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VS 테이큰

북미에서만 1억 5천만불의 수입을 기록하고, 국내에서 230만명의 흥행을 거둔 영화 <테이큰>의 제작진이 돌아왔다. 뤽 베송이 제작하고, 피에르 모렐이 연출한 영화 <프롬파리 위드러브>는 <테이큰>의 제작비를 훨씬 뛰어 넘는 5,200만불을 투입했음에도 불구하고 북미에서의 흥행과 평가는 매우 저조했다. 폭력성과 마약 컨텐츠 등의 이유로 R등급(국내는 18세 관람가)을 받은 것이 흥행실패의 이유가 되기도 하겠지만 무엇보다 경쟁작들때문에 죽을 쑨 것 같다. 나름 <아바타>를 피해서 개봉한 것 같은데, <발렌타인 데이>, <퍼시잭슨과 번개도둑>, <디어 존>, <셔터 아일랜드> 등의 영화에 시쳇말로 완벽하게 발린 것 같다. 그렇다고 <프롬파리 위드러브>가 국내에서조차 저조한 흥행성적을 거둘 것 같지는 않다. <테이큰>이 18세 관람가였음에도 불구하고 화끈하고 통쾌한 액션으로 흥행에 성공했듯이 <프롬파리 위드러브> 역시 만만치 않은 액션과 재미를 선사해 주고 있기 때문에 필자가 점치는 흥행성적은 매우 긍정적이다. 게다가 <테이큰>은 리암 니슨 혼자였지만 이 영화는 존 트라볼타와 조나단 리스 마이어스의 버디무비 아니겠는가. 만약 호쾌한 액션이 주를 이루는 재밌는 영화를 찾는 관객이라면 작품성만 따지는 비평가들의 평가는 과감하게 무시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 Europa Corp. / M6 Films. All rights reserved.

<프롬파리 위드러브>를 즐기는 방법

이 영화는 애초에 작품성이란 것을 생각하지 않고 만든 영화라고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순도 99.9%의 오락영화이자 상업영화다. 그렇기 때문에 적어도 관객들에게 지루함 따위는 느끼게 해주지 않으니 내러티브의 구조나 플롯(제목에서 위드러브에 해당하는 남녀 주인공의 사랑 등)의 세련되지 못함을 지적하면서 스스로 영화의 재미를 반감시킬 필요가 없다. 존 트라볼타가 선보이는 간지 캐릭터 '왁스'의 매력과 다소 어리버리하지만 섹시한 매력이 있는 제임스(조나단 리스 마이어스)의 조화 속에서 펼쳐지는 호쾌한 액션에 정신줄을 던져 버리면 그만인 것이다.

단, <프롬파리 위드러브>는 비밀요원 왁스와 대사관 직원 제임스가 힘을 합쳐 테러리스트를 소탕하는 내용을 그리고 있기 때문에 총격신으로 도배가 되어 있다. 이것은 <테이큰>이 남발되는 액션으로 식상함을 느끼게 한 것과 같은 효과를 줄 수도 있다. 필자는 <테이큰>의 리암 니슨이 점점 슈퍼맨이 되어가는 과정을 지켜 보면서 나중에는 어이를 상실했던 기억이 있다. 실제로 당시 극장에서는 이곳저곳에서 실소가 터져나오기도 했다. 마찬가지로 존 트라볼타의 천하무적 캐릭터를 보면서 황당해 할 수도 있는데, 한 가지 다행인 것은 존 트라볼타가 아주 코믹한 캐릭터라는 것이다. <테이큰>은 리암 니슨의 심각하고 진지한 액션이 오히려 웃겼던 것을 생각하면 존 트라볼타의 코믹한 캐릭터는 자연스럽게 다가온다.

ⓒ Europa Corp. / M6 Films. All rights reserved.

암튼 이 영화 액션 하나는 끝내준다. 특히 고속도로 위에서 펼쳐지는 차량 추격 시퀀스가 아주 압권인데, 테러리스트를 쫓으며 바주카포를 쏘기까지의 과정은 그야말로 이 영화의 백미가 되고 있다. (아우디 차량의 PPL이 아주 제대로 이루어짐) 이러한 신나고 통쾌한 액션 덕분에 가뜩이나 짧은 94분의 러닝타임이 1시간도 채 안되는 것처럼 느껴진다. 조금 과장해서 단편영화인 줄 알았다. 지금까지 이야기한 <프롬파리 위드러브>를 즐기는 방법에 고개가 끄덕여졌다면 극장으로 가길 바란다.

※ 이 영화 리뷰는 Daum 무비로거 리뷰 포스트입니다. 본문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그 모든 권리는 ⓒ Europa Corp. / M6 Films. 에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