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영화 <김복남 살인 사건의 전말> 을 통해 관객들로 하여금 살인이라는 극단적인 복수에 심리적인 정당성을 부여할 수 있을 만큼의 아름다운 호연을 펼친 배우 서영희. 영화를 본 많은 사람들은 그녀의 팬이 되었고, 개중에는 나도 포함이 된다. 그동안 스릴러 장르영화에 자주 출연한 바 있는 서영희는 본의 아니게 다소 어둡고 칙칙한 이미지를 많이 쌓아 왔다. 하지만 이미지는 어디까지나 피상적인 관점에 불과하다. 김복남 살인 사건의 서영희, 그녀는 천사였다.


희망TV SBS 선포식 2011, ⓒ Reignman

희망TV SBS 선포식 2011, ⓒ Reignman


"나눔이 곧 희망이다!"

지난주 서울 양천구 SBS 목동사옥에서 '희망TV SBS' 선포식이 열렸다. <희망TV 24>는 SBS가 해마다 시도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국내 소외계층 어린이와 불우이웃을 돕고, 아프리카 및 제3세계 어린이에게 희망을 가져다주는 행복 프로젝트이다.

1997년 '기아체험 24시간'으로 시작한 <희망TV 24>는 지난 14년간 1천억원을 모금하는 성과를 낸 대표적인 사회공헌 방송프로그램이다. 하지만 단순히 방송을 통해 모금액만 전하는 방식이 아니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기부축제를 지향하는 것이 <희망TV 24>라고 할 수 있다.


희망TV SBS, ⓒ SBS


SBS의 대표 아나운서인 김소원 앵커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선포식에는 진수희 보건복지부장관을 비롯하여 우원길 SBS 사장, 하금열 SBS미디어홀딩스 사장, 윤석민 SBS미디어홀딩스 부회장 등 SBS희망내일위원회 위원과 SBS희망TV24 출연진인 심혜진, 이종혁, 송선미, 서영희가 자리하여 모두 함께 희망을 다짐했다.

SBS희망내일위원회는 선포식에 앞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보건복지부와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선포식이 시작되고 난 뒤에는 SBS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 '서울디지털포럼', 'SBS희망TV24' 등의 소개 영상을 시청하고, 2011 'SBS희망TV24'의 출연 연예인들의 인터뷰 시간이 이어졌다.


희망TV SBS 선포식 2011, ⓒ Reignman

희망TV SBS 선포식 2011, ⓒ Reignman


"연예인의 한마디는 정치인의 한마디보다 더 큰 영향을 가진다."

진수희 보건복지부 장의 말이다. 정치인들이 여러 번 이야기하는 것보다 연예인의 단 한마디가 대중들의 더 큰 관심을 야기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번 <희망TV 24> 프로젝트에는 영화배우, 가수, 탤런트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연예인들이 함께한다. 이날 선포식에 참여한 심혜진, 이종혁, 송선미, 서영희 뿐만 아니라 가수 이승철과 영화배우 유지태 역시 <희망TV 24>에 출연하여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희망TV SBS 선포식 2011, ⓒ Reignman

"여자의 눈물은 아릅답다!"

<희망TV 24>의 출연진인 송혜진, 이종혁, 송선미, 서영희는 각각 우간다, 볼리비아, 방글라데시, 말라위를 찾아가 봉사활동을 하며 현지의 열악한 상황을 몸소 체험하고 돌아왔다. 그들은 취재진과의 인터뷰를 통해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 계기와 소감을 밝히는 것으로 시작해 현지에서의 에피소드와 열악한 상황을 생생하게 전달해 주기도 했다.

방글라데시에 다녀온 송선미는 인터뷰 도중 북받쳐 오르는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고 끝내 눈물을 보이고 말았다. 방글라데시의 5세 미만 영유아 사망률은 현재 12%를 웃돌고 있다. 사망 원인의 대부분은 감염, 저체온증, 조산으로 인한 합병증 및 출산 중 질식 등 예방과 치료가 충분히 가능한 질병들이다. 하지만 병의원 및 보건소의 상황이 열악하고, 비위생적인 환경에서의 출산때문에 이제 막 빛을 본 아기들이 너무 쉽게 죽고 있다.


희망TV SBS 선포식 2011, ⓒ Reignman

희망TV SBS 선포식 2011, ⓒ Reignman


"작은 것에 행복을 느낍니다."

5월의 신부가 되는 서영희는 지난 3월 중순 아프리카 말라위를 다녀왔다. 말라위의 영유아 사망률은 무려 35%, 방글라데시의 2배가 넘는 수치이다. 말라리아를 비롯한 각종 질병이 난무하고 식량이 부족한 아프리카의 현실이 그러하다. 서영희는 '5월 5일 방송을 통해 많은 금액이 모금되어 말라위에 하루빨리 병원을 지어줬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누군가에게 힘이 되고 싶은 마음으로 방문한 말라위에서 오히려 많은 것을 배우고 왔다는 서영희. 그녀는 작은 것에 행복한 마음을 갖는 법을 알게되어 기쁘다고 했다. 차분하게 소감을 밝히는 서영희의 얼굴에서 그동안 차지했던 김복남의 이미지가 사라지는 것을 느꼈다. 물론 나는 김복남이라는 캐릭터를 매우 아끼고 사랑한다.


희망TV SBS 선포식 2011, ⓒ Reignman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SBS 희망TV 24>는 오는 5월 5일과 6일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취지의 이벤트이기 때문에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참여하는 것도 뜻깊은 일이 될 것 같다. 그럼 이벤트의 내용을 소개하는 것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할까 한다.

 제목  일정  NGO  내용
 동전밭  5일~6일 (청계광장)
 월드비전  대형 동전밭과 시민이 함께하는 동전 모금
 편지 쓰기
 5일 (서울광장)
 굿네이버스  편지를 통해 아프리카 아이들과 우정 쌓기
 난민캠프  5일 (서울광장)
 UN 난민기구
 긴급 구호물품들과 함께 실제 난민 체험
 사랑의 집짓기
 5일 & 연중
 해비타트  국내 불우 아동의 가정에 집을 지어 전달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