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지난 7월 21일 돌비(DOLBY)의 인터랙티브 시연행사에 다녀왔습니다. 'A Day @Sound Heaven'이라는 테마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세계적인 음향기술업체인 돌비의 오디오 기술이 휴대폰(스마트폰)과 PC, 홈씨어터 등의 디지털 기기와 온라인 게임 등에 어떻게 적용이 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사실 저는 최신 디지털 기기나 온라인 게임에는 관심이 별로 없고 잘 알지도 못하지만 영화를 좋아하다 보니 극장에서 자주 만날 수 있었던 돌비의 행사에 큰 기대를 갖고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영화에서 비주얼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오디오 아니겠습니까. 돌비는 원래 전통적인 오디오기술을 통해 극장 음향시스템의 대표적인 브랜도로써 입지를 굳혀 온 업체입니다. 그런 돌비가 모바일이나 게임 등의 엔터테인먼트 분야에도 손을 뻗게 되니 영화 마니아의 입장에서도 큰 기대를 하게 되었고, 행사를 통해 돌비의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나 게임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럼 이날 행사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하겠습니다.

돌비의 인터랙티브 시연행사는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커피스미스라는 카페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카페를 통째로 빌려 성대한 행사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우측에 돌비의 'Double D' 조형물도 보이는군요.

영화 블로거의 자격으로 행사에 참석하게 된 저는 돌비에서 준비한 명찰을 달고 행사장 안으로 향했습니다. 우측에 보이는 가방들은 하객들을 위한 기념품입니다. 돌비 티셔츠와 휴대폰 거치대, USB 만년필 등 실용적인 기념품을 준비해주셨더군요.

행사장의 분위기는 대략 이러했습니다. 간단히 즐길 수 있는 다과와 예쁜 꽃까지 준비가 되어 있어서 달콤하고 향긋한 행사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날 행사장은 돌비 디지털 플러스 존과 모바일 존, 그리고 액슨 존 이렇게 세 곳의 체험존으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구역에 따라 각 업체를 대표하는 분들이 함께 하여 자세한 설명과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해주셨습니다. 

이곳은 돌비 모바일 존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소녀시대 유리가 보입니다. 별로 관심 없는 구역이었는데 급 호감이 생깁니다.  돌비 모바일 존에서는 국내 스마트폰 최초로 '돌비 모바일' 기술을 탑재한 LG 전자의 옵티머스 Q를 선보였습니다.

모바일이라는 굴레 안에서 얼마나 양질의 사운드를 접할 수 있겠느냐라는 생각은 잘못된 생각인 것 같습니다. 돌비 모바일 기술이 탐재된 LG 옵티머스 Q는 그야말로 모바일 환경에서 최상의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헤드폰을 통해 직접 들어보면 아시겠지만 막귀인 저에게도 그 느낌이 확실히 달랐습니다. 돌비 모바일은 서라운드 인코딩 사운드트랙을 내장한 주변의 수많은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실제 영화관과 같은 오디오 효과와 함께 재현하는 동시에, 일반적인 스테레오 콘텐츠에 원천적으로 내장된 서라운드 계기 자극을 끌어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모바일 기기에서도 선명하고 균형 잡힌 서라운드 사운드를 온몸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죠. 모바일로 즐기는 영화, 화면만 작다 뿐이지 사운드는 무시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이곳은 돌비 액슨 존입니다. 이곳에서는 넥슨의 신작 게임인 '드래곤 네스트'와 돌비의 오디오 기술이 어떻게 접목되고 있는지를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돌비 액슨은 3D 입체 음향 즉, 3D 음성 채팅을 제공합니다. 이게 어떤 것이냐 하면 게임 내에서 캐릭터의 위치에 따라 소리가 달라진 다는 것인데요. 캐릭터가 왼쪽과 오른쪽에 있을 때 소리가 각각 왼쪽과 오른쪽에서 들리는 것은 당연할 뿐더러 거리 감지 기능이 있어서 게임 속 플레이어가 가까우면 음성이 커지고, 거리가 멀어지면 음성이 작게 들립니다. 뿐만 아니라 어드밴스 폐쇄 엔진으로 게임 속 입체지형까지 소리가 반응합니다. 예컨대, 플레이어 사이에 벽이 있다면 서로의 목소리를 벽을 관통해서는 들을 수 없지만 모퉁이를 돌아서 들리는 소리로 서로의 음성을 판별할 수 있습니다. 완전히 막혀있는 장애물을 사이에 두고 있을 때에는 현실에서처럼 서로의 목소리를 소리가 완전히 들을 수 없게 됩니다.

돌비 액슨에는 '거리 감지 기능'과 '어드밴스 폐쇄 엔진' 말고도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기능이 바로 '보이스 폰트'인데요. 게임 플레이어가 목소리를 바꿀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가늘고 높은 톤의 목소리를 가진 사람도 '보이스 폰트'를 통해 게임 속 용병의 낮고 위협적인 목소리를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죠. 결과적으로 돌빅 액슨의 다양한 기능은 게임의 리얼리즘을 더욱 향상시켜주는 것 같습니다.

이곳이 바로 돌비 디지털 플러스 존입니다. 전 세계 DVD 및 HD 방송의 멀티채널 오디오 표준인 돌비 디지털을 강화한 돌비 디지털 Plus는 적은 압축을 요구하면서도 더 많은 오디오 채널을 제공(8개 이상)하고, HD 미디어 환경에서 DVD보다 나은 사운드로 오디오의 잠재력을 완벽히 실현하고 있습니다. 돌비 디지털 플러스는 미래의 전송 표준으로 설계되었으면서도 돌비 디지털이 적용된 수백만 대의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 현재의 모든 A/V 수신기와 완벽한 호환성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LG전자의 'INFINIA 홈씨어터(모델명 HB994PK)'를 통해 블루레이 디스크의 영상과 음향을 체험해 볼 수 있었는데요. 일체형 홈씨어터의 한계를 뛰어넘은 음질과 화질을 구현하며 하이엔드 오디오에 주로 쓰이는 고급 스피커 유닌과 디자인 설계를 적용, 음 왜곡률를 1% 이내로 낮춘 제품이라고 합니다. 센터 스피커와 블루레이 플레이어는 따로 없습니다. 양쪽 스피커에 내장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구성을 간소화했다는 것이 또 장점인 것 같고, 비치된 소파에 앉아 잠시 소리와 영상을 감상해보기도 했는데 아무래도 최상의 사운드를 경험한 것 같습니다. ㄷㄷㄷ;

사실 이날 행사는 한국에서의 첫 시연행사였기 때문에 돌비의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인 로빈 셀든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부사장, 한국 지사장 등 관계자들도 많이 참석을 했습니다. 관계자들의 환영사 및 브리핑을 듣고, 태싯 그룹의 사운드 아트 퍼포먼스 공연도 보고, 돌비의 오디오 기술을 직접 체험해본 후 저녁식사를 하면서 평소에 알고 지내던 이웃 블로거들과 행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것으로 행사를 마감했습니다.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고 온 것 같아 만족스럽습니다.


신고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악랄가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 돌비 시연행사라니! ㄷㄷ
    전혀 새로운 장르인데요!
    저도 데려가주세요! 잇힝! ㅜㅜ
    지난번 올라가서 오피스텔 계약하고 왔어요! ㅋㅋ
    8월부터는 저도 서울시티즌! >.<

    2010.07.23 06:51 신고
  2. BlogIcon 신비한 데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옷! 헤드폰 요즘 Bose 생각중이였는데
    너무 멋지네요 ㅎㅎ

    2010.07.23 06:55 신고
  3. BlogIcon 실버스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
    재밌는 행사에 다녀오셨군요.
    저도 이런 행사에 관심많은데... 음... 이 행사가 블로거분들을 위한 행사여나요?
    아니면 기업체관계자 등도 포함한 행사였나요?
    기업체관계자분들도 초대한 행사였다면...
    저를 안부른게 이상한데... ^^;;;

    2010.07.23 07:09 신고
  4. BlogIcon 하늘엔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게임을 하면서 목소를 바꿔서 상대에게 위협을 줄 수 있다는 부분은 정말 획기적이네요.
    이젠 모든 부분에서 세세하고 세심하게 변화와 진화가 진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2010.07.23 07:11 신고
  5. BlogIcon 지후니(심종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마크, 돌비서라운드 시스템, 예전 가지고 다니던 워크맨이나 집에 있는 오디오에 붙어 있으면 정말 좋은 제품으로 인증받는 듯 한 느낌이 있었는데요. 이렇게 또 보게 되는군요~~~ ^^

    2010.07.23 07:13 신고
  6. BlogIcon rinda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미있는 경험을 많이 하고 오셨을 것 같아요.
    요즘은 돌비 채널이 무척 많아졌군요. 5.1 채널까지 알고 있었는데 어느새 ㅎㅎㅎ
    8채널에서 듣는 음향은 어떤 느낌일지 궁금해지네요.
    다른 것보다도 홈시어터는 통째로 집에 들여다 놓고 싶어요 ㅎㅎㅎㅎ

    2010.07.23 07:49 신고
    • BlogIcon Reignman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그랬습니다. ㅎㅎ
      제가 집에서 영화를 잘 안보는 이유가 화면도 화면이지만
      허접한 사운드 때문이기도 하거든요.
      이정도의 홈씨어터라면 극장에서 보는 것과 큰 차이가 없을 것 같아요. ㅎㅎ

      2010.07.23 18:34 신고
  7. BlogIcon 햄톨대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린다님처럼 홈시어터 업어오고싶군요. ^^

    2010.07.23 11:30 신고
  8. BlogIcon 파스세상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재미있는 체험하고 오셨네요. 그냥 신기할 따름.. ㅎㅎ

    2010.07.23 14:50 신고
  9. BlogIcon ★안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정말 유익한 시간이셨겠네요.부럽습니다^^
    정말 대단한 음향회사지요...돌비
    레인맨님 포스팅을 보면서 집에다 홈씨어터 설치하고 싶은 강한 욕망이 들었습니다^^
    음 왜곡률 1% 이하...
    아~오늘은 괜한 뽐뿌받고 마음이 어질어질합니다^^;
    레인맨님, 좋은 글 잘 보았구요, 당첨 거듭 감사드려요~^^

    2010.07.23 15:03 신고
    • BlogIcon Reignman  댓글주소  수정/삭제

      사실 게임과 모바일 쪽은 관심 밖의 분야였지만
      홈씨어터가 참 욕심이 나더라고요.
      저도 뽐뿌를 많이 받았습니다. ㅎㅎㅎ

      2010.07.23 18:38 신고
  10. BlogIcon 쟈스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멋진데요^^
    돌비 채널 이런건 잘 모르겠지만 영화에 있어서 음향이 주는 효과는 막대하잖아요~~
    부럽네요^^*

    2010.07.23 15:53 신고
  11. BlogIcon 여 울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존과는 다른 행사라 이색적이네요..
    일명 돌삐라고 많이 불렀던 기억이 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서라운드 스피커들이 있어도 긴 선들이 보기싫어 한곳에 다몰려있어요..ㅠㅠ

    2010.07.23 16:32 신고
  12. BlogIcon 2proo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진 후기 잘봤습니다 ^^
    훈남 Reignman님 만나뵈어서 반가웠어요~
    역시 기술의 발전이란 참.. 새롭고도 신가하더라구요

    2010.07.23 17:15 신고
  13. BlogIcon 어설픈여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파워블로그는 초대 받는곳도 많으시네요~ ㅎㅎ
    여기서도 유리사랑은 여전하시네요....^^*

    2010.07.23 21:55 신고
  14. BlogIcon 행복박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떤 느낌일지 레인맨님 글 읽으니 들어보고 싶어져요...^^

    2010.07.24 00:22 신고
  15. BlogIcon 아키라주니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돌비란 이름을 으례 극장에서 스크린을 통해 접할 수 있었을 뿐인데 이런 기회도 있었다니 신기해요!
    무척 즐거운 경험을 하셨을 것 같아 부러워요. ^^

    2010.07.24 03:21 신고
  16. BlogIcon 뀨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지막 사진 보고 그냥 할 말을 잃었어염..
    같이 가여..

    2010.07.25 11:39 신고


1425

카테고리

전체보기
영화
여행
사진
그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