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 우노필름. All rights reserved.


크리스마스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은 모두를 설레게 하는 기간인 것 같습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 위한 계획, 다들 세우셨는지 모르겠습니다. 크리스마스에 따뜻한 가족영화 한 편 감상하시는 것은 어떠신지요. 크리스마스를 위한 영화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영화를 보며 오붓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해마다 크리스마스가 되면 생각나는 영화들이 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쾌하고 감동적인 가족영화들이 대부분인데요. 그중 몇 작품을 골라서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러브 액츄얼리 (Love Actually, 2003)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작품은 <러브 액츄얼리>입니다. 크리스마스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영화가 아닐까 싶은 이 영화는 사실 가족영화라고 하기에 다소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가슴 노출 장면을 삭제하여 관람등급을 낮춰 15세 관람가로 개봉했지만 사실 이 영화는 18세 관람가 등급의 작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과 함께 보기에는 부담스러운 면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어쨌든 <러브 액츄얼리>는 10쌍의 커플이 만들어 내는 사랑이야기를 독특한 형식으로 조합하여 로맨스영화의 전환점 역할을 톡톡히 한 작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명장면, 명대사도 많이 만들어 낸 작품이고요.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오랫만에 <러브 액츄얼리>나 한번 더 감상해야겠습니다.


나 홀로 집에 (Home Alone, 1990)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작품은 크리스마스 단골 영화인 <나 홀로 집에>입니다. 이 영화는 1편의 엄청난 인기에 힘입어 총 4편까지 제작된 시리즈물입니다. 하지만 해리포터 시리즈 등을 만든 크리스 콜럼버스 감독이 연출을 맡은 1~2편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또한 맥컬리 컬킨이 없는 <나 홀로 집에>는 뭔가 어색한 느낌이 많이 드는 것 같습니다. 영리하고 귀여운 소년과 멍청하지만 유쾌한 악당들이 크리스마스에 벌이는 쫓고 쫓기는 숨바꼭질, <나 홀로 집에>입니다.


로맨틱 홀리데이 (The Holiday, 2006)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작품은 <로맨틱 홀리데이>입니다. 카메론 디아즈와 주드로, 케이트 윈슬렛과 잭 블랙의 로맨스를 그린 <로맨틱 홀리데이>는 <왓 위민 원트>와 <사랑할 때 버려야 할 아까운 것들> 등의 로맨틱 코미디물을 연출한 바 있는 낸시 마이어스 감독의 작품인데요. 그 덕분에 여성 감독 특유의 섬세하고 부드러운 연출이 두 커플의 러브스토리에 오롯하게 묻어나는 예쁜 영화인 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에 아름답고 로맨틱한 일탈을 꿈꾸시나요? 그렇다면 <로맨틱 홀리데이>가 정답입니다.


크리스마스 캐롤 (A Christmas Carol, 2009)


크리스마스를 위한 가족영화에는 애니메이션 만큼 좋은 장르도 없을 것입니다. 네 번째로 소개해드리는 <크리스마스 캐롤> 을 비롯하여 <크리스마스 악몽>, <폴라 익스프레스>, <크리스마스에 기적을 만날 확률> 등 크리스마스를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 영화가 아주 많습니다. 그런데 크리스마스와 애니메이션, 이제는 너무 식상한 조합이 된 것일까요? 아쉽게도 올해에는 크리스마스 애니메이션의 개봉 소식이 들려오질 않네요. 하지만 이미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으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크리스마스 애니메이션 하나 골라서 아이들과 함께 감상하며 즐거운 시간 보내는 것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 스타! (Nativity!, 2009)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작품은 2009년 작품인 <크리스마스 스타!>입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23일 국내에서 개봉한 작품입니다. 크리스마스는 다가오는데 애이도 없고, 되는 일도 없는 교사가 마을의 성탄절 공연을 맡게 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리고 있는 <크리스마스 스타!>는 <러브 액츄얼리>에서 존 역을 맡았던 마틴 프리먼이 주연을 맡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귀여운 아이들의 깜찍한 공연을 볼 수 있는 작품이니 크리스마스 가족영화로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상영관이 많지 않다는 것이 좀 아쉽습니다. 그럼 크리스마스 영화와 함께 즐겁고 행복한 성탄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본문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그 모든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