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오래간만의 극장리뷰입니다. 이번에는 국내 멀티 플렉스 극자의 대표주자인 CGV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예전에 <CGV 용산>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최근 가을의 쌀쌀한 밤공기를 맞으며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CGV 영등포>에서 심야영화를 한 편 감상하고 왔습니다. 제가 이날 관람한 영화는 서스펜스 스릴러 <심야의 FM>. 심야에 <심야의 FM>을 보고 왔습니다. ㅎㅎ

▲ 극장에 가기 위해 타임스퀘어 안으로 들어갑니다. 타임스퀘어는 언제나 많은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크고 복잡하면서 북적북적한 분위기 보다는 조용하고 아담한 분위기를 더 좋아하지만 아주 가끔은 많은 사람들 속에서 허우적거리는 것도 그렇게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 <CGV 영등포>는 타임스퀘어 4층부터 10층까지 총 7개의 상영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CGV 용산이나 강변, 인천 등에 비하면 상영관 수가 적은 편이지만 3D상영관과 4D 플렉스, 골드 클래스, 세계 최대 규모의 스타리움 상영관 등 다양한 특별관을 갖추고 있어 시설면에서는 꿀릴 것이 없습니다.

▲ 극장 내 분위기는 대략 이렇습니다. 다소 어두운 골드 조명 아래 영화를 보기 위해 쉴 새 없이 움직이는 관객들로 연신 북적입니다. 원래 타임스퀘어 내부에서 사진 촬영은 금지되어 있고, 극장에서도 사진 촬영은 할 수 없습니다. 안그래도 카메라를 들고 있는 도중 제재를 받았는데 영화 블로그를 운영중이고, 극장리뷰를 하기 위해 사진을 찍고 있다고 하니 촬영을 허락해 주었습니다.

▲ 극장에 설치된 LG 인피니아 3D TV 체험존 부스입니다. <CGV 영등포>가 3D 영화의 성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곳이다 보니 홍보용으로 체험존이 설치된 것 같습니다.

▲ 많은 사람들이 3D안경을 착용하기 때문에 기분이 다소 찝찝할 수 있지만 소독이 되고 있어 안심하고 안경을 착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안경을 쓰고 3D TV를 체험해 봤는데 이런 체험을 할 때마다 세상이 점점 좋아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 다른 쪽에는 보다 큰 규모의 3D 체험관이 있습니다.

▲ 많은 사람들이 다양하게 준비된 제품들을 직접 체험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저 또한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대작 '아이온'과 영화로 더 유명한 엑스박스의 '아바타' 3D 게임을 즐기며 영화를 기다리는 시간을 아주 잘 때운 것 같습니다.

▲ 나노 기술을 이용한 LG 인피니아 3D LED TV를 보며 게임 아바타를 즐기고 있는 모습.

▲ 3D TV, 3D 홈씨어터, 3D 프로젝터, 3D 게임, 3D PC와 세계최초 풀HD 클래스 3D 노트북까지 모든 3D 제품들이 다 모여 있습니다. 이러한 라인업을 모두 구성한 곳은 LG 전자 밖에 없다고 하는데 역시 3D의 리더답다는 생각이 듭니다.

▲ 밖으로 잠시 나가보니 극장 바로 옆에 이렇게 오락실이 있습니다. 이곳 역시 시간 때울 장소로 적합해 보입니다. 하긴 타임스퀘어에는 수많은 옷가게와 커피전문점, 대형 서점 등 온갖 매장들이 다 들어서 있으니 남는 시간을 어떻게 보낼지는 걱정거리가 아닌 것 같습니다.

▲ 영화 시작 시간이 되어 상영관 안으로 들어갑니다. <CGV 영등포>의 좌석은 전체적으로 좋은 편입니다. 앞 좌석에 가방을 걸어도 될 정도로 좌석 사이의 거리가 넓은 편이고 경사도 역시 괜찮은 편이라 영화를 관람하기에 편안한 의자를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멀티 플렉스는 상영관마다 좌석이 다르기 때문에 어느 상영관에서 보느냐에 따라 좌석의 편의도가 달라질 것입니다.


<CGV 영등포>는 거리가 그렇게 멀지 않지만 아직 서너번 정도밖에 가보질 않았습니다. 스크린과 음향 시스템, 좌석 등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극장이 따로 있고, 아무래도 규모가 크고 복잡하면서 시끄러운 분위기 보다 조용한 곳을 좋아하는 개인적인 취향 때문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세계 최대 규모의 스크린에서 영화를 관람하고 싶으시다면 이곳에 꼭 한번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CGV 인천과 센텀시티에도 스타리움 상영관을 갖추고 있으니 영등포가 멀다면 가까운 곳을 찾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스크린의 크기가 워낙 크기 때문에 평소 앞자리를 선호하는 관객들도 스타리움 상영관에서 만큼은 중간이나 뒷자리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CGV 영등포 (www.cgv.co.kr)
  • 모든 시설이 최상급의 수준을 자랑한다.
  • 4D플렉스와 골드 클래스, 세계 최대 규모의 스타리움 상영관을 갖추고 있다.
  • 타임 스퀘어 내에 있기 때문에 구경할 만한 곳이 아주 많다.
  • 인터넷 예매시 좌석 지정이 너무 제한적이다.

 화질 ★★★★☆  음질 ★★★★☆  좌석 ★★★★☆
 환경 ★★★★★
 총점 ★★★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3/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