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얼마 전 '2010 전주세계소리축제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에 참석하게 되면서 <전주한옥마을>에 다녀왔습니다. 그동안 <전주한옥마을>에 대한 이야기는 많이 들어봤으나 직접 가본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전통문화의 도시 전주의 랜드마크로도 손색이 없을 만큼 고풍적인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곳이었으며, 전통의 계승과 보존이 오롯하게 이루어진 곳이었습니다. 보물 308호인 풍남문을 비롯하여 경기전, 오목대, 전주향교, 전동성당, 동헌 등의 문화재와 문화시설이 산재한 <전주한옥마을>은 각종 음식점과 기념품샵, 숙박시설, 전통찻집, 전통문화체험시설 역시 잘 마련돼 있어 관광명소로서의 조건 또한 충분히 갖추고 있는 곳입니다. 시간이 많지 않아 이곳저곳을 다 돌아보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전주한옥마을>의 풍경을 열심히 카메라에 담아봤습니다. 2010 전주세계소리축제를 이곳 <전주한옥마을>에서도 볼 수 있기 때문에 다음에는 마을의 구석구석을 모두 구경해보고 사진도 많이 찍어와야겠습니다.

▲ <전주한옥마을> 안내도입니다. 면적이 제법 넓기 때문에 하루만에 다 돌아보기에는 너무 빡빡할 수도 있습니다. 숙박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겠다 1박 2일 코스로 느긋하게 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전주한옥마을>에 자리하고 있는 최명희문학관입니다. 시간이 없어서 밖에서만 봤는데 다음에는 안에 들어가 故최명희 작가의 연보와 작품들을 보면서 느긋한 시간을 보내고 싶습니다.

▲ 어린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정겨운 골목길의 모습. 웅장하고 아름다운 문화재를 감상하는 것도 좋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전주의 향취를 느껴보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정겹고 소소한 재미를 느끼는 것도 아주 쏠쏠한 것 같습니다.

▲ <전주한옥마을>을 가로지르는 태조로에 위치한 전주공예품전시관과 그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 전주명품관입니다.

▲ 부동산과 기념품샵도 <전주한옥마을>에 있어서 그런지 뭔가 색다른 느낌입니다.

▲ <전주한옥마을>에는 이렇게 다양한 전통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아이들에게도 유익한 체험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방학을 이용하여 전통문화를 체험해보는 것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 지나가면서 본 분위기 좋은 전통찻집들.

▲ <전주한옥마을>의 곳곳에 위치한 민박집. 전통 한옥에서 잠을 자는 것도 아주 특별한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전주세계소리축제가 열리는 10월 초에는 저도 이곳에서 멋진 밤을 보내게 되겠죠. :)

▲ <전주한옥마을>에는 무려 무선인터넷이 가능한 구역도 있습니다. ㄷㄷㄷ;

▲ 문화재도 아니고 가게도 아니고... 그냥 사람이 살고 있는 집인 것 같습니다. 대박입니다.

▲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정자. 이 정자 바로 옆에 앞서 소개한 최명희문학관이 있습니다.

어떻게 <전주한옥마을>의 오롯한 향기를 느끼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앞서도 말했지만 <전주한옥마을>에서는 2010 전주세계소리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가을은 축제의 계절 아니겠습니까. 소리축제 말고도 비빔밥축제와 전통차문화축제, 한옥마을마임축제 등 다양한 축제들이 <전주한옥마을>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신명나는 축제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10월~11월에 <전주한옥마을>을 방문하는 것도 참 좋을 것 같네요. 다음 시간에는 <전주한옥마을>에 위치한 전동성당 포스팅이 이어집니다. 사실 <전주한옥마을>의 방대한 향기와 기운을 하나의 글로 소개해드리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사진도 참 많이 찍었는데 줄이고 또 줄였습니다. 그만큼 볼거리와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곳. <전주한옥마을>입니다.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