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위젯?

위젯이란 간단히 말해서 블로그나 카페 등에 설치하는 작은 프로그램인데요. 위젯을 설치함으로서 보다 예쁘고 재미있게, 그리고 유용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계나 달력, 계산기 등의 간단한 위젯부터 게임, 펫 키우기, 각종 서비스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는 위젯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나 카페 뿐만 아니라 내 컴퓨터에 설치하는 위젯도 있는데요. 이번에 위드블로그 캠페인을 통해 재밌는 데스크탑용 위젯을 만나게 되어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LG텔레콤 OZ Generation 위젯입니다. 현재 제 블로그 사이드바에도 달려 있는데요. 우측 아래에 바로 보이는 핑크색 시계 위젯이 바로 그것입니다. 하지만 시계기능만 갖고 있는 간단한 위젯입니다. 반면에 데스크탑용 위젯은 재밌고 유용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좀더 자세히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그럼 같이 한번 만나보시죠. :)



LG텔레콤 OZ위젯


LG텔레콤 데스크탑용 위젯이 어떤 모습을 하고 있고, 어떤 기능을 갖고 있는 지는 위의 이미지만 봐도 대충 알 수 있습니다. OZ모델인 이연희, 김범, 김민지, 김기범, 최아라, 유승호 6명의 연예인이 24시간 동안 스케줄, 용돈, 사진을 관리해 준다는 것이 참 재미있네요. 그럼 각각의 기능을 이미지와 함께 살펴보시겠습니다.



설치

설치는 아주 간단합니다. 우선 LG텔레콤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야 겠죠?
LG텔레콤 위젯 다운로드 페이지  ▶ 바로가기
OZ위젯은 LG텔레콤 회원이 아니더라도 바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회원가입을 하신 후에 설치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왜냐하면 로그인을 하신 후, 데스크탑 또는 웹 위젯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가 되거든요. 아이팟 터치와 문화상품권, OZ Generation 화보집 등 다양한 선물이 기다리고 있으니 꼭 한번 참여해 보세요. ^^

▲ 제가 링크해드린 LG텔레콤 위젯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운로드 버튼이 2개가 보입니다. 그중에 데스크탑용 버튼을 클릭하시면 팝업이 하나 뜨는데요. Install Now를 살포시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장을 해서 설치를 하셔도 좋고, 열기를 눌러 바로 설치를 하셔도 좋습니다. 설치가 끝나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이제 위젯의 세계로 고고씽~

혹시 설치가 잘 되지 않거나 무슨 문제가 있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도움을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설치 도움말  ▶ 바로가기



비주얼 살펴보기

▲ 바로가기와 위젯의 모습입니다. 클릭해서 보시면 대충 감이 오실거에요. 1920*1080 해상도에서 대략 저정도 크기가 나온다는 것을 보이기 위해 이미지 리사이즈는 하지 않았습니다. 데스크탑 위젯은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 원하는 위치로 간단하게 이동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세요. =)


위젯 기본기능

◀ 데스크탑 위젯의 기본적인 모습입니다. 웹위젯과 마찬가지로 시계의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마우스를 오버해보면 우측에 보이는 이미지처럼 작은 메뉴버튼이 등장하는데요. 위에서부터 사진첩, 가게부, 스케줄입니다. 위젯 아래쪽에 보이는 SOUND버튼을 누르면 OZ음악이 나옵니다. 클래지콰이가 부른 몽환적인 느낌의 'Wizard of OZ'.. 아마 들어보면 바로 아실듯..ㅎㅎ


스타의 이야기

▲ 위젯이 처음 실행되면 모델이 등장하여 뭔가 이야기를 합니다. 말풍선을 클릭하면 해당페이지가 바로 열리게 되는데요. '온라인 모델 캐스팅에 도전하세요'라는 말풍선을 클릭했더니 OZ카페로 연결되네요. 새로운 이벤트가 생기거나 하면 말풍선이 바뀌면서 연결시켜 주려나요. 이건 좀더 지켜봐야겠네요. 신종플루에 관한 말풍선을 클릭했더니 다음 페이지로 연결이 됐습니다.  ▶ http://flu.cdc.go.kr/contents/epidemic/c/c0620/popup1-1.html

신종플루 예방접종에 대한 정보가 가득 들어 있는걸 봤습니다. 이건 참 괜찮네요. 물론 다른 것도 있습니다. 두더쥐게임같은 느낌으로 가끔 모델이 올라오면서 뭔가 이야기를 하는데요. 홈페이지에 가서 자세히 알아봤더니 1분에 한번씩 스타가 등장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OZ의 CF동영상, 메이킹필름, 서비스소개, 공지사항 등의 정보를 알려준다고 합니다.


우클릭 메뉴

▲ 위젯에 우클릭을 하거나 작업표시줄의 아이콘을 우클릭했을 때 생성되는 메뉴인데요. 이미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자신이 원하는 스타만 고를 수도 있고, OZ CF와 메이킹 필름을 볼 수도 있으며, OZ 서비스로 쉽게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위젯의 기본적인 기능과 설치 과정등의 소개는 이정도면 충분할 것 같네요. 다음은 LGT위젯의 핵심적인 기능인 스케줄, 용돈, 사진관리 기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진 관리


LG 텔레콤 사진첩은 폴더 선택기능이 있어서 참 좋더군요. 사진을 한장씩 등록하려면 아주 번거로운데 폴더단위로 간단하게 등록을 하면 되기 때문에 정말 편합니다. 그리고 디지털 액자같은 비주얼과 빠른 로딩속도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진 위쪽 왼편으로는 제목이, 오른쪽에는 날짜가 자리잡고 있네요. 날짜의 양쪽에 있는 화살표모양을 클릭함으로써 다른 폴더의 사진을 볼 수가 있고, 같은 폴더의 다른 사진을 보려면 사진 내부의 왼쪽과 오른쪽을 클릭하면 됩니다. 위젯을 사용해 보면 아시겠지만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간단한 시스템입니다. 더욱 쉬운 설명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플래시 이미지를 이용한 설명으로 보다 확실하게 감을 잡으실 수 있을 거에요. ㅎㅎ

사진 관리 기능  ▶ 바로가기



스케줄 관리

 

 

▲ 스케줄 관리 기능을 통해 하루하루에 있었던 일을 간단히 기록하실 수 있습니다. 10분단위로 스케줄을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구체적이고 세밀한 일정관리가 가능해집니다. 가장 매력적인 기능은 바로 알람 기능인데요. 컴퓨터를 쓰다가 약속을 깜빡하고 늦게 도착하거나 시간에 맞춰 무언가를 해야 하는데 깜빡하는 등의 경험이 다들 있으실 겁니다. LG텔레콤 위젯은 스케줄 관리에 알람기능이 포함되어 있어서 스케줄 시간이 되면 소리로 알려줍니다. 때문에 컴퓨터에 몰입하고 있다가 약속을 놓치는 일은 이제 없겠죠. ㅎㅎ

◀ 왼쪽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처럼 LG텔레콤 위젯은 하루 24시간을 타임라인으로 정리하여 오늘 하루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요즘 트위터나 미투데이를 활용하여 소소한 일상을 기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LG텔레콤 위젯에 어떤 생각을 했고 무엇을 하고 놀았지 등의 소소한 일상을 기록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하면 하루 24시간을 정말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스케줄 관리 기능  ▶ 바로가기



용돈 관리


마지막으로 가계부 기능입니다. 사실 가계부를 쓰는게 쉽지만은 않죠. 하지만 알뜰한 절약을 위해서는 가계부가 참 많은 도움이 되자나요. 가계부의 기능을 따로 설명드릴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일별 보고서와 월별 보고서가 있다는 것만 알아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번달에 복권당첨과 블로그 수익으로 20억 100원의 수입이, 영화예매와 피자로 2만9천원의 지출이 있었으니 잔액은 1,999,971,100원이 되겠네요. 개인적으로 사진첩과 스케줄 관리 기능(특히 알람)은 마음에 드는데 가계부 기능은 있으나 마나한 기능 같습니다. 뭔가 새롭고 특별한 기능이 있는 것도 아니라서 그냥 수첩이나 다이어리를 이용하는게 더 편리한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용돈 관리 기능
  ▶ 바로가기



총평

제가 데스크탑 위젯은 많이 사용해보지 않아서 그런가 LG텔레콤 위젯을 설치했을 때 참 신선한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위젯 디자인도 깔끔하니 예쁘자나요. CF영상이나 메이킹 필름 등의 자료는 심심할 때마다 보고 있는데 재밌네요. 아무튼 개인적으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 가계부 기능을 제외하고는 전체적으로 만족감을 느낀 위젯입니다. 가끔 튀어나오는 연예인들이 재밌고, 비교적 가벼운 위젯이라 부담도 덜하네요. 그리고 스케줄 관리의 알람기능과 사진첩의 폴더등록기능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나만의 작은 개인비서같은 느낌의 LG텔레콤 위젯... 여러분도 한번 사용해 보세요.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