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독특한 조합

톰 크루즈와 카메론 디아즈 주연의 영화 <나잇 & 데이>의 연출을 제임스 맨골드가 맡았다는 것이 약간 어색하면서도 대단히 흥미롭다. 톰 크루즈와 카메론 디아즈 주연이라면 분명히 짐작 가능한 스타일의 장르영화일 것이 뻔한데 감독이 제임스 맨골드라니 이거 뭔가 독특한 느낌의 조합이다. 제임스 맨골드의 필모그래피를 감안해봤을 때 코믹 액션물과는 거리가 좀 있다. <처음 만나는 자유>와 <앙코르>를 통해 보여준 묵직한 드라마적 감성과 <아이덴티티>로 드러난 정교하면서도 창의적인 연출력, <3:10 투 유마>에서 느껴지는 중후함을 생각해보자. <나잇 & 데이>는 제임스 맨골드와 어울리지 않는다. 상당히 독특한 조합이라고 생각한다.
Reignman
<나잇 & 데이>의 장르 또한 독특한 조합을 이룬다. 흔해빠진 액션영화가 아니라 로맨스와 코미디가 적당히 믹스되어 있다. 웃기고 사랑스러운 액션이라고나 할까. <3:10 투 유마>의 중후한 액션도 아니고, <미션 임파서블>의 참신한 액션도 아니지만 장난스러운 듯 하면서도 거칠고 시원시원한 액션을 선보인다. 여기에 남녀 주인공의 로맨틱하면서도 코믹한 분위기가 더해지니 아주 묘한 매력이 있다. 두 주인공의 조합 역시 신선하고 독특하다. 이제는 헐리웃의 대표적인 액션배우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액션영화에 집착하고 있는 톰 크루즈. 그가 맡은 로이 밀러란 인물은 개그 내공을 쌓은 이단 헌트의 재림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다방면에 만능한 요원이다. 그런 로이가 지극히 평범한 여성 준(카메론 디아즈)을 데리고 작전을 펼친다는 설정이 대단히 독특한 재미를 준다. 전반적인 분위기는 <프롬파리 위드러브>나 <셜록 홈즈>식의 유쾌한 버디무비인데 커플을 투탑으로 하는 영화이다 보니 이렇게 사랑스럽고 독특한 매력을 담아낼 수 있었던 것 같다.Reignman

ⓒ New Regency Pictures / 20 Century Fox Film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So Cooooooooool

액션영화는 모름지기 시원한 맛이 있어야 한다. 앞서 말한 코미디와 로맨스라는 장르적 요소를 제거한다고 해도 <나잇 & 데이>의 액션은 충분히 시원시원한 맛이 있다. 액션 자체도 짜릿하고 화끈하지만 유럽을 배경으로 하는 영상미가 또 시원한 그림을 만들어 준다. 외딴섬에서 펼쳐지는 사랑싸움 및 폭격신과 고속으로 질주하는 자동차 추격신, 그와 함께 하는 총격신도 좋지만 오스트리아를 배경으로 신나게 달리는 기차에서 벌어지는 시퀀스가 매우 인상깊다. 무엇보다 스페인에서의 쫓고 쫓기는 추격전이 단연 압권이라고 볼 수 있는데 로이와 준이 빨간색 모터사이클을 타고 황소떼와 함께 달리는 장면은 마치 투우 경기를 보는 것 같은 흥분을 느끼게 한다. <나잇 & 데이>의 하이라이트라고 볼 수 있는 명장면이다. Reignman

<나잇 & 데이>는 코믹한 액션으로 관객들의 흥미를 부추긴다. 그러나 문제가 있다. 악역의 존재감이 상대적으로 너무 약하기 때문에 대립 구도가 시시하다는 것이다. <미션 임파서블 3>는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이라는 걸출한 배우가 악역으로 등장함으로써 단순한 재미 이상의 장치를 구축했다. 그에 비해 <나잇 & 데이>에 등장하는 악당의 축인 피츠제랄드(피터 사스가드)의 카리스마는 너무 싱겁다. 물론 피터 사스가드는 좋은 배우다. 이것은 연기력의 문제가 아닌 연출력의 부재라고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만약 제임스 맨골드가 흥미 위주의 플롯은 유지한 채 악역의 매력을 좀 더 부각시켰다면 관객들은 흥미를 느낌과 동시에 깊은 인상을 받았을 것이다. <나잇 & 데이>의 북미 흥행 성적이 별로 좋지 않은 이유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다. <이클립스>와 <토이스토리 3>와의 경쟁은 그렇다치고 아담 샌들러에게 완전 발리고 있다. 아담 샌들러의 미국 내 인지도가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이기는 하지만 톰 크루즈의 인지도 역시 만만치 않다. 톰 크루즈, 벌써 50이 다 됐다. 이제는 새로운 도약이 필요한 시점이다. <나잇 & 데이>는 그에게 도약을 위한 발판이 되어주지 못했다. 제임스 맨골드와 카메론 디아즈에게 역시 제자리걸음이 될 뿐, 퇴보가 아니란 것에 만족해야 할 지경이다. 이 영화 분명 재밌는 영화지만 그 재미가 너무 가볍다.

※ 본문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그 모든 권리는 ⓒ New Regency Pictures / 20 Century Fox Film Corporation. 에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Icon 도꾸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보고싶은 영화 1위에 올려봅니다~
    아자아자~

    2010.07.07 09:57 신고
  3. BlogIcon 사라뽀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호호.. '아이덴티티' 전, 애거서 스타일을 안 좋아해서 중간부분에 별로 재미없었는데.. ㅋ
    볼만은 하겠는데 안 보게 될 것 같다...라고 생각하며 읽던 중.
    피터 사스가드... 끄어어... (단지 누군가의 배우자란 이유만으로 호감인... <-- 얜 뭐야?)
    하지만, 안 본 영화가 많아서 PASS ㅋㅋ 해야할 것 같네요.. ㅎㅎ

    (역시 난,, 질렌할 남매를 느무 좋아해.. ㅡㅡ;;;; 라는둥... ㅋ )

    2010.07.07 10:15 신고
  4. BlogIcon 엑셀통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디아즈는 제게 코미디를 떠올리게 하는 배우랍니다.
    액션과 로맨스의 조화라..악역비중이 낮아 아쉽다니...그대로 보고싶어지네요

    2010.07.07 10:24 신고
  5. BlogIcon 둔필승총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일단 킬링타임용으로 분류해 놓을게요.^^

    2010.07.07 10:42 신고
  6. BlogIcon shinse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엄청 재밌게 봤어요 ㅎㅎ
    카메론 디아즈는 원래 좋아했지만 탐 크루즈도 역시 명(액션)배우, 인정하게 되네요 ㅋ
    잘 보고 갑니다 ^^

    2010.07.07 11:33 신고
  7. BlogIcon HKlee0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 요거 너무 보고싶은데 T T 그전에 A특공대 먼저 보고싶고;
    시간 안맞아서 둘다 못보고 슈렉봤는데 ㅎㅎ 요거 너무 보고싶네요 ㅎㅎ

    2010.07.07 13:11 신고
  8. BlogIcon 여 울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드디어 보셨군요..^^
    화려한 액션과 유쾌함을 주긴했지만 감독 배우들에게 득이 없었다는
    따끔한 충고를 해주셨네요..역시.. ^^

    2010.07.07 14:43 신고
  9. BlogIcon ★안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미가 가볍다고는 하셨지만,
    50이 다된 나이의 톰크루즈 액션연기도 보고싶기는 하네요~
    극장을 찾는다면 분명 재미있는 영화지만...으로 써 주신 리뷰에
    초점을 두고 보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하루 보내세요~^^

    2010.07.07 14:45 신고
    • BlogIcon Reignman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 감독의 전작들이 워낙 좋았기 때문에 내심 기대를 많이 하고 있었거든요.
      그런면에서 좀 아쉬웠지만 영화는 아주 신나고 재밌었습니다. :)

      2010.07.07 22:51 신고
  10. BlogIcon 뀨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단은 탐 크루즈의 얼굴에서 30초 정도 머물렀다가 내려왔습니다.
    윗 분 말마따나 50이 다 된 나이의 액션........궁금하네요.
    그런데 묘하게.......포스터가 좀 저렴한 필링 ㄷㄷㄷㄷㄷ

    2010.07.07 15:41 신고
    • BlogIcon Reignman  댓글주소  수정/삭제

      첨에 포스터 발로 만들었나 싶었는데
      일부러 약간 복고풍으로 만든 것 같아요. ㅋㅋ
      그나저나 서두에 인사가 없으시 뭔가 서운하네요. ㅋㅋㅋ

      2010.07.07 22:52 신고
  11. BlogIcon 건강정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A특공대 보고 나서 그런지 몰라도 조금 아쉬웠지만
    톰크루즈 보는 맛에..ㅎㅎㅎ
    나이 먹어도 참 멋지더라구요.^^

    2010.07.07 15:45 신고
  12. BlogIcon ageratum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냥 아무생각없이 보기에 좋은 영화 같네요..^^
    시간나면 보러가야겠군요..ㅋㅋ

    2010.07.07 16:26 신고
  13. BlogIcon rinda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쉬운 점은 있어도 웃으면서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일 것 같습니다.
    카메론 디아즈와 톰 크루즈가 나온다는 사실만으로도 호기심이 생기네요 ㅎㅎ
    위의 댓글을 보니 레인맨님은 인셉션을 기다리시는군요 ^^

    2010.07.07 18:12 신고
    • BlogIcon Reignman  댓글주소  수정/삭제

      인셉션... 모두가 기다리고 있는 영화 아니겠습니까. ㅎㅎ
      올 여름.. 아니 올해 최고의 작품이 될 것으로 예상하는데
      과연!!!!! 빨리 보고 싶네요. ㅎㅎ

      2010.07.08 08:20 신고
  14. BlogIcon 못된준코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흠..스트레스 날리는데 딱 적당한 영화라고 봐야겠군요.
    가끔은 시원시원한 액션영화가 괜찮더라구요.~~

    미션임파서블 생각하면 될까요??? ㅎㅎ

    2010.07.07 19:27 신고
  15. BlogIcon jpetit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생각없이?! 볼수있는..스트레스 해소용 영화인것 같아요~!
    살짝 유치한것?!같기도 했지만..전 보면서 웃기고 잼나더라구요~ㅎㅎ

    2010.07.07 21:50 신고
  16. BlogIcon G_Gatsby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탐 크루주와 카메론 디아즈의 조합이라..
    비프리박님과 Reignman님의 조합과 유사하군요.(귓말)
    어울려 보이진 않는데 재미있었나 보네요.ㅎㅎㅎ

    크루즈도 많이 늙었더군요. 언제적 탐인지.^^

    2010.07.07 22:57 신고
    • BlogIcon Reignman  댓글주소  수정/삭제

      별로 마음에 드는 비유는 아니지만
      어쨌든 제가 톰 크루즈 역할을 하겠습니다.
      이제 50이네요. 그래도 관리를 잘한 모습입니다. ㅎㅎ

      2010.07.08 08:30 신고
  17. BlogIcon Cherish H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3일까지 일이 있어서 정신이 없습니다.
    거기에 블로그까지..

    홈페이지에 오자마자.... 완전 멋있는 게 떴네요.
    동영상 보고 깜놀했습니다.

    저 이거 꼭 보려고 합니다.

    내일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2010.07.08 00:14 신고
  18. BlogIcon 라오니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큰 고민없이.. 스트레스 풀기에 좋은 영화로 보이는데요.. ㅎㅎ
    탐크루즈를 오랜만에 보는것 같아요.. ^^

    2010.07.08 02:18 신고
  19. BlogIcon 블루버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톰 크루즈 나이가 벌써 50이었나요...
    그냥 아무 생각없이 머리 식히다 오기 좋은 영화일 듯 합니다.
    머리 속이 복잡한데 혼자서 영화라도 보던가 해야겠어요.
    엘리베이터 타고 내려가면 바로 메가박스...^^;

    2010.07.08 19:38 신고
  20. BlogIcon 탈렌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 가벼움때문에 선택하게될수도 있을듯 ㅎㅎ
    로맨틱코미디와 적절히 믹스되어서 여성들도
    적당히 액션을 즐기면서 볼만했던 영화였던듯싶네요!
    트랙백달고갑니다~

    2010.07.09 14:34 신고
  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볼 때는 쿨하고 재미있었지만 보고 나서 생각해보면 도무지 뭐가 뭔지 알 수 없는 영화였어요.
    카메론디아즈는 뭐하러 붙어다니는 건지도 모르겠고 톰크루즈도 도저히 선한, 좋은 사람 역할이라는 생각은 안들더군요. 카메론디아즈와 톰크루즈가 서로에게 일탈과 어떤 탈출구?가 되었듯이 이 영화도 관객들에게 간접일탈경험이랄까 그런 즐거운 경험을 주었으니 만족스러우면서도 아쉽습니다. 제임스맨골드 감독이라는건 몰랐는데 놀랍네요.

    2010.07.27 19:28 신고


1425

카테고리

전체보기
영화
여행
사진
그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