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의 발달은 생활 패턴의 변화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그 변화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을 차지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쇼핑'입니다. 인터넷 쇼핑이 등장하면서 우리에게 필요한 물건을 몇 번의 클릭만으로 쉽고 편하게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 중에서 가장 크고 활성화된 시장 중에 하나는 의류 시장입니다. 인터넷 의류쇼핑몰은 하루에도 수십개가 만들어지고, 수십개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지만 소비가 많다는 방증이 되는 것이죠.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면 인터넷으로 옷을 구입하는 것은 쇼핑을 편하게 할 수 있고,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눈치 보지 않고 마음껏 아이쇼핑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반면 옷을 직접 입어 보거나 눈으로 확인해 볼 수가 없기 때문에 막상 제품을 받았을 때 생각했던 것과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쇼핑몰의 수가 워낙 많다 보니 어느 쇼핑몰에서 어떤 옷을 골라야 할지 고민을 하기도 합니다.
그러한 고민을 해소시켜 줄만한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부빅(www.voovic.com)이라는 사이트인데요. 예전에도 '패션 스타일 커뮤니티 부빅' 이라는 포스팅을 통해 한번 소개한 적이 있는데 부빅이 최근 사이트를 개편하면서 새로운 변신을 시도했습니다. 그래서 보다 세련된 모습으로 탈바꿈한 부빅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두둥~
부빅, 옷에 대한 이야기를 말하다
부빅은 쇼핑몰 피팅모델이 착용하고 있는 의류나 액세서리 등을 보면서 패션스타일과 상품 등 전체적인 느낌을 평가하고 이야기 할 수 있는 스타일 평가 커뮤니티 서비스입니다. 부빅에는 여러 쇼핑몰들이 모여 있기 때문에 남녀 의류를 불문하고 스타일과 코디, 사이즈 별로 다양한 피팅 사진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부빅이 쇼핑몰을 모아 놓은 단순한 쇼핑몰 링크 모음은 아닙니다. 부빅에는 옷에 대한 이야기와 사용자들간의 생생한 소통이 살아 있는 곳입니다. 부빅과 의류 쇼핑몰, 그리고 사용자간의 끊임 없는 소통이 바로 부빅 서비스가 추구하고 지향하고자 하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왼쪽에 보이는 이미지는 부빅에 등록되어 있는 사진 중에 하나인데요. 사진 아래 사용자들이 댓글을 달아 놓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재밌는 사실은 사용자의 댓글에 또 다시 댓댓글이 달려 있다는 것입니다. 사진 속 쇼핑몰 운영자의 댓댓글입니다. 이처럼 사용자와 쇼핑몰 운영자와의 소통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사이즈나 제품에 대한 문의와 그에 대한 답변만 주고 받는 것은 아닙니다. 일상적인 대화도 주고 받으며, 스타일에 대한 평가나 주로 옷에 대한 이야기를 주고 받습니다. 사용자와 쇼핑몰 운영자간의 소통 뿐만 아니라 사용자와 사용자간의 소통 역시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부빅 스타일 검색, 나와 어울리는 스타일은?
부빅에서는 나만의 스타일과 나만의 코디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남녀 옷을 불문하고 스타일별, 코디별, 상황별, 장소별, 날씨별로 스타일을 바꿔 입고 싶을때 부빅 스타일 검색으로 쉽고 간편한 검색이 가능합니다. 부빅 스타일 검색 ▶ 바로가기
위에 보이는 이미지는 그여자(여자옷) 중에서 러블리한 스타일, 그중에서 원피스를 검색했을 때 보여지는 리스트를 캡처한 화면입니다. 상단에 빨간 글씨로 적어놓은 부분을 클릭하면 검색바가 열리면서 스타일별로 코디별로 검색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남자 옷을 한번 검색해 볼까요.
위 이미지를 클릭해보면 아시겠지만 정말 다양한 검색루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빅에 등록된 쇼핑몰 모델별로도 검색이 가능한데 등록된 모델이 아주 많습니다. 이 포스팅을 하는 시점에서 181명이나 등록되어 있더군요. 앞으로 더 많은 모델과 쇼핑몰이 등록되면 더욱 다양한 스타일 검색이 가능하겠죠.
부빅 위젯, 신개념 마케팅 장치
왼쪽에 보이는 위젯은 패션 스타일을 검색할 수 있는 부빅 스타일 위젯입니다. 부빅젯은 현재 제 블로그 사이드바에도 달려 있는데 부빅 사이트나 Daum 위젯뱅크(구경하기)를 통해서도 블로그나 카페로 쉽게 퍼가기가 가능합니다. 마우스 커서를 오버하면 스타일을 검색할 수 있는 메뉴가 등장합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위젯은 미미걸(www.mimigirl.com)이라는 쇼핑몰의 위젯인데요. 마우스 커서를 오버하면 택배위치 조회 메뉴가 등장하고, 해당 쇼핑몰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도 등장합니다. 다른 쇼핑몰도 마찬가지겠죠? 부빅젯은 기본적으로 달력과 시계 기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부빅 위젯은 마케팅 효과는 뛰어나지만 제작이 어렵고, 비용에 대한 부담감으로 소형 쇼핑몰들이 쉽게 사용할 수 없었던 단점을 없앤 위젯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쇼핑몰이나 오프마켓 판매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클릭 몇 번만으로 손쉽게 제작과 배포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위젯을 활용한 쇼핑몰 마케팅이 궁금한 분들은 부빅 위젯 관련 보도기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부빅 위젯 관련 보도기사 ▶ 바로가기
현재 부빅에 등록되어 있는 부빅젯의 수만해도 20개가 넘습니다. 이처럼 자기 쇼핑몰만의 위젯을 쉽게 제작, 배포할 수 있다는 것은 상당한 메리트로 작용할 것입니다. 소비자들에게는 신상품 정보와 달력/시계, 택배조회 정보를 제공해 주는 매개체 역할을 하고요. 쇼핑몰을 운영하고 계신 분이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 쇼핑몰 위젯 등록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쇼핑몰 위젯 등록방법 ▶ 바로가기
부빅, 온라인 매거진
왼쪽에 보이는 이미지는 모델 인터뷰를 캡처한 건데요. 크레이지 아이(www.crazyeye.co.kr)라는 여성의류 쇼핑몰의 윤반지 모델을 인터뷰한 내용입니다. 크레이지 아이 피팅모델 윤반지는 레이싱 걸로도 유명한 모델이라고 합니다. 암튼 모델 인터뷰를 보면 아시겠지만 재미도 있고 잡지의 기사를 읽는 것 같은 기분도 듭니다. 의류쇼핑몰의 모델과 소비자간의 관계는 사실 아무런 관계가 없지만 이런 인터뷰를 통해 모델과 소비자가 좀 더 가까워 질 수 있다는 것이 재밌고 신기하고 그렇습니다. 아직까지 많은 모델을 인터뷰 하지는 않았는데 앞으로 인터뷰는 많이 늘어날 것 같습니다.
모델 인터뷰도 모델 인터뷰지만 스타일 포스팅이 또 재밌습니다. 스타일 포스팅에서는 마치 블로그 포스팅을 보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는 스타일 포스팅을 통해 패션과 스타일에 대한 팁과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은데요. 그 내용을 확인해 보면 매우 양질의 포스팅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건 말 그대로 온라인 매거진입니다.
스타일 포스팅을 직접 한번 확인해 보세요. ▶ 스타일 포스팅 바로가기
부빅 이벤트, 실속과 재미를 동시에
부빅 이벤트 리스트 ▶ 바로가기
1. 부빅 조르기 이벤트
조르기 이벤트 같은 경우에는 저도 예전에 한번 당첨된 적이 있는데요. 멋진 코트를 선물받아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부빅에서 원하는 의류를 발견했을 때 말 그대로 갖고 싶다고 조르면 되는 이벤트입니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최소 500포인트가 필요한데, 여기서 포인트는 활동지수를 의미합니다. 로그인, 글쓰기, 댓글, 평가, 추천받기 등의 부빅 활동으로 얻을 수 있다는 것이죠.
2. 부빅 포인트 배팅 이벤트
포인트 배팅 이벤트 같은 경우에도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의 일정 점수를 입력하여 배팅하는 이벤트로 배팅한 포인트 중 가장 높은 포인트 점수를 입력한 응모자가 당첨이 되는 이벤트입니다. 조르기 이벤트는 원하는 의류를 선물로 주지만 배팅 이벤트는 부빅 상품권, 미스터피자, 싸이월드 도토리, 파리바게뜨 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을 자랑합니다.
3. 부빅 위젯 달기 이벤트
위젯 달기 이벤트는 부빅 위젯을 자신의 블로그나 카페에 달면 되는 이벤트로 신세계 상품권을 경품으로 걸고 있습니다. 4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이니 꼭 한번 참여해 보세요. 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부빅 위젯 달기 이벤트 ▶ 자세히 보기
'그외 > 패션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들이 즐겨입는 피케셔츠(폴로셔츠)의 역사와 활용법 (57) | 2010.08.19 |
---|---|
패션브랜드 라코스테 프레스 행사, 스타일의 과거와 현재 (48) | 2010.08.04 |
패션 스타일 커뮤니티 부빅을 소개합니다 (54) | 2009.12.30 |
구스다운점퍼로 간지나면서 따뜻한 겨울패션코디 완성 (105) | 2009.11.04 |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