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지난 10월 18일 서울역에서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본격적인 귀성 행렬이 시작됐습니다. 전주세계소리축제는 서울역 광장 일대에서 김명곤 조직위원장의 축사와 홍보대사 가야랑의 한가위 국악공연을 통해 '소리축제 알리기'에 나섰는데요. 즐겁고 설레는 귀향길이 될 수 있도록 신명나는 우리의 소리를 선물하고, 명절인사와 덕담을 건네며 귀성객들을 맞이했습니다. 단순히 축제를 홍보하기 위한 행사가 아니라 귀성객들에게 신명나는 소리와 즐거운 기분을 선물한 것 같아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귀성을 앞두고 계신 여러분도 이 포스트를 보시고 흥겹고 즐거운 기분 담아가시면 좋겠습니다.

구름 한 점 없는 파란 하늘이 서울역을 찾은 귀성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한없이 맑은 날씨 덕분에 추석 귀향길이 참 행복하고 즐거울 것 같습니다.

전주세계소리축제는 서울역 입구에 대형 배너를 설치하고 본격적인 '소리축제 알리기'에 나섰습니다. 그런데 어디서 많이 뵌 것 같은 분이 등장하셨네요.

아, 소리꾼 임진택 선생이셨군요. 전주세계소리축제의 김정수 예술감독과 어떤 즐거운 대화를 나누셨는지는 모르겠지만 환하게 미소를 짓습니다. 참고로 소리축제 둘째 날인 10월 2일 오후 6시, 한국소리문화의전당에서 창작판소리초대전이 펼쳐지게 될 예정인데요. 그때 지금 보고 계시는 임진택 소리꾼의 신명나는 공연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전주세계소리축제 관계자와 자원봉사단이 홍보물을 배포하며 '소리축제 알리기'에 힘쓰고 있습니다. 외국인들에게도 적극적으로 홍보를 했는데요. 외국인들은 하나같이 크게 관심을 보였습니다. 음악은 언어의 장벽을 뛰어 넘는 만국 공통의 언어 아니겠습니까. 또한 소리축제는 '세계' 소리축제입니다. 우리의 소리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다양한 전통음악과 예술을 만나 볼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입니다. 그나저나 외국인 형님의 포스가 정말 장난이 아닙니다. 하지만 브로셔를 꼼꼼히 살펴보는 모습은 아주 귀엽더군요. ㅎㅎ

그러던 중 가야랑이 도착했습니다. 아름다운 한복을 입고 등장한 가야랑은 귀성객들과 외국인들의 발길을 멈추게 하며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파란색과 빨간색 치마가 참 아름다운 대비를 보여주는 것 같네요.

자, 그럼 가야랑의 흥겨운 공연을 잠시 감상해 보시죠. 깜찍한 율동과 함께 전주세계소리축제의 로고송을 부르고 있습니다. 가야랑은 이날 공연에서 가야금 연주와 함께 여러 곡을 부르며 많은 박수를 받았습니다.

가야랑의 공연을 즐겁게 관람하고 있는 사람들. 특히 외국인들이 사진과 동영상까지 촬영하며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아무래도 우리의 신명나는 소리와 아름다운 한복에 푹 빠진 것 같습니다. ㅎㅎ

가야랑의 공연이 끝나고 마이크를 전해 받은 김명곤 조직위원장이 오고 가는 귀성객들에게 덕담을 건네고 있습니다. 즐겁고 안전한 추석 귀향길 되십시오.

기념 사진도 한번 찍어야 겠죠? ^^

이어지는 역사 내 홍보. 김명곤 조직위원장과 홍보대사 가야랑은 직접 홍보물을 배포하며 '소리축제 알리기'에 나섰습니다. 소리축제 기간인 10월 2일에는 서울에서 출발하여 천안, 서대전, 익산을 경유하여 전주에 도착하는 '소리열차'가 운행되기도 합니다. 열차안에서 공연도 즐기고 전주에 도착해서는 소리축제 공연도 관람할 수 있는 '소리열차'도 꼭 기억해주세요. ^^

열차를 기다리고 있는 시민들에게 소리축제를 소개하고 안내책자를 전해주고 있는 가야랑. 홍보 도중 만난 외국인 아주머니는 가야랑과 한복의 아리따운 자태에 반해 기념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소리축제 오실 거죠? 프라미스 하셨으니 꼭 오셔야 합니다. ㅎㅎ

10월 1일부터 5일까지 전주에서 펼쳐지게 될 신명나는 소리의 향연, 우리 전통음악인 판소리와 세계음악과의 절묘한 조화, 고품격 세계음악예술제 전주세계소리축제가 열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블로그 기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저는 1일과 4~5일에 전주에 방문하여 소리축제의 생생한 분위기를 전달해드릴 예정입니다. 전주세계소리축제에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모두 즐겁고 풍성한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