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저에게 있어 영화관은 세상에서 가장 편안하고 즐거운 공간입니다. 이제부터 시간 여유가 될때마다 영화관 리뷰 포스팅을 하나씩 할까 합니다.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극장은 종로구 소격동 아트선재센터 지하 1층에 위치한 <씨네코드 선재>입니다. <씨네코드 선재>는 총 238석 규모의 단관 극장으로써 독립영화들을 주로 상영하는 예술극장인데요. 보통 2~3편의 영화를 교차 상영하는 방식으로 극장을 운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이웃집 좀비>와 <우리 의사 선생님> 등의 영화를 이곳에서 관람했는데 극장의 시설은 멀티플렉스에 비해 확실히 떨어지지만 극장 내 분위기와 주변 환경이 참 마음에 드는 곳이라 종종 방문하고 있습니다.

▲ 아트선재센터 건물 밖에는 <씨네코드 선재>와 바로 연결되는 계단이 있습니다.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이렇게 입구가 보입니다. <싱글맨> 포스터가 보이네요. 보고 싶은 영화인데 5월 27일 개봉한다고 합니다. 디자이너 톰 포드의 영화 감독 데뷔작입니다.

▲ 극장 안의 분위기는 대략 이렇습니다. 편안한 소파와 의자들, 영화관련 잡지들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화장실도 깔끔하고 좋습니다. 무인 발권기가 없기 때문에 인터넷 예매든 현장 티켓팅이든 작은 창문벽 너머 직원에게 티켓팅을 해야 합니다. 무선 인터넷은 확인을 못해봤는데 아마 안되겠죠?

▲ 객석이 스크린을 중심으로 부채꼴의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저는 가장 뒷자리를 선호하는 편인데 <씨네코드 선재>에서 만큼은 앞쪽이 좋습니다.(B열 50번이 명당임 ㅋㅋ) 스크린의 크키가 작은 편이라 사이드나 뒷쪽에서는 제대로된 영화관람이 어렵습니다. 또한 객석간의 간격이 좁은 편이고, 경사도 역시 낮은 편입니다. 그런데 시사회를 제외하고서는 왠만하면 객석이 가득차지 않습니다. 고로 빈자리에 앉아 편하게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

▲ 이날은 <우리 의사 선생님>이란 영화를 관람했습니다. 토요일이었는데도 사람이 별로 없더군요. 10번을 보면 1번을 공짜로 볼 수 있는 쿠폰을 줍니다. 이 쿠폰은 대학로에 위치한 <하이퍼텍나다>와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극장 주변에는 이렇게 식당과 찻집이 많이 있습니다. 종류별로 다양한 메뉴가 있으니 무엇을 먹어야 할지 걱정을 해야지 먹을 수 있을지를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저는 이날 도도라는 카페를 다녀왔는데 커피와 샌드위치, 빵, 간단한 식사까지 가능한 분위기 좋은 카페였습니다.



▲ <씨네코드 선재> 바로 맞은 편에는 정독 도서관과 서울교육사료관이 있습니다. 영화 시간이 맞지 않는 다면 도서관에 가서 잠시 책을 보거나 교육전문박물관인 서울교육사료관을 구경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인사동과 삼청동 거리를 걸으며 아기자기한 동네의 모습을 즐기는 것도 좋겠구요.


씨네코드 선재 (cafe.naver.com/artsonjearthall)
  • 주변 환경이 좋다.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많아 데이트 코스로도 손색이 없다.
  • 주로 예술영화를 상영하기 때문에 관객이 적어 좋다.
  • 하지만 스크린의 크기가 작다는 점. 멀티플렉스에 비해 시설이 나쁘다는 것이 단점.
  • 그리고 무인발권기 정도는 들여 놓아야 하지 않을까?

 화질 ★★☆☆☆  음질 ★★★☆☆  좌석 ★★★☆☆
 환경 ★★★★★
 총점 ★★★☆☆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