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지역생활포털 로컬스토리의 비즈로그
얼마전 KT가 야심차게 준비한 지역문화 서비스인 '로컬스토리'를 소개해 드린적이 있습니다. 로컬스토리는 일반 이용자들의 참여와 공유를 기반으로 우리동네(지역)이야기와 살아가는 이야기, 사람들의 이야기가 펼쳐치는 공간입니다. 그리고 중소상공인들이 우리가게를 24시간 홍보/마케팅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이것이 바로 '비즈로그'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비즈로그 서비스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즈로그 소개
비즈로그는 중소상인들을 위해 마련된 24시간 홍보/마케팅 미니홈피입니다. 대한민국 경제의 뿌리인 중소상공인을 살리기 위해 KT가 보유한 ①유무선 통신&방송 인프라와 ②통신DB, ③ KT의 IT기술력을 활용하여 국내 중소상공인에게 무료로 사업용 홈페이지, 검색, 고객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영업활동을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LocalStory 사장님들은 이 비즈로그를 이용하여 고객을 유치하고, 고객들과 비즈로그를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우리가게 홈페이지가 인터넷과 모바일, 쿡TV에 무료로 퍼져 나가니 홍보에 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한편 관리가 쉽고 편리합니다. 고객과의 소통으로 단골을 만들고 문자 마케팅과 구인, 이벤트, 쿠폰 등의 관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한번 보세요. 비즈로그 서비스를 특징과 장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비즈로그의 대표적인 서비스를 다시 한번 간추려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중소상인 업소의 홈페이지 기능(주소, 연락처, 내부사진 등 업데이트 및 관리)
→ 지도(약도)를 포함한 유무선 통합 지역검색서비스와 연동
2. 일반 이용자들의 SMS & 웹사이트를 통한 리뷰 및 의견 생성
→ 중소상인과 이용자간의 대화의 장 마련
3. SMS 등을 통한 주문/예약 등 Sales 기능
→ SMS을 활용한 다양한 실시간 마케팅 활동 전개
4. 쿠폰, 이벤트, 고객관리 등 다양한 대 고객서비스 전개
→ 다양한 업소별 이벤트 및 고객관리 기능
1. 중소상인 업소의 홈페이지 기능(주소, 연락처, 내부사진 등 업데이트 및 관리)
→ 지도(약도)를 포함한 유무선 통합 지역검색서비스와 연동
2. 일반 이용자들의 SMS & 웹사이트를 통한 리뷰 및 의견 생성
→ 중소상인과 이용자간의 대화의 장 마련
3. SMS 등을 통한 주문/예약 등 Sales 기능
→ SMS을 활용한 다양한 실시간 마케팅 활동 전개
4. 쿠폰, 이벤트, 고객관리 등 다양한 대 고객서비스 전개
→ 다양한 업소별 이벤트 및 고객관리 기능
비즈로그 만들기
비즈로그 개설 페이지 바로가기 ▶ http://localstory.kr/wrdn/install/blog_step_01.jsp
▲ 비즈로그 개설 페이지에 접속했다면 우리가게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등록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가이드와 수정가이드를 읽어 보면 아시겠지만 비즈로그 등록은 무료이고 고객센터를 통해서 수정도 가능합니다.
▲ 만약 우리가게가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위의 절차에 따라 가게를 등록하세요. 등록을 마쳤으면 상세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가게를 대표하는 이미지와 전화번호, PR메시지, 약도, 이용시간 등의 상세한 가게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래 보이는 이미지를 클릭하여 미리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상세정보 입력▲
▲부가정보와 기타정보 입력▲
▲ 모든 정보를 입력하셨다면 등록하신 전화번호로 인증번호 안내 전화가 갑니다. 안내메시지에 따라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등록하면 비즈로그 개설이 완료가 됩니다.
비즈로그에 리뷰 등록
비즈로그를 개설하셨나요? 위에 보이는 이미지는 이대앞에 위치한 채소야라는 음식점의 비즈로그입니다. 얼마전에 샤브샤브를 맛있게 먹고 왔는데 리뷰를 한번 등록해 보겠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네요.
▲ 리뷰를 한번 등록해 봤습니다. 별점과 간단한 리뷰내용, 태그를 입력하고 확인해 봤더니 우측에 보이는 이미지처럼 등록이 되네요. 맛있는 샤브샤브 이미지도 같이 등록했는데 no image로 나오는군요. 로컬스토리가 아직은 베타서비스 단계라서 손 볼 곳이 많아 보이긴 합니다. 휴대폰 문자(SMS)로도 리뷰 쓰는 것이 가능한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미지를 보면 아시겠지만 간단하죠? 다만 수신번호에 따라 정보이용료의 유무가 결정되는 것을 알 수 있네요. #1188의 수신번호는 쉽고 간단하지만 10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가되는군요. 반면 로컬스토리 대표 번호인 02-808-1188을 수신번호로 사용하면 정보이용료가 없고요. 그리고 가게 전화번호를 직접 입력하는 것이 가게전화번호를 메시지내용에 입력하지 않아도 되니 가장 합리적인 방법으로 보여지네요.
총평
'그외 > 분류 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터넷신문 파오인 (Paoin) - 이제 모든 신문을 인터넷에서 본다 (66) | 2009.11.05 |
---|---|
블로거의 새로운 놀이터 '바이블로그' (88) | 2009.11.03 |
LG텔레콤 데스크탑 위젯으로 사진, 스케줄, 용돈 관리를 손쉽게 해보자 (28) | 2009.10.30 |
블로거들의 완소사이트 레뷰가 새롭게 선보이는 '레뷰 스페이스' (67) | 2009.10.27 |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