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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얼마전 새 신발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미국과 일본, 프랑스, 호주, 캐나다, 스페인 등 세계 여러 나라에서 유행을 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작년 초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TOMS(탐스)라는 브랜드의 신발을요. 탐스신발은 TOMS의 창립자이자 디자이너인 블레이크 마이코스키(Blake Mycoskie)가 아르헨티나를 여행하던 중 발견한 민속화 알파르가타(alpargata)의 편안한 착용감과 잠재된 매력에 영감을 받아 탄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탐스슈즈는 편안한 착화감과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고객이 한 켤레를 구매할 때마다 제3세계 어린이들에게 한 켤레를 기부하는 이른바 'One For One (일대일 기부공식)' 시스템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신발없는 생활이 가능하다고 보십니까?
세상에는 의외로 신발없이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전 세계 인구의 40%는 맨발로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하니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특히 피부가 약한 어린이들이 신발을 신지 않고 다니면 상처가 나기 십상이고, 상피병에 걸려 극심한 고통에 시달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TOM(탐스)의 일대일 기부공식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기에 충분한 착한 마케팅이란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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