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네이키드 뉴스가 결국 문을 닫았다.
'숨김없는 뉴스를 속 시원하게 보여주마' 라고 선언하면서 숱한 화제를 뿌리며 시작했던 터라 더욱 실망이 크다.

네이키드 뉴스 코리아는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서비스 중지,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라고 표기하며 인터넷을 포함한 모든 서비스를 잠정적으로 중지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네이키드 뉴스의 폐지는 며칠전부터 이미 예상이 되어 왔다.
지난 24일 이후 촬영이 전면 중단 됐고, 서비스가 중지되기 전까지는 계속 재방송만 내보내는 상황이었기 때문이다.

본사인 역삼동 사옥과 구로 스튜디오는 이미 정리가 끝난것으로 알려졌다.
네이키드 뉴스 코리아는 3만명 정도의 유료회원수를 25만명 이상의 유료회원을 확보했다고 부풀리며 시선을 모았지만 지속적인 자금 압박에 시달려 왔다.




네이키드 뉴스가 문을 닫음에 따라 가장 큰 피해를 본 사람은 다름 아닌 네이키드 뉴스의 여성 앵커들...
이 여성 앵커들은 아직 임금을 받지 못한 상태인데, 월급이 지불되기 하루 전날부터 갑자기 회사쪽과 연락이 되지 않아 이미 노동청에 신고를 마친 상태다.

임금이 체불된 여성 앵커들은 30일 오후 이미 모든 집기들이 철수됀 서울 역삼동 '네이키드 뉴스' 본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억울함을 호소하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월급이 지불되기 바로 전날 연락이 끊긴 점, 아무리 자금의 압박이 있었더라도 한달만에 문을 닫은 점등을 미루어 볼때 이번 사긴이 국제사기로까지 비화될 조짐마저 보여지고 있다.

여성 앵커들은 많은 부분을 포기하면서 쉽지 않은 진행을 했을텐데, 그녀들의 억울함과 마음의 상처는 쉽게 아물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그녀들은 명백한 피해자다. 가족과 친구들에게 까지 등을 돌려가며 열심히 일한 죄밖에 없는데 한순간에 날벼락을 맞았다.
우리는 이들에게 욕이나 악플을 던지면 안될 것이다. 응원은 못해줄 망정...

1999년 캐나다에서 처음 시작된 네이키드 뉴스는 10년이 지난 2009년에서야 국내에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아무래도 시기상조였다고 생각한다. 처음에는 자극적인 소재로 이목을 많이 끌었지만 국내 정서에는 아직까지 잘 맞지 않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자극적인 소재에 처음에는 넘어가겠지만, 말그대로 처음에만이다. 그 다음부터는 아무런 자극을 받지 못했을 것이다. 해외의 네이키드 뉴스와 국내소식을 전한다는 것 외에는 전혀 차별화를 두지 않고 그냥 똑같이 진행이 되었으니 많은 사람들이 아무런 감흥을 느끼지 못했던 것이다.

네이키드 뉴스, 시기상조였다.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