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지난 10월 1일 <2010 전주세계소리축제>가 드디어 시작됐습니다.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모악당에서는 많은 시민과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한 개막식이 진행되었는데요. 전주세계소리축제의 블로그 기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저도 전주에 가서 개막식 및 개막 공연과 야외 공연을 관람하며 화려하고 신명 나는 소리의 세계에 흠뻑 취하고 왔습니다. 앞으로 며칠 동안 소리축제 현장을 계속 소개해 드릴 것 같습니다. 그럼 <2010 전주세계소리축제>의 첫 번째 포스팅, 그 성대한 개막식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개막식을 시작하기도 전에 <2010 전주세계소리축제>는 이미 시작되고 있었습니다. 한국소리문화의전당에 도착하자마자 시끌벅적하고 신나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는데요. 개막식 장소인 모악당에 가기 전 야외 공연장에서 펼쳐지는 공연에 가던 발길을 멈추고 잠시동안 축제의 분위기를 몸으로 느끼기도 했어요.


자주 말씀을 드렸지만 <2010 전주세계소리축제>는 소리와 음악이 전부인 축제가 아닙니다. 각종 전통문화의 체험행사가 가득한 축제입니다. 음식과 관련된 행사도 많아서 맛있는 축제라 부르고 싶기도 합니다.


귀여운 꼬꼬마 아이가 강아지를 가리키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강아지는 쿨하게 무시하고 가던 길을 계속 갑니다. 우리의 전통 판소리와 세계의 월드뮤직이 만나 소통하는 <2010 전주세계소리축제>는 아이에게도 강아지에게도 즐거운 축제입니다. 음악을 매개로 사람과 사람이 소통하는 축제입니다.


그렇게 <2010 전주세계소리축제>의 개막식이 펼쳐지는 모악당을 찾았습니다. 축제를 축하하고 또 즐기기 위해 많은 귀빈과 하객들이 자리를 가득 메우고 있습니다.


<2010 전주세계소리축제>의 김명곤 조직위원장이 하늘을 바라보며 개막식의 시작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날 무대에 올라 인사를 하시면서 비가 오면 어쩌나 하고 걱정을 많이 했다고 하셨습니다. 다행히 날씨가 아주 좋았는데 축제 기간 동안 계속해서 날씨가 좋았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땅거미가 깔릴 즈음 사회자가 무대에 오르고 개막식이 시작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꼬꼬마 어린이 숙녀들이 무대에 올라 분위기를 아주 상큼하고 밝게 만들었습니다. 되게 깜찍하더군요. ㅎㅎ


다음으로 소리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쌍둥이 가야금 가수 가야랑의 축하공연이 이어졌습니다. <2010 전주세계소리축제>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가야랑 덕분에 축제를 널리 알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평소 한복을 입은 모습만 봤는데 미니 드레스를 입은 모습도 참 고운 것 같습니다.


축하공연이 끝나고 무대에 오른 김명곤 조직위원장은 행사장을 찾은 하객들에게 인사를 전하며 축제의 서막을 알렸습니다. 또한 전주세계소리축제를 위해 불철주야 고생한 직원들과 자원봉사단인 '소리천사'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김완주 전북도지사의 축사가 이어지고, 김명곤 조직위원장은 살포시 눈을 감고 경청을 합니다.


<2010 전주세계소리축제>의 개막식 현장에서는 유명인사들의 얼굴도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이해찬 전 국무총리를 비롯한 정치인들을 비롯하여 강경량 전북지방경찰청장, 송하진 전주시장, 홍순섭 명창과 최승희 명창, 김용택 시인, 서울영상위원회 위원장이자 70~80년대를 풍미했던 영화감독 이장호 등 반가운 얼굴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축하를 받으며 화려하고 성대하게 개막한 <2010 전주세계소리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