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치형 블로그인 티스토리를 시작한지도 벌써 3주가 다 됐네요. 하루하루 지나면서 가장 큰 고민은 바로 '블로그를 어떻게 하면 이쁘게 꾸밀 수 있을까?' 였습니다. 우측 사진에서 보여지는 지하철의 간지청년처럼 멋지게 블로그를 꾸미고 싶었고 하나하나 조금씩 바꿔나가면서 재미를 많이 느꼈답니다.

그래서 저와 같은 생각에 공감을 하시는 초보 블로거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저도 많이 따라해보고 또, 응용도 해보면서 도움을 많이 받았던 포스트들을 모아봤습니다.
여러분들도 참고하셔서 재밌고 유익한 블로깅 하시기 바라요. ^-^
또한, 홍보도 열심히 하시구요. ㅎㅎ
▶ (블로그 홍보 이렇게 하세요.)



1. 메뉴 꾸미 : 블로그 상단메뉴를 아름답게 바꾸는 방법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Life Is Mono스킨을 사용중인데 상단의 메뉴 글씨가 너무 작아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래 이미지처럼 심플하게 바꿨구요.
여러가지 스타일의 상단 메뉴가 있으니, 본인 입맛에 맞게 바꾸면 됩니다.
또한, 사이드바에 카테고리를 없애버리고 상단으로 메뉴를 바꿔도 좋을 듯 합니다. 방법도 간단하답니다. ^^:



참고하러 가볼까요? 클릭 ▶ Kay~님의 블로그 메뉴 그럴싸하게 꾸미기



2. 물결 플래시 타이틀 위 : 제목을 엘레강스한 플래시 스타일로 바꾸는 방법입니다.

아래 플래시 이미지가 보이시나요? 고품격이 느껴지세요? 
엘레강스하고 혁신적인..그리고 우주적인 느낌의 제목으로 바꿔보세요.
여기저기 많은 분들이 플래시 제목을 달고 계시던데 왜 저는 안달았냐구요?
사양이 별로라서 그런가..이거 달면 버벅거림이 좀 생겨서 저는 과감히 포기했답니다. -_ㅜ

 


참고하러 가볼까요? 클릭 ▶ 민상K님의
< 물결 플래시 > 티스토리 적용법


3. 태그 구름 만들기 : 태그창을 간지나는 구름스타일로 바꾸는 방법입니다.

지하철의 간지청년보다 빛나는 햅틱 태그 구름입니다.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대면 태그들이 빙글빙글 돕니다.
어느 방향이든 상관없이 잘 돌아가는 태그들을 보다 보면 플래시 게임을 즐기고 있다는 착각에 빠지기도 합니다.
태그 구름으로 당신의 블로그를 한층 업그레이드 하세요. ㅋ



참고하러 가볼까요? 클릭 ▶ BLUEnLIV님의 짜잔~ Cumulus for TiStory 공개 (버그수정)


4. 본문의 가로폭 조정 : 포스트 본문의 가로길이를 넓게 혹은 좁게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가장 간단하면서도 가장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던 방법입니다.
css의 간단한 수정으로 포스트 본문의 폭을 넓힐 수 있으니, 밝게 빛나는 다이아몬드는 아니지만 조개속에 진주와도 같은 팁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가로사이즈를 700으로 전보다 조금 넓혀서 사용중입니다. 너무 넓으면 또 집중이 잘 안되더라구요. ㅎㅎ


참고하러 가볼까요? 클릭 ▶ 펨께님의 티스토리 스킨의 본문 가로폭을 넗혀 쓰자...


5. 첫 페이지 꾸미기 : 태터데스크를 이용하여 블로그 메인화면을 뭔가 있어보이게 하는 방법입니다.

블로그에 처음 접속을 했을때 가장 최근에 작성한 포스트가 첫 페이지로 뜨죠.
이걸 뭔가 신문 1면이나 책의 차례처럼 바꾸는 방법입니다. 간단한 방법이니 한번 만들어 보세요.
네이버 블로그에 프롤로그와 유사한 기능이고 보다 많이 읽혀졌으면 하는 포스트들을 정리하면 좋을 듯 합니다.
메뉴꾸미기 작성자도 Kay~님, 첫페이지 꾸미기도 Kay~님...
?????????????
물결무늬까지 같은 닉넴인데 같은 분이실까 궁금해지네요. ㅋㅋㅋ


참고하러 가볼까요? 클릭 ▶ Kay님의 티스토리 블로그 메인화면 꾸미기


6. 오픈캐스트 달기 : 블로그에 캐간지 네이버 오픈캐스트를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오픈 캐스트를 내 블로그에 한번 달아 봅시다.
화려하고 우주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효용성을 동시에 겸비한 녀석이랍니다.
국내 최대 포털이자 검색사이트 네이버 아니겠습니까. 오픈캐스트로 엄청난 홍보효과를 거두실 수 있을겁니다.
저는 왜 안 달았냐구요? 오픈캐스트 개설을 위해서는 추천인 5명이 필요하답니다.
그래서 못하고 있는데 혹시 추천해 주실분 계시면 e메일좀 알려주세요. ㅋㅋ
물론 캐스트 개설을 위해 추천인이 필요하시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제가 5명 中 1명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


참고하러 가볼까요? 클릭 ▶야이노마님의 블로그에 삽입한 오픈캐스트 대박팁!!!


7. 댓글창 꾸미기 : 블로그 댓글 입력창을 산뜻하고 유용하게 손보는 방법입니다.

너무나도 착한 팁입니다.
왜냐구요? 방문자를 배려하기 위해 존재하는 팁이거든요. ^^:
유용한 기능을 겸비한 댓글창으로 당신의 블로그를 한층 업그레이드 하세요.


참고하러 가볼까요? 클릭 ▶ Mr.MindEater™님의 블로그 댓글창에 BBCode 적용했습니다.
참고하러 가볼까요? 클릭 ▶ Shinlucky님의 [리플,방명록]에 귀여운 이모티콘을 달아보자.


8: 무료이미지 활용하기 :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 이미지로 블로그를 꾸미는 방법입니다.

포스팅을 할때 글에 잘 어울리는 이미지를 함께 올려주면 보다 풍성한 컨텐츠가 완성이 되겠죠.
직접 찍은 사진을 같이 올려주면 딱이지만 자기 사진이 아닐경우 저작권 문제때문에 이미지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좀 미온적인 태도가 되곤 합니다.
그래서 Flickr & PicApp 말고 추가로 다른 사이트를 하나 더 이용해 보세요.


참고하러 가볼까요? 클릭 ▶ 로카르노님의 무료 이미지로 손쉽게 블로그를 꾸미는 방법


9. 메타사이트 버튼 달기 : 상콤한 느낌의 메타사이트 추천버튼, RSS 피드 아이콘을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상콤하고 쌈빡한 메타사이트 추천, RSS 피드 아이콘을 블로그에 달아보세요.
물결 플래시 만큼이나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신 버튼 모음입니다.
저 또한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우주적인 스타일을 원하세요? 크랑님의 버튼과 함께 하세요. ㅋㅋㅋ


참고하러 가볼까요? 클릭 ▶ Krang님의 [배포] 맥(Mac) 스타일 메타블로그, RSS 피드 아이콘 by Krang




10. 본문 하단 정리하기 : 포스트 본문 하단의 추천버튼과 카테고리 글더보기, 광고등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법입니다.

상콤한 버튼을 달았다면 이제 그 버튼들을 산뜻하게 정리해 보세요.
추가로 카테고리 글더보기 플러그인, 광고등을 적절히 배치하여 아래 이미지와 같이 꾸밀 수도 있답니다.
똑같이 만드는 건 쉽지만 본문사이즈와 사용하는 버튼들, 광고 등이 제각각 다 다르게 때문에 초보시라면 공부를 좀 하셔야 하는 부분일 겁니다. 그러나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고, 하다보면 공부도 많이 되고 재미도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거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


참고하러 가볼까요? 클릭 ▶ love virus님의 티스토리 하단 정리하기 - 추천버튼과 카테고리 글 정렬하기
참고하러 가볼까요? 클릭 ▶ love virus님의 블로그 광고 및 추천버튼 완벽 정리!


어떻게.. 만족 하셨쎄요?
여기저기서 가져온 스크랩을 위주로 만든 포스트지만 나름 신경을 많이 썼답니다. ㅎㅎ
아무쪼록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고, 많은 분들에게 소개가 됐으면 좋겠네요.
그럼 열심히 블로그를 꾸며서 이쁜 블로그로 탈바꿈하시기 바랍니다. :)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3/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