상 치료를 해야하는데 그마저도 헬리코박터균을 100% 완벽하게 제거하지는 못한다고 합니다. 헬리코박터는 한마디로 나쁜 녀석인데 근성까지 겸비한 무서운 녀석이란 말이죠. ㄷㄷㄷ;


나도 헬리코박터 감염자?

<윌> 홈페이지(www.willlove.co.kr)에 가봤더니 위에 보이는 저런 지도가 있더군요. 전세계 헬리코박터 감염현황을 보면 유럽이나 미국 등의 선진국에 비해 아프리카나 남미 등의 개발도상국의 감염율이 더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는 왜 80%나 되는 걸까요? 대한민국이 선진국은 아니지만 그래도 개발도상국보다는 선진국에 가까운 나라 아니겠습니까.

우리나라의 헬리코박터 감염율이 높은 이유는 바로 한국인의 식습관때문인 것 같습니다. 저도 그렇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은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먹는 편이자나요. 그것 뿐만 아니라 술자리에서 찌개는 하나인데 숟가락은 여러 개 아니겠습니까. 뭐 이런 음식 문화, 술자리 문화 때문에 한국인이 헬리코박터균에 노출이 많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위염 걸린 사람도 많고 그런가봐요. ㄷㄷㄷ;

헬리코박터와 <윌>의 관계

그렇다면 <윌>을 통해 헬리코박터균을 무찌를 수 있을까요? 앞서 항생제나 강력한 위산 억제제 등의 의약품으로도 헬리코박터를 완전히 제거하지는 못한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의약품도 아닌 <윌>이 헬리코박터균을 어떻게 완전히 제거할 수 있겠습니까. 그래도 <윌>이 5년여에 걸친 연구를 통해 개발된 기능성 건강음료라고 하는데 어느 정도는 제거할 수 있겠죠. 그런데 제가 봤을 때는 식사를 하는 자리나 술자리에서의 식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해 보입니다. 자극적인 음식이나 술을 좀 줄이고, 삼시 세끼 밥 잘 챙겨 먹고, 술자리 잔돌리기 같은 거 좀 자제하면서 <윌>을 마셔주면 도움이 많이 되겠죠. 이렇게 꾸준히 하다보면 헬리코박터를 완전히 소멸시킬 수도 있을 테구요. 말은 참 쉬운 내용이긴 한데 실제로는 아주 어려운 일이긴 합니다. ㅎㅎ 그럼 <윌>이 어떤 성분을 가지고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이미지를 보면 아시겠지만 <윌>에는 대략 이러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강화약쑥 농충액과 탱자 추출물은 이번에 새로 추가된 성분인가봐요. 유산균이야 다들 아실테고, 차조기 농축액의 경우에는 41종의 약용식물로부터 헬리코박터균에 대한 기능성이 뛰어난 차조기를 선발하여 <윌>에 넣은 것입니다. 차조기는 약재로 많이 사용되는 풀입니다. 신규 강화 성분인 강화약쑥 농축액과 탱자 추출물도 마찬가지입니다. 탱자와 약쑥이야 다들 잘 아시자나요. 둘 다 약재로 많이 사용되는 식물들이지요. 특히 약쑥같은 경우에는 동의보감이나 한방의학대사전에서도 위 건강에 효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건강한 위를 위하여

위 건강을 위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좋은 습관입니다. 좋은 생활습관과 식습관이 뒷받침 된 상태에서 <윌>을 마셔주면 시너지 효과가 빛을 발하겠지요. 그렇다면 어떠한 습관들이 위를 건강하게 해주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규칙적인 식사와 소식은 위를 건강하게 해줍니다.
  • 음식은 항상 천천히 꼭꼭 씹어 먹는 버릇을 들이도록 하고 자기전에는 되도록 금식합니다.
  • 음식은 싱겁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맵고 짠 음식은 위에도 안좋을 뿐더러 고혈압을 유발합니다.
  • 동물성 지방보다는 생선류가 좋으면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스트레스야말로 만병의 근원,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로 마음을 편하게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 술과 담배, 커피 등의 기호식품은 가급적이면 줄여 나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좋은 생활습관과 식습관은 위 건강 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전체적인 건강을 위해서도 꼭 갖춰야 할 습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이런 습관을 들이기가 그렇게 쉬운 일만은 아니지요. 하지만 건강을 위한 길이자나요. 오래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건강하게 사는 것이 더 중요하지 않겠습니까.


EVENT 소개

현재 <윌> 홈페이지(www.willlove.co.kr)에서 진행중인 이벤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모두 3개의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경품도 빵빵하고 재미있는 이벤트들이니 모두 참여해 보세요. :)
  • 이벤트 1. 윌은 나에게 '네모'이다!
<윌>은 나에게 어떤 것인지 빈칸을 채워 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3명에 윌 저지방 한달 무료애음권 100명이 경품입니다. 6월 13일까지 응모 기간이니 조금 서두르셔야 할 것 같습니다.

  • 이벤트 2. 조석의 위 건강 웹툰
위 건강과 관련된 일상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그린 웹툰을 재미있게 감상하고 스크랩을 하면 응모가 되는 이벤트입니다. 또한 내가 겪은 위 건강 관련 사연을 소개하는 이벤트도 있으니 같이 참여해 보세요. 경품은 스마트폰과 무료애음권, 모바일 주유권 등이고 응모기간은 역시 6월 13일까지입니다.
 
  • 이벤트3. 윌 직장어택!
세 번째 이벤트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직장으로 <윌>을 보내주는 이벤트인데요. 여러분의 직장에 윌이 필요한 이유를 적어 응모하면 매주 3개의 회사를 선정하여 <윌> 100개를 배달해주는 이벤트입니다. 무려 100개라... 만약에 이거 당첨되면 직장동료들에게 사랑받겠는걸요. ㅎㅎ

이상으로 헬리코박터와 <윌>, 그리고 위 건강을 위한 좋은 생활습관과 식습관, 그리고 이벤트 등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음에는 <윌>이 실제로 위 건강에 어떠한 효능을 보이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꼬박꼬박 열심히 마셔 보고 제 몸과 위의 변화에 대한 느낌을 담은 시음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그럼 모두 위 건강 잘 챙기시고 건강한 하루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