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새로운 개념의 로컬사이트

인터넷의 발달로 삶의 질이 점점 향상되어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인터넷을 통해 수많은 정보를 얻고 또, 공유합니다. 꼭 알아두어야 할 상식에서부터 각종 문화컨텐츠의 정보와 쇼핑, 패션, 상품 등에 이르기까지 수없이 많은 정보를 인터넷이라는 매체를 통해 공유하고 있는 것이죠. 그것 뿐만이 아닙니다. 미니홈피나 블로그, 카페 등을 통하여 추억을 담은 사진이나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가 담긴 글로써 소소한 일상과 라이프스토리를 나눕니다. 이처럼 우리는 인터넷을 통한 소통과 정보공유로 보다 알차고 유익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추세에 맞는 재밌고 다양한 컨텐츠를 보유한 웹사이트들이 나왔고 또,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픈을 앞두고 있는 새로운 차원의 서비스가 있습니다. 서비스의 전반적인 특징을 살펴보니 기존의 서비스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차원의 로컬서비스라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과연 기존의 서비스와는 어떠한 차별화를 선보이는 곳인지 같이 한번 만나보시죠.



로컬스토리


KT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새로운 지역문화(Local Culuture)서비스인 '로컬스토리'는 사용자 참여 중심의 웹2.0 로컬서비스로서, 사용자와 중소상공인이 어울려 중소상공인에게는 힘이되고, 사용자에게는 즐거움을 주는 새로운 차원의 공간입니다. 쉽게 얘기해서 로컬스토리는 크게 2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첫번째는 여러분의 참여와 공유를 기반으로 우리동네(지역)이야기와 우리가 살아가는 이야기, 사람들간의 이야기가 펼쳐지는 공간, 두번째는 고객과 함께하는 신나는 우리가게이야기를 24시간 홍보/마케팅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바로 24시간 마케팅 미니홈피인 '비즈로그'이지요. 이 비즈로그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추후 따로 포스팅하여 보다 정확하고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겠으니 기대해주세요. =)
로컬스토리는 현재 사이트는 열려 있지만 아직 베타버전으로 좀더 준비가 필요해 보이는 상황입니다.

로컬스토리 바로가기  ▶ http://www.localstory.kr
비즈로그 분석 포스팅 바로가기   ▶ KT로컬스토리의 중소상인을 위한 비즈로그 서비스



로컬스토리 이해하기

1. 개발 배경

아래 보이는 이미지를 통해 서비스의 개발 배경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경제의 뿌리인 중소상공인을 살리기 위해 대한민국 리딩기업인 KT가 보유한 ①유무선 통신&방송 인프라와 ②통신DB, ③ KT의 IT기술력을 활용하여 국내 중소상공인에게는 무료로 사업용 홈페이지, 검색, 고객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영업활동을 지원하고, 일반고객에게는 지역상가 정보 및 지역상가를 중심으로 하는 커뮤니티참여의 장을 마련해 주는 중소상공인&이용자가 함께 만들어 가는 신개념 지역 기반의 참여형 서비스입니다.

쉽게 말해서 KT의 능력을 활용해 사장님에게는 무료지원을, 손님에게는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해주는 서비스라는 것입니다. 국내 중소상공인은 홍보와 마케팅의 기회가 열리게 되고, 일반고객에게는 소통과 정보공유의 공간이 마련되는 거죠. 이런게 바로 윈윈(win-win) 전략 아니겠습니까? ㅎㅎ


2. 모토

로컬스토리가 제시하는 표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기 지금, 우리가 열어가는 로컬스토리...

여기 (Local Data)
온라인 이야기의 장이 가상의 Virtual Space가 아닌 각 지역상가 중심의 Real Space 존재
지금 (Tele-communication & Broadcast)
인터넷, 휴대폰, pda 등 다양한 유무선 통신&방송 네트워크를 통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우리 (Community & Social Network)
사람과 사람간의 소통의 서비스로서 다양한 커뮤니티&소셜네트워크 기능 수행
 

3. 구조

KT 로컬스토리 서비스는 중소상공인 & 일반이용자의 2가지 회원유형으로 서비스가 구성됩니다. 아래 보이는 이미지를 통해 서비스의 개발 배경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중소상공인들에게는 “비즈로그”라는 무료홈페이지 성격의 블로그가 제공되고, 일반이용자에게는 “아이로그”라는 무료 개인 블로그가 제공됩니다. 중소상공인과 일반유저간의 소통은 QOOK TV, QOOK 인터넷전화, SHOW, PARAN 등 KT 인프라를 기본으로 하는 검색, 유무선연동, SMS리뷰 등 다양한 서비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히, 중소상공인들의 “비즈로그”는 전화번호의 형태로 홈페이지주소가 제공됩니다.
(ex. http://www.localstory.kr/02-123-4567) 멋진데요?

KT는 중소상인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미 KT가 보유한 KT 114 등록업체 430만개를 “비즈로그”에 적용하였다고 합니다. 만일 자신의 업소가 등록되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http://www.localstory.kr/000-0000-0000” (000-0000-0000은 업소 전화번호입니다.) 식으로 접속해보면 되며, 혹시라도 없는 전화번호로 나온다면 KT로컬스토리에 접속한 후 비즈센터를 통해 별도의 가입절차로 “비즈로그”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KT로컬스토리 비즈센터를 통해 개설한 “비즈로그”를 통해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고객관리가 훨씬 쉬워집니다.


4. 가이드

서비스 이용에 대한 궁금증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서비스 가이드  ▶ http://localstory.kr/help/use/use_info.jsp



로컬스토리의 활용


로컬스토리의 활용도는 굉장히 높습니다. 다양한 업종의 정보제공을 지향하기 때문이죠. 맛집 뿐만이 아닙니다. 지역생활포털답게 미용실, 옷가게, 세탁소, 카센터, 세차장, 병원, 약국, 학교, 영화관, 관공서, 은행, 부동산, 서점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높은 활용도를 자랑하는 것이죠. 자 그럼 직접 한번 활용해 볼까요?

저는 평소에 홍대나 신촌을 자주 가기 때문에 '홍대 카페'를 한번 검색해 보겠습니다. 
▲ 이런식으로 홍대근처에 있는 카페 목록이 쫙 뜨고 페이지 하단에는 지도도 보이네요. 지도의 위치는 편의상 제가 옮겨놓은 것입니다. 제일 위에 보이는 카페를 한번 클릭해 보죠.

새창에 라브리스카페의 비즈로그가 뜹니다. 주소는 http://localstory.kr/02-333-5276 이로군요. 약도와 주소, 전화번호 등의 정보와 곧 등록될 사용자들의 리뷰, 그리고 쿠폰, 이벤트, 구인 정보까지 있네요. 즐겨찾기를 할 수도 있고 정말 다양한 기능이 눈에 확 들어옵니다.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로컬스토리의 활용도는 굉장히 높습니다. 모든 지역의 다양한 업종에 대한 정보가 있기 때문에 활용하는 방법은 정말 무궁무진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꼭 어떤 지역의 가게가 아니어도 좋습니다. 상품이나 영화의 리뷰,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 등을 나누며 소통을 할 수도 있다는 거 잊지 않으셨죠? 아직은 정식 오픈 전의 베타서비스 단계이지만 많은 업체와 사용자들이 참여하여 활성화 된다면 그 재미와 가치는 어마어마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