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XT1200Z Super Tenere

지난 5월 15일 야마하 모터사이클 신차발표회에 다녀왔습니다. 이날 런칭쇼는 다음 TV팟으로도 생중계 되었다고 하는데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슈퍼 테네레(XT1200Z Super Tenere)' 등 4종의 신차와 기술 설명을 보고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외 레이싱모델 박시현, 황혜리와 함께하는 포토타임, 다과와 식사, 기념품 증정 등으로 행사는 마무리 되었습니다. 행사에는 기자 뿐만 아니라 블로거들도 초정되었기 때문에 이웃 블로거들도 만날 수 있어 더욱 즐거웠습니다. 사실 저는 모터사이클에 대한 식견이 부족하기 때문에 신차에 대한 설명보다는 행사 내용을 중심을 후기를 작성할까 합니다. 그럼 go.

▲ 봉천동에 위치한 행사장. 이미 많은 분들이 도착해서 사진을 찍고 계시더군요. 모터사이클 회사의 사옥답게 입구에는 모터사이클 여러 대가 주차되어 있었습니다. 가장 왼쪽에는 뜬금없는 경찰 오토바이도 보입니다. 경찰 오토바이도 야마하인건가요. ㄷㄷㄷ;

▲ 건물 입구에 붙어 있던 현수막입니다. 이날 신차발표회는 12시 프레스행사부터 진행되었지만 2시부터는 일반 고객들도 참석하여 신차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 야마하 모터사이클의 공식수입원인 '한국모터트레이딩' 김희철 대표이사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12시 땡하자마 바로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 신차에 대한 짧막한 동영상. 동영상을 동영상으로 찍긴 했는데 동영상 대신 사진으로 대신합니다.

▲ 두둥... 첫 번째(사실 두 번째 ㅋㅋ)로 공개된 모터사이클 XT660X입니다. 때깔 참 곱네요. XT660X말고 XT660R도 함께 공개가 되었는데 카메라에는 미처 담질 못했네요. 거의 비슷한 모델이긴 합니다.

XT660X
XT660X에 대한 설명을 간단히 해드리자면 '좋은 모터사이클' 입니다. 이날 받은 브로셔를 토대로 보충 설명을 해드리자면 신 설계의 수냉 4 사이클 SOHC단 기통 660cc 엔진을 탑재하여 폭발적인 출력으로 도로에서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주행감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은 \13,900,000원!



▲ 김희철 대표이사와 레이싱모델 황혜리양이 XT660X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 으앜... 박시현양을 김희철 대표가 가려버렸네요. 이날 함께한 레이싱 모델 박시현, 황혜리양은 두 분 모두 정말 곱더군요. 사진 284장 찍었습니다. 레이싱 모델 따로 특집 포스팅합니다. ㄷㄷ;



▲ 역시 두둥... 두 번째(사실 이게 첫 번째)로 공개된 모델 YZF-R125입니다.

YZF-R125
YZF-R1235는 흔히 이야기하는 알차의 모습을 하고 있네요. 멋있습니다. 역시 브로셔를 토대로 설명을 드리자면 이 모델은 델타박스 프레임과 캐스트 알루미늄 스윙암을 탑재, 경량화와 조향성의 향상을 이루어 냈고, 5점식 휠을 채용하여 충격을 최소화했다고 합니다.또한 전후 각각 293mm, 230mm의 디스크 브레이크는 우수한 제동력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가격은 \7,770,000원!



▲ 역시 역시 두둥... 드디어 공개된 이날 행사의 메인 모델격인 슈퍼 테네레입니다.

XT1200Z Super Tenere
역시 역시 브로셔를 토대로 보충 설명을 해드리자면 슈퍼 테네레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샤프트드라이브 병렬 2기통, 270도 간격 크랭크
  • 지능형 통합제동장치, ABS, YCC-T, 3단계 트랙션 콘트롤
  • YAMAHA D-MODE , 높이 조절식 전후현가장치, 높이 조절식 안장 등
장거리 투어에 강하고 비포장도로에서의 주행성과 코너링 성능이 우수하다는 관계자의 설명도 있었습니다. 가격은 무려 \25,800,000원 (Deluxe Type)!!! 개인적으로 뒷쪽에 달려 있는 가방이 눈에 확들어옵니다.



▲ 다음은 슈퍼 테네레 1호차의 키 전달식. 왼쪽에 보이는 저 분이 슈퍼 테네레 1호의 주인공입니다.

▲ 사옥내에 오토바이 관련 용품들이 진열되어 있길래 카메라에 좀 담아봤습니다.

▲ 누구냐 너

▲ '누구냐 너' 앞쪽에 주차되어 있던 모터사이클 3대. 아기 모터사이클이 정말 귀여웠습니다.

▲ 프레스 행사가 대략 마무리되고 식사 타임이 있었습니다. 이웃 블로거들과 맛있는 음식을 함께 먹으며 블로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 마지막으로 기념품 올립니다. 이날 행사는 이웃 블로거들과의 만남과 즐거운 식사 시간도 좋았지만 야마하 신차 모터사이클을 직접 구경도 하고, 사진도 많이 찍어 보고 여러모로 즐거운 자리가 됐었던 것 같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레이싱모델 사진은 따로 포스팅합니다.




감칠맛 사진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