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여행을 좋아하고 또 자주 다니는 블로거 Reignman. 그는 작년 한 해 동안 참 많은 곳을 돌아다녔다. 올해에는 작년보다 더 큰 역마살이 끼었는지 국내여행부터 시작해서 캐나다와 태국, 일본 등 해외여행까지 정말 많은 곳을 여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여행을 다니면서 노트북의 필요성을 많이 느꼈어요!"

여행을 하면서 사진을 찍어 기록을 하고, 여행지에서 보고 느낀 점을 글로 표현하여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것으로 여행을 마무리하는 것을 즐기는 Reignman은 그동안 노트북의 필요성을 많이 느꼈다고 한다. 하루 일정이 끝나고 숙소에 들어가 간단한 메모와 함께 그날 찍은 사진들 정리하는 것 만으로도 여행 후기를 작성하는 데 있어서 엄청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이 그의 생각이다.

어디 그뿐인가. 요즘은 무선 인터넷이 보편화되어 있어서 오지가 아니고서야 실시간으로 인터넷을 이용,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도 있다. Reignman은 다가오는 5월 밴쿠버에서 토론토를 지나 퀘벡까지 질주하는 캐나다 횡단여행을 계획 중이라고 한다. 비아레일을 타고 이동하기 때문에 기차에서의 긴 시간이 자칫 지루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럴 때 역시 노트북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낄 것이다. 영화를 사랑하는 그이기에 노트북으로 감상하는 영화 한 편은 여행의 지루함을 달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테니까...



사실 Reignman는 노트북을 두 대 가지고 있다. 하나는 덩치가 크고 성능이 떨어지는 구식 노트북이고, 다른 하나는 휴대성이 좋아 종종 들고 나가는 노트북이지만 간단한 문서작업이나 웹서핑 이상의 작업에는 다소 무리가 따르는 넷북이다. 허나 1080p의 풀HD 동영상과 함께 5,000픽셀이 훨씬 넘는 고화소 사진을 RAW파일로 촬영하는 그에게 필요한 것은 데스크탑 수준의 파워풀한 성능을 가진 노트북이다. 또한 장시간 여행을 다녀야 하기 때문에 성능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크고 무거운 노트북은 휴대하기에 무리가 있다. 그런 그에게 안성맞춤인 노트북이 있기에 소개한다.

"녀석의 이름은 XNOTE P420"



<XNOTE P420>은 휴대성과 성능,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은 노트북이라고 할 수 있다. 사실 이 제품은 LG XNOTE가 발표한 2011년 신제품 중 하나이다. 다른 신제품에는 P420에 비해 성능은 조금 떨어지지만 사이즈를 줄인 P210 모델이 있고, 최고의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크기와 무게로 인한 휴대성이 P420에 비해 떨어지는 A520 모델이 있다. 이런저런 조건과 장단점을 따져 봤을 때 Reignman의 목적과 성향에 가장 적합한 모델은 P420이라고 볼 수 있다.

"P210에 비해 크기가 크고, A520에 비해 성능이 떨어지는 P420, 너무 어중간한 거 아니야?

구매자의 성향과 목적, 제품의 장단점을 이리저리 따져 보고 열심히 분석하여 얻은 결과를 부정한다는 듯 위와 같은 질문을 던지는 Reignman. 나름 일리는 있는 질문인데 그게 꼭 그렇지가 않다.



1. 사이즈


<XNOTE P420>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바로 컴팩트한 사이즈이다. 위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13인치 본체 크기에 불필요한 가장자리의 공간을 줄이고 14인치 LCD를 탑재, 세계 최고 수준의 Narrow 베젤로 답답하지 않고 시원한 화면을 제공한다. 겉에서 보면 작고 아담하지만 막상 노트북 뚜껑을 열면 14인치 LCD가 등장! 이거 참 맘에 든다.

사이즈에 대해 한마디를 추가하자면 노트북의 무게와 두께이다. <XNOTE P420>은 1.88kg의 무게로 부담없이 휴대할 수 있다. 평소 3kg이 훨씬 넘는 DSLR을 들고 다니는 Reignman에게는 정말 가벼운 무게가 아닐 수 없다. 또한  완전평면 22.1mm의 슬림한 두께를 자랑하는 <XNOTE P420>은 가방에 넣고 다니거나 손에 들고다니기에도 좋을 뿐더러 카페나 공항 같은 야외에서 사용할 때 보다 돋보이는 Look을 완성시켜 준다.



2. 성능


<XNOTE P420>은 최강의 성능을 자랑하는 2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를 장착하여 데스크탑 이상의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6GB DDR3 메모리와 함께 깔끔한 인터페이스 및 사용성을 자랑하는 Windows® 7 Home Premium (64bit)를 탑재하여 메모리를 풀로 사용할 수 있는 효율성까지 확보했다. 거기에 터보부스트 기술 2.0과 스마트 멀티 태스킹, Quick Sync Videov를 통해 더욱 스마트한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그래픽 성능은 어때?"

고용량의 동영상과 사진 작업, 고화질의 영화 감상이 주 목적인 Reignman은 그래픽 성능이 가장 궁금한가 보다. <XNOTE P420>은 315M 대비 1.8배 향상된 최신 엔비디아 지포스 GT 520M을 통해 선명하고 실감나는 입체 영상을 보여 준다. 또한 1366x768의 HD 해상도 LCD는 인터넷 검색 및 오피스 이용 시 일반 노트북 화면과 동일하게 화면 잘림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LED 백-라이트로 영화와 사진을 더욱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다.



3. 디자인 & 편리성


사실 이 부분은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지 않아 설명을 하기가 상당히 어려운 부분이다. 디자인의 경우 사람마다 취향이 전부 제각각이기 때문에 더욱 조심스러워지는데 Reignman은 블랙 & 화이트를 좋아한다고 하니 부담없이 추천해주고 싶다. 그런데 <XNOTE P420>의 디자인은 단순히 디자인의 측면만 고려한 것은 아닌 것 같다. 고급스러운 슬림 ODD를 적용한 얇은 두께는 디자인과 휴대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요소가 되며, 새로운 폰트가 적용된 조약돌 모양의 키보드 버튼은 디자인과 사용성의 측면을 동시에 충족시켜 주는 부분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노트북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하면 언제라도 손쉽게 시스템 복원이 가능한 'LG 스마트 리커버리 시스템'은 고급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노트북을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130만 화소의 웹캠과 유캠 뷰어로 재미있는 영상채팅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XNOTE P420>의 장점. 무엇보다 스마트 폰과 고속 무선 연결이 가능한 블루투스를 통해 휴대 중에도 최대 150Mbps의 속도감 있는 무선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은 스마트폰 1500만 시대에 꼭 필요한 기능이 아닐 수 없다.

"그래 결심했어!"

주먹을 불끈 쥐며 단호한 결심을 내린 Reignman. 이제 곧 그의 손에 <XNOTE P420>이 들릴 것이다. 그의 여행 파트너로서 얼마나 큰 역할을 하게 될지 나 또한 기대가 된다.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