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다시 돌아온 극장리뷰 시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서울극장>에 대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1964년 설립된 영화제작사인 합동영화(주)가 1978년 세기극장을 인수해 <서울극장>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개관하면서 지금의 <서울극장>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단관 극장으로 시작하여 개축에 개축을 거듭한 결과 현재 총 11개관을 갖춘 멀티플렉스 영화관으로 딸바꿈하게 되었습니다. 대형 상영관인 1관 (488석)과 2관(891석)은 주로 시사회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고, 나머지 상영관에서는 한국영화를 중심으로 상영하고 있습니다. <서울극장>의 한국영화 점유율은 타극장에 비해 엄청난 우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진정한 한국영화의 메카'라는 수식어가 잘 어울리는 극장인 것 같습니다.

▲ 종로3가 14번 출구로 나와 우측에 보이는 골목길로 들어가면 <서울극장>이 바로 나옵니다. 골목길에는 오징어와 소시지, 문어다리 등 길거리 음식들이 관객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 종로3가 14번 출구로 나와 횡단 보도를 건너면 유니클로가 있습니다. 생긴지 얼마 안됐는데 시간이 좀 남는다면 옷구경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사실 저는 <서울극장>에 갈때마다 매번 들르고 있습니다. 킬링타임용 영화보다 옷구경을 하는 것이 시간을 죽이는데 더욱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ㄷㄷ;

▲ 극장 내부 1층 로비의 분위기는 대략 이렇습니다. 보라색 조명의 화려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느낌의 쥬얼리 샵도 보이는군요.

▲ 시사회 티켓팅을 하기 위해 줄을 선 관객들의 모습입니다. <서울극장>은 한달에도 몇 번씩 가고 있지만 90% 이상은 시사회 관람을 위해 갑니다.

▲ <서울극장>의 좌석은 아무래도 최신식은 아니기 때문에 불편하다고까지 말할 수는 없지만 편하지는 않습니다. 좌석의 경사도가 낮은 편이라 앞사람의 머리가 스크린을 가리는 경우가 생기고, 좌석간의 거리 또한 그렇게 넓은 편은 아닙니다. 2관 같은 경우에는 상층과 하층이 있는데 상층에서 관람을 하는 것이 훨씬 더 좋더군요. 특히 상층 맨 앞줄이 가장 명당인 것 같습니다.

▲ <서울극장> 주변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봤습니다. 3D 디지털 상영관이 있기 때문에 3D영화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서울극장 1층에는 스타벅스와 소렌토가 있어 커피를 마시거나 식사를 하기에도 좋습니다. 정문 앞에는 기아대책 나눔가게가 있어 잠깐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차로 이동하는 분들을 위해 주차장 이용요금 현수막 또한 카메라에 담아봤습니다.

서울극장 (www.seoulcinema.com/)
  • 청계천도 가깝고 종로 3가에 위치해 있다보니 주변환경은 좋은 편이다.
  • 상영관이 많아 다양한 영화를 볼 수 있고, 3D 상영관 또한 <서울극장>의 장점.
  • 지하철과 버스 등 대중교통편이 좋지만 주차요금을 따로 내야한다는 점은 아쉽다.
  • 화질과 음질, 좌석 모두 그렁저렁 볼만한 수준이긴 하나 멀티플렉스에 비하면...

 화질 ★★☆☆☆  음질 ★★☆☆☆  좌석 ★★☆☆☆
 환경 ★★★★☆  총점 ★★☆☆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