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블로그 마케팅과 블로그 수익원에 대하여

인터넷의 발달로 인한 소비자들의 구매 행태가 온라인으로 점차 이동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컨텐츠의 소비는 이미 예전에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수준에 도달해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 온라인 게임, 온라인 광고 등 수 없이 많은 분야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겨지고 있고 이러한 현상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현상에 발맞추어 블로그를 이용한 마케팅 또한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을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사람도 있지만 블로그마케팅만큼 좋은 마케팅도 드물다고 생각하는데요. 광고주의 입장에서는 저렴한 비용으로 고효율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좋고,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다양한 정보습득의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것입니다.

마케팅하면 역시 '입소문 마케팅'이죠. 블로그 마케팅은 이러한 입소문 마케팅에 최적화된 홍보매체수단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기존의 광고수단에 비해 저렴한 많은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저렴한 비용을 자랑하면서도 빠르고 효율적인 광고효과를 보여줍니다. 소비자들의 반응을 즉각적으로 확인해 볼 수도 있고 소비자들과 바로바로 소통을 할 수 있다는 것도 강점입니다. 소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거부감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도 있어서 기존의 광고수단은 흉내낼 수 없을 정도의 매력적인 마케팅수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여러가지 장점을 토대로 블로그 마케팅 서비스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발전해 나갈 것으로 보여집니다.


블로드란?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새로운 블로그마케팅 서비스가 등장했습니다. '생생한 광고 두근두근 블로그'란 모토로 2009년 11월 13일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블로드(http://www.blod.co.kr)라는 곳인데요. 12월 10일 정식 오픈을 앞두고 한창 준비중에 있습니다. 블로드를 이해하시는데 위에 보이는 이미지가 도움이 되실 겁니다. 광고주는 블로그를 만나 효율적으로 광고를 하고, 블로그는 광고 참여에 따른 합리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이죠. 블로드가 광고주와 블로그를 연결시켜주는 다리역할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블로드의 특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블로드는 스폰서링크와 같은 휘발성 광고가 아닙니다. 광고 종료 후에도 지속되는 효율적인 광고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홍보하므로 직접 만들기 어려운 고급 컨텐트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과정을 자동화하여 관리비용을 줄였기 때문에 참여자에게 최대의 금액을 돌려드립니다.
광고주와 참여자 모두에게 광고 진행 및 처리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자.. 여기서 우리는 대부분의 과정이 자동화되었다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불필요한 과정의 제거와 자동화로 인한 관리비용의 절감은 광고주에게도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에게도 희소식이 아닐 수가 없는데요. 블로드는 광고주와 블로그, 모두가 만족하는 인터넷 홍보 서비스입니다. 이것이 기존의 유사한 다른 서비스와 가장 차별화되는 점이 아닐까 싶네요. 또한 광고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한다는 것도 차별화된 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앞으로 블로드를 이용하게 될 광고주와 블로거에게 각각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도록 보다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광고주의 입장에서


다음은 광고주의 입장에서 보는 블로드의 특징 및 장점에 대한 설명입니다.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입장이라 그런지 3번째 특징이 눈에 쏙 들어오는데요.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블로드는 불필요한 과정을 제거하고 대부분의 과정을 자동화하여 관리 비용을 최소하하였기 때문에 아무래도 블로거의 입장에서도 기분좋은 부분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그리고 기존의 유사한 다른 서비스와는 다르게 모든 진행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주의 입장에서 보면 마음이 한결 가벼워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광고주가 직접, 광고할 금액을 결정하고, 참여하는 포스트의 조건을 제시하고
참여자에게 지급할 금액을 등급별(5등급)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참여자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참여한 포스트의 조회수 등 광고의 진행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아무런 조작없이 결과 그대로를 광고주에게 보여 드립니다.

 

블로드는 대부분의 과정을 자동화하여 관리 비용을 최소화하였습니다.
수수료를 제외한 모든 금액을 참여자에게 지급하여 보다 많은 블로거의 참여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모든 데이터를 수집하여 정확한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또한, 광고 신청 시 등록한 키워드를 이용하여 검색사이트의 결과를 리포트로 제공합니다.



블로거의 입장에서


다음은 블로거의 입장에서 보는 블로드의 특징 및 장점에 대한 설명인데요. 선택할 수 있는 광고가 많다는 것은 자신의 블로그 정체성을 침해하지 않으면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하다 보면 소통과 수익 사이에서 고민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소통을 위주로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수익을 포기해야 하고, 마찬가지로 수익을 위주로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소통을 포기해야 합니다. 이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는 것은 블로거들에게 분명한 메리트로 다가 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광고에 참여하고 싶어도 자신의 블로그 주제메 맞지 않아 글을 쓸 수 없을 경우가 많으셨죠?
블로드는 광고주가 직접 참여하고, 소액 광고주의 참여도 하능하므로 다양하고 많은 광고가 제공됩니다.

 

참여한 포스트의 조회수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여한 포스트가 광고 조건에 맞는 지 언제나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스트 조회 현황에서 잘못 링크한 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런 조작없이 결과 그대로를 참여자에게 보여 드립니다.

 

블로드는 대부분의 처리과정을 자동화하여 관리 비용을 최소화하였습니다.
광고비에서 수수료를 제외한 최대 금액을 참여자에게 돌려 드립니다.




현재 블로드에서는 첫번째 광고 미션이 진행중입니다. 직접 방문하셔서 한번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기한은 이번 달 말까지고 1등에게는 30만원의 캐시가 지급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은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블로드 바로가기  ▶ http://www.blod.co.kr/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