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The Imaginarium Of Doctor Parnassus, 2009


2009년 최고의 기대작 중의 하나인 '파르나서스 박사의 상상극장'의 개봉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초호화 캐스팅을 자랑하며 개봉전부터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엄청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파르나서스 박사의 상상극장'을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필자는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순수하게 개인적인 기대에 의해서 작성하고 있는 포스팅입니다. 이 영화를 잘 모르는 분들도 주저없이 따라와 주세요.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Movie Info
제   목 : 파르나서스 박사의 상상극장 (The Imaginarium Of Doctor Parnassus, 2009)
감   독 : 테리 길리엄 (Terry Vance Gilliam)
제작국 : 프랑스, 캐나다, 영국
런타임 : 122분
개   봉 : 2009.12.23
출   연 : 히스 레저 (Heath Ledger) - 토니 역  &  조니 뎁 (Johnny Depp) - 토니 1st 역
            주드 로 (Jude Law) - 토니 2nd 역    &  콜린 파렐 (Colin Farrell) - 토니 3rd 역
            릴리 콜 (Lily Cole) - 발렌티나 역     &  번 트로이어 (Verne Troyer) - 퍼시 역
            크리스토퍼 플러머 (Christopher Plummer) - 닥터 파르나서스 역

파르나서스 박사의 상상극장 상세보기


금세기 최고의 캐스팅

  
  

최고의 캐스팅이 '파르나서스 박사의 상상극장'을 기대하게 만드는 첫번째 이유입니다. 스타성과 연기력을 동시에, 그것도 최고 수준으로 겸비한 배우 조니뎁과 이제는 천사가 되어버린 작고한 천재배우 히스레저, 그리고 멋쟁이 영국신사 주드 로와 콜린 파렐이 동시에 등장하는 영화라... 상상만해도 가슴이 벅차오릅니다. 배우들만 보더라도 반 이상은 먹고 들어가는 영화인 것 같습니다. 닥터 파르나서스 역을 맡은 크리스토퍼 플러머는 1929년생의 노배우로 그 동안 100여편에 가까운 영화를 찍었을 정도로 관록을 겸비한 배우입니다. 파르나서스 박사의 딸이자 사기꾼 네 명의 사랑을 독차지 할 신비로운 여인 발렌티나 역은 모델로도 맹활약중인 영국 출신의 릴리 콜이 맡았습니다. 세계의 수 많은 여성들은 릴리 콜에게 부러움과 질투어린 시선을 보낼 것 같습니다. 릴리 콜과 크리스토퍼 플러머가 어떻게 네 명의 슈퍼스타와 호흡을 맞추고 조화를 이룰지도 상당히 궁금해 지는군요.


히스 레저의 진정한 유작

기사 윌리엄 (A Knight's Tale, 2001)

1979년 4월 4일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태어난 히스 레저는 29세에 요절한 아까운 배우입니다. 호주 TV드라마에 아역배우로 출연하고, 1990년대 후반 하이틴 영화에 자주 출연했던 그는 2001년 '기사 윌리엄'에 출연하면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게 됩니다. '기사 윌리엄'에서 원탑으로 활약했던 히스 레저가 선택한 차기작은 '몬스터 볼'이란 작품입니다. 많은 주연제의가 들어왔음에도 불구하고 적은 분량이었던 소니 그로토스키를 선택한 것은 히스 레저의 연기에 대한 신념이었습니다. 그러던 그가 2005년 '브로크백 마운틴'이란 작품을 만나게 됩니다. 동성애를 다룬 이 영화를 통해 그의 연기는 재평가 받기 시작하고 많은 관객과 평론가들의 극찬을 얻게 되죠. 히스레저에게 '브로크백 마운틴'은 배우로서 큰 의미를 가진 작품이지만 인생에 있어서도 큰 의미를 가진 작품입니다. 그는 이 영화에서 미쉘 윌리엄스라는 사랑을 만났기 때문이죠.


하지만 히스레저와 미셸 윌리엄스의 사랑은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결혼한지 3년만에 이혼을 한 것이죠. 이렇게 예쁘고 사랑스러운 딸 마틸다 레저까지 있는데도 말이죠. 정말 잘 어울리는 커플이었는데 참으로 안타까웠습니다.


'브로크백 마운틴' 이후 '카사노바'와 '캔디', '아임 낫 데어' 등의 작품에 출연하며 꾸준히 연기 활동을 계속했습니다. 히스 레저는 테리 길리암 감독과 2005년 '그림형제'란 작품으로 이미 함께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파르나서스 박사의 상상극장'과 히스 레저의 만남은 운명처럼 이루어지게 됩니다. 테리 길리엄 감독이 영화의 사전 영상 작업을 위해 런던에 위치한 시각효과 회사인 피어리스에 머물고 있을 때, 히스 레저 역시 '다크 나이트' 촬영으로 런던에 있었습니다. 이미 '그림형제'를 통해 잘 알고 있던 두 사람은 우연히 마주쳤고 '파르나서스 박사의 상상극장'의 스토리에 반한 히스레저가 테리 길리엄 감독에게 출연 의사를 밝힌 것입니다. 하지만 영화 촬영 도중 히스 레저는 사망하고 맙니다. 런던을 시작으로 해서 벤쿠버로 촬영지를 옮기던 중 뉴욕에 단기 체류 중이었던 히스레저는 2008년 1월 22일 약물 과다 복용으로 세상을 떠납니다. 충격에 빠진 감독과 제작진은 촬영을 중단할 수 밖에 없었지만 제작진과 배우들은 물론 전세계 영화 팬들은 영화의 완성을 바랐습니다. 그리고 결국 시나리오까지 수정하며 히스 레저의 모습을 고스란히 살려냈습니다. 그리고 테리 길리엄 감독은 조니 뎁, 주드 로, 콜린 파렐을 섭외하여 히스 레저의 캐릭터인 토니를 더욱 복잡하고 흥미로운 인물로 탄생시켰습니다. 세계적인 스타들이 히스 레저를 추모하는 마음으로 연기를 했을 생각을 하니 가슴이 벅차오르는 것을 느낍니다.


사실 히스 레저하면 절때 빼놓을 수 없는 작품이 바로 '다크 나이트'죠. 그는 이 영화에서 조커역을 맡아 희대의 캐릭터로 승화시켰습니다. 어찌보면 잭 니콜슨의 조커를 능가했다라고도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조커역을 맡아 신들린 연기를 펼친 히스 레저는 그 해 각종 시상식에서 상이란 상은 모조리 휩쓸게 됩니다. 오스카에서도 역시 남우조연상을 수상하게 되는데, 사후에 수상을 한 것은 아카데미 역사상 두번째로 있었던 일이었습니다.


테리 길리엄의 판타지 걸작


테리 길리엄 감독의 작품세계는 참으로 독특합니다. 그는 독특한 스토리와 파격적인 영상을 통해 자신만의 확고한 영역을 만들어 낸 감독입니다. 팀 버튼과 함께 비주얼의 거장으로 손꼽히는 테리 길리엄... 그는 판타지를 사랑하는 감독으로 '브라질', '피셔 킹', '12 몽키즈', '라스베가스의 공포와 혐오' 등 주옥같은 명작들을 많이 만들었습니다. 솔직히 '그림형제'는 기대에 못미치는 판타지영화였지만 테리 길리엄의 상상력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을 유발시키는 것 같습니다. 이번 '파르나서스 박사의 상상극장' 역시 테리 길러엄 감독의 풍부한 상상력과 화려한 영상을 기대하게 만드는 작품입니다.

Synopsis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악마와의 거래로 젊음을 얻는 파르나서스 박사. 대신 아기가 태어나면 16번째 생일날 그에게 바쳐야 한다. 약속한 날이 다가오자 파르나서스 박사는 또 한번 악마와 내기를 한다. 바로 '5명의 영혼을 먼저 사로잡는 것'. 이때 등장한 정체불명의 매력적인 사기꾼 토니는 파르나서스 박사와 함께 딸을 구하기 위해 현실과 상상을 넘나드는 모험을 떠나게 되는데...


과연 흥행에 성공할 것인가

      

필자는 '파르나서스 박사의 상상극장'을 오랜 시간동안 기다려왔고 엄청난 기대를 하고 있지만 흥행에서 만큼은 고개를 갸웃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바로 화려한 경쟁작들 때문인데요. 최고의 피크인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만만치 않은 작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우선 지난 주에 개봉한 '아바타'가 전 세계를 휩쓸고 있습니다. 당분간 '아바타'의 열풍은 오랫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파르나서스 박사의 상상극장'이 개봉하는 23일 만만치 않은 화제작 '셜록 홈즈'가 함께 개봉합니다. 한국 영화의 자존심 '전우치'도 같은 날 개봉을 하고요. 마지막으로 12월 31일에는 '나인'이라는 영화가 개봉을 합니다. 영화 '나인'은 '시카고'를 연출했던 뮤지컬 영화의 거장인 롭 마샬 감독 작품으로 '파르나서스 박사의 상상극장' 못지 않은 초호화 캐스팅을 자랑합니다. 다니엘 데이 루이스, 니콜 키드먼, 페넬로페 크루즈, 마리온 꼬틸라르, 케이트 허드슨, 주디 덴치, 소피아 로렌, 퍼기 등 출연진의 명성만 보면 역대 최고 수준입니다. 과연 이렇게 화려한 경쟁작 속에서 얼마만큼의 성과를 거둘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파르나서스 박사의 상상극장' 리뷰  ▶ 히스레저를 추억하며... 파르나서스 박사의 상상극장

'파르나서스 박사의 상상극장' 예고편 보기
This text will be replaced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