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 Windsor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

Graphic Novel Info

지난 3월 22일, <인플루언스>의 두 번째 필름인 EP.6 '약속을 그리다'와 함께 그래픽 노블 EP.3 '복수를 약속하지'가 공개됐다. 하일권 작가의 그래픽 노블 '복수를 약속하지'는 필자가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와 그래픽 노블을 소개했던 포스팅(http://reignman.tistory.com/425)에서 리뷰하기도 했던 EP.2 '사라진 약속'의 다음 이야기다. 하일권 작가는 <인플루언스>의 전체 스토리 속 주인공은 W이지만 에피소드 2,3 편의 실질적인 주인공은 '오드아이'라는 캐릭터이며, '약속'이란 키워드와 그 약속을 지키지 못해서 후회하고 고뇌하는 오드아이의 감정에 중점을 두어 작업했다고 말한 바 있다. 하일권 작가의 이러한 의중은 그래픽 노블 EP.3 '복수를 약속하지'에 고스란히 묻어나고 있다. 더불어 미스터리 하기만 했던 <인플루언스>의 전체적인 윤곽이 이번 에피소드를 통해서 어느 정도 드러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오드아이의 감정에 좀 더 집중을 해서 보는 것이 그래픽 노블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노하우가 될 것 같고, 이번 그래픽 노블은 전체적인 윤곽을 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 Windsor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

오드아이

그래픽 노블 EP.2 '사라진 약속'의 주인공 김진우가 EP.3 '복수를 약속하지'에 계속해서 등장한다. 김진우는 DJC에서 방출된 이후 모든 것을 잃고 망가져 버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시 DJC로 돌아가고 싶어하는 김진우... 그에게 W가 나타난다. 그러나 김진우 앞에 나타난 W는 우리가 알고 있는 W가 아니었다. <인플루언스>의 두 번째 필름인 EP.6 '약속을 그리다'의 마지막에 잠깐 등장하기도 했던 백발머리의 W(이병헌의 또 다른 캐릭터)였다. 그렇게 나타난 W는 김진우 당신이 DJC에 돌아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나선다. 김진우는 DJC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에 W의 제안을 받아들이고, W는 김진우의 모든 빚을 청산해준다. 김진우는 그렇게 오드아이로 탈바꿈하게 된다.

영화 <인플루언스>의 오드아이는 영화배우 박병은이 맡아 연기했다. 박병은은 <평행이론>과 <똥파리>, <약탈자들> 등의 영화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준 바 있다. <인플루언스>는 아무래도 이병헌과 한채영에만 집중을 하게 되는 경향이 있는데 그 외에도 등장하는 캐릭터 하나하나가 개성이 있기 때문에 오드아이란 캐릭터를 유심히 지켜보는 것도 <인플루언스>를 즐기는 또 다른 관점과 재미가 될 것 같다. 오드아이와 또 다른 W, 그리고 DJC와의 행보가 어떻게 될지 사뭇 기대가 된다.

ⓒ Windsor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

W_rabbit

EP.3 '복수를 약속하지'에는 오드아이 말고도 흥미로운 캐릭터가 하나 더 등장하고 있다. 김진우가 W의 제안을 받아들이고 오드아이로 탈바꿈을 하고 나서 DJC의 행방을 찾기 위해 처음으로 찾아간 인물이 바로 W_rabbit (인터넷 ID)... 왠지 오타쿠적인 느낌을 물씬 풍기는 W_rabbit은 DJC를 추적하고 웹상에서 DJC의 존재와 위치를 떠벌리고 다니는 인물이다. 그런 그에게 오드아이는 돈다발을 건내주고 DJC에 관련된 정보를 입수한다. 그렇게 오드아이의 추적이 시작되는데...

한 가지 흥미로운 사실은 W_rabbit이라는 인물이 실제로 존재하고 있다는 것이다. '약속을 그리다' 리뷰에서도 잠깐 소개한 바 있지만 W_rabbit은 DJC 블로그(http://www.the-djc-seeker.com/)를 통해DJC와 관련된 이야기를 계속해서 전해주고 있다. 그걸 보고 필자는 뭔가 재미있는 이벤트를 할 것 같다는 예상을 했었는데, 그 예상은 적중했다. 

ⓒ Windsor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

EVENT

이미 알고 있는 사람도 많겠지만 현재 인플루언스 홈페이지에서는 DJC초대이벤트가 한창 진행중이다. 이벤트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이번 이벤트는 DJC 사이트에 가입을 하고, 친구나 지인들에게 초대장을 전달하면 되는 것이다. 다시 말해 본인의 ID를 추천한 가입자가 많아지면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인데, 맥북 프로 2.8Ghz와 아이폰 3Gs 32G, 블랙베리폰, 프랭클린 플래너 다이어리 등 경품이 아주 화려하다. 절대 놓칠 수 없는 이번 이벤트에 꼭 한번 참여해 보길 바란다.

이벤트는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진행된다. DJC 사이트(http://www.the-djc.com/)에 접속을 하면 팝업이 하나 뜰 것이다. (하단 이미지 참조) 친구나 지인에게 초대문자를 보내면 되는데 회원가입과 로그인은 필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초대문자를 보내면 자동으로 본인의 ID가 함께 전송된다. 이번 이벤트는 4월 29일까지 진행되며, 추천을 받은 사람 뿐만 아니라 추천을 한 사람과 DJC사이트에 가입한 사람에게도 당첨의 기회가 있기 때문에 더욱 풍성한 이벤트가 될 것 같다. 참고로 ①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사람 총 3명 ②초대문자 발송 회원 중 매주 1명 ③신규가입회원 중 매일 1명씩을 선정한다.

※ 본문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그 모든 권리는 ⓒ Windsor Entertainment. 에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