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똑 소리나는 블로거들의 놀이터'라는 모토로 2009년 10월 27일 베타오픈 서비스를 시작한 블로그마케팅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바이블로그'라는 곳인데요. 무료체험단과 리뷰당 페이를 받는 형식의 바이럴마케팅 사이트입니다. 레뷰나 프레스블로그, 버즈블로그, 파워블로그 등의 온라인마케팅 사이트와 비슷한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바이블로그는 과연 어떤 곳이고, 어떻게 이용하면 되며, 기존의 블로그마케팅 업체와 어떠한 차별화를 두고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블로그 바로가기  ▶ http://www.byblog.co.kr



바이블로그

바이블로그는 블로그를 운영중인 회원이 광고주가 알리고자 하는 캠페인에 참가함으로써 이를 통해 수익은 물론 유익한 정보공유를 할 수 있는 통로가 되는 서비스입니다. 바이블로그의 캠페인은 리뷰캠페인과, 애드캠페인으로 나뉘는데, 리뷰캠페인은 체험단으로, 애드캠페인은 리뷰당 페이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프레스블로그의 정보레터같은 형식이 애드캠페인에 해당하고, 위드블로그나 블코리뷰룸, 레뷰 프론티어 등의 형식이 리뷰캠페인에 해당하겠네요. 리뷰캠페인과 애드캠페인에 대해서는 잠시 후에 다시 한번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NEPS는 2년간의 창업 인큐베이팅 기간을 거쳐 2005년 1월 없는 살림에 주머니 톡톡 털어 어렵게 창립하였으며, 현재 20여명의 직원과 함께 기업용 솔루션 (ERP, 그룹웨어) 및 블로그마케팅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비록 아직까지 벤처창업하면 개고생이다라는 선배들의 말을 몸으로 느끼고 있지만 개같이 노력해서 직원과 고객에게 정승같이 환원하리라는 야무진 꿈으로 오늘도 犬足에 땀나도록 뛰고 있습니다.

참 재미있는 회사 소개죠? 보통의 딱딱한 소개멘트와는 달리 친근감이 느껴집니다.
회사연혁을 비롯한 좀더 자세한 정보는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byblog.co.kr/help/company.php



애드캠페인

애드캠페인의 진행방식



애드캠페인은 바이블로그에 가입한 회원블로거들에게 광고주의 제품 및 서비스 관련 캠페인정보를 전달하고 이를 바탕으로 블로거들로 하여금 양질의 포스트를 자발적으로 작성하게 함으로써 광고주와 블로거 또는 광고주와 소비자 사이의 네트웍을 자연스럽게 형성시켜주는 서비스입니다.

쉽게 말해서
광고주가 제공하는 설명,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만을 토대로 포스팅하는 것이 바로애드캠페인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형식의 캠페인은 직접 체험을 하지 않고 광고주가 제공하는 정보를 토대로 포스팅을 해야 하기때문에 오류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유형의 제품같은 경우는 더욱 그렇죠. 그래도 자유로움과 열린 소통을 통한 교류가 다른 매체와는 차별화되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이블로그의 애드캠페인이 기대됩니다.


애드캠페인 참여방법


애드캠페인 참여방법은 위이미지를 보면 따로 설명드리지 않아도 쉽게 이해가 되실겁니다. :)



리뷰캠페인

리뷰캠페인의 진행방식


리뷰캠페인은 해당 제품 또는 서비스에 부합되는 블로거회원을 선정하여 제품 또는 서비스를 광고주가 무상제공하고 참여블로거가 이를 체험하고 그에 대한 리뷰성 포스트를 작성하도록 하는 형태의 서비스입니다. 이를 통해 홍보효과는 물론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마케팅 및 생산참고 자료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앞서도 말씀드렸듯이 리뷰캠페인은 쉽게 말해서 무료체험단입니다. 광고주가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체험한 후 느낀 점을 포스팅하면되는데요. 포스트 작성시 내용 및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포스트하단에 배너를 삽입함으로서캠페인의 일환으로 작성된 글임을 구독자들에게 알려 블로그의 신뢰도를 유지시켜줍니다. 이를 보는 소비자들 역시 시쳇말로 낚이는일이 없어지고 합리적인 선택에 방해가 되지 않는 것이죠. 이는 애드캠페인에서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리뷰캠페인 참여방법


리뷰캠페인의 참여방법 역시 위에 보이는 이미지로 설명을 대신하겠습니다. :)



수익

Home Gold Selling Parties Gain In Popularity As Price Of Gold Remains High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중에 수익에 관심이 많은 분들 많죠. 저 또한 블로그수익에 관심이 많습니다. 바이블로그의 원고료를 말씀드리자면 기본5,000원에 우수포스트에는 10,000원이 추가로 주어지고, 월간베스트는 300,000원이라는 거금이 추가 지급되네요. ^^

우수포스트와 월간베스트에 선정되려면?

포스트 내용의 충실성, 독창성, 페이지뷰, 해당 캠페인과 블로그의 연관성 등을 기준으로 우수포스트를 선정한다고 합니다. 해당 캠페인과 블로그의 연관성을 고려한다는 것이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그런 의미에서 영화관련 캠페인이 자주 올라왔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을 가져봅니다. ㅎㅎ
월간베스트 같은 경우에는 우수포스트 중에서 선정을 하는데요. 페이지뷰, 내용의 충실성, 연관성, 전문성, 객관성 등을 기준으로 매월 말일 선정 발표한다고 합니다. 일단 추천시스템이 없다는 것이 마음에 듭니다. 블로거들도 인맥들이 있어서 추천시스템이 도입된다면 몰아주기 모드가 가능해지겠죠.

우수포스트 & 월간베스트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정성스런 블로그 관리 및 꾸준히 캠페인에 참여하는 회원이 유리하다고 합니다. 어떤 블로거는 블로그 하나 생성해놓고 한 블로그마케팅 업체의 캠페인 포스팅만 집중적으로 하기도 하더군요. 이렇게 단지 수익을 위해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에게는 그 기회가 적을 것이라고 말하네요. 굿입니다. :)



총평

블로그를 운영중인 사람으로써 바이블로그와 같은 바이럴마케팅, 블로그마케팅 업체의 등장은 상당히 반갑게 느껴집니다. 수익도 수익이지만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어냄으로서 블로그를 키워나가고 새로운 네티즌과의 소통을 가능하게 만들어 주니까요. 자유롭고 솔직함을 바탕으로 열린 소통을 지향하는 바이블로그의 캠페인방식에 고개가 끄덕여집니다. 시작이 빠르다고 해서 먼저 도착하는 것은 아니죠. 차별화된 서비스를 보여준다면, 그리고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서비스를 꾸준히 보여준다면 역전은 금방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똑' 소리나는 블로거들의 놀이터로 거듭날 수 있을지 기대해 보겠습니다.


바이블로그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