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공짜폰도 있는데?

제가 이번에 약 5년만에 휴대폰 단말기를 바꿨습니다. 단돈 만원으로 새로운 휴대폰을 구입했는데요. 요즘 공짜폰이다 뭐다 해서 핸드폰 돈내고 사는 사람도 별로 사람 없는데 무슨 '10,000원 씩이나 주고 핸드폰을 사냐' 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공짜폰에는 무조건 조건이 붙어 있습니다.
신규가입이나 번호이동(통신사 변경), 부가서비스에 약정까지.. 이런 조건들이 맞아야 하기 때문에 엄밀히 따지면 공짜는 아니란 거죠. 그렇다고 돈이 많이 들어가는 건 물론 아닙니다. 번호나 통신사를 바꾸고 약간의 부가서비스 비용을 지불한다 하더라도 몇십만원이나 하는 최신형 핸드폰을 공짜로 쓸 수 있으니 분명히 매리트는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저같은 경우는 상황이 좀 다릅니다. 어떤 상황인지 한번 보시죠. 저같은 분도 분명히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 제 핸드폰번호는 011인데 이 번호 쓴지가 벌써 10년정도 됐습니다. 통신사도 그대로구요.
▷ 앞번호도 201이라 번호를 바꾸기가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번호바꾸고 지인들께 연락하는 것도 귀찮구요.
▷ 최신형 휴대폰에 욕심 없습니다. 그냥 전화랑 문자 잘되고 기본적인 기능만 있으면 됩니다.
    알람 같은거...ㅋ
▷ 5년간 쓰던 핸드폰이 고장은 아니지만 버튼이 몇개 잘 안눌리고..
    암튼 전체적으로 바꿔줄 때가 된 거 같습니다.

▶ 핸드폰은 바꿔야 겠는데 10년간 사용한 내 번호와 통신사의 혜택을 버릴 수 없고, 그럼 기기변경을 해야 하는데 몇십만원씩 하는 핸드폰 비용을 지불하기는 아깝고.. 신규가입, 번호이동, 부가서비스 이런 복잡한 거 다 필요없고 그냥 쓰던 번호 그대로 단말기만 바꾸고 싶었더랬죠. ㅋㅋ

저같은 분들 계시죠? 모르긴 몰라도 최소한 1000명중에 1명은 계시겠죠. ㅋㅋ
그래서 그런 분들을 위해 핸드폰 구입 루트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냥 저와 비슷한 경우의 분들에게 정보도 드릴겸 자랑도 할겸해서 작성하는 글입니다.
마침 포스팅거리도 떨어졌구요. ㅋㅋㅋ -_-;;;


이 녀석이 제가 5년넘게 사용한 핸드폰입니다. 겉으로는 깨끗하고 통화도 잘 되는데 버튼이 몇개가 잘 눌러지지 않네요. AS를 받아볼까도 생각했지만 오래썼으니 깔끔하게 바꾸기로 한거죠.
이효리가 모델인 나름 잘나가던 폰이었는데.. 정도 많이 들었는데.. 좀 아쉽긴 하네요. ㅋㅋ

자.. 그럼 본격적으로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참고로 이건 SKT기준입니다.
물론 KTF나 LGT도 싸게 사는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ㅎㅎ  공짜폰, 저가폰 파는 곳이요.
최신형 공짜폰 전문인 폰셀(보기)이나 SK텔레콤 무료폰 행사중인 곳(보기), 현재 공짜폰 이벤트 중인 곳(보기)도 있네요.
참..그리고 라이브엠(보기)이라는 곳도 있는데, 문자를 무료로 보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참고하세요.


T world SHOP

  

일단 T월드 사이트로 이동하고 로그인 합니다.
검색창에 '티월드'를 치거나 http://www.tworld.co.kr/ 이곳으로 이동..
메인화면 위쪽을 보시면 빨간색으로 된 상단메뉴가 보이실 거에요. 왼쪽이 티월드, 오른쪽이 티월드샵 이미지입니다. 그중에 가장 오른쪽에 보이는 SHOP을 클릭하시면 티월드샵으로 이동합니다.

저처럼 보상기변도 되고, 신규가입이나 KTF나 LGT에서 SKT로의 번호이동도 이곳에서 가능합니다.
물론 신규가입이나 번호이동은 이곳에서도 공짜폰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종류도 많고요.
상단메뉴의 '보상기기 변경'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뜰겁니다.


이제 생각대로 PHONE쇼핑을 하시면 됩니다.
가격대별로, 핸드폰 브랜드별로, 유형별로 쇼핑이 가능합니다.
일반보상기변과 전환보상기변의 차이를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일반보상기변은 2G폰에서 2G폰으로, 3G폰에서 3G폰으로 단말기를 변경하는 것이고,
전환보상기변은 2G폰에서 3G폰으로, 3G폰에서 2G폰으로 단말기를 변경하는 것을 말합니다.
2G와 3G의 차이는 핸드폰번호 앞자리, USIM카드와 영상통화의 유무 등이 있습니다.
검색해 보시면 금방 차이를 알 수 있을 거에요.

자..그럼 앞서 말했던 저의 상황에 맞게끔 쇼핑을 하기 위해 좌측위에 보이는 '생각대로 PHONE쇼핑'을 한번 눌러보겠습니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단계별로 조건에 맞는 휴대폰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01 휴대폰 알아보기 - 일반보상기변 선택하시고 원하시는 브랜드 혹은 모든 브랜드를 클릭해주세요.
02 1차 할인 적용 - T약정 24개월(일시불) 선택
03 2차 할인 적용 - 더블할인 선택(해당사항 없음), 요금제 선택(기존 요금제 유지), SK브로드밴드 쓰시면 추가할인
04 3차 할인 적용 - T world SHOP의 특별할인까지 적용되니 토탈 356,300원이 할인됐네요. 결국 10,000원~

Z6m가격은 12개월 약정에 일시불 2만원(12개월 할부로 하면 3만 천원), 24개월 약정에 일시불 1만원입니다. 할부는 왠만하면 하지 마세요. 31,000원에 할부수수료(5.9%)가 추가로 나오거든요. 1~2만원 할부도 좀 우습죠. ㅋ
이쯤에서 눈치 채셨겠지만 이게 바로 10,000원폰의 조건이라면 조건입니다. 24개월 약정이라는 거죠.
근데 10년간 써온 통신사 어차피 앞으로도 평생 쓸거 같은데 2년 약정은 가소로울 뿐입니다. ㅋㅋ

핸드폰 바꿀 계획 하고 계신분들은 한번씩 둘러보세요. 새로운 기계가 종종 추가되거든요.
아래 이미지는 일반보상기변시에 구입가능한 핸드폰 목록입니다.
어디보자.. 기존에 쓰던 핸드폰이 2G폰이니까 3G폰은 제껴야겠네요. (3G폰으로 전환보상기변하면 010으로 바꿔야 함)
2G폰은 현재 5개가 보이네요. 그중에 독보적으로 저렴한 폰이 하나 보이는군요. 모토로라 Z6m 뮤직폰! 클릭~ 클릭~

AD 최신형 공짜폰, 저가폰 전문

마음에 드셨나요? 그럼 바로 구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원을 결제하고 나면 핸드폰 구입할 때 쓰는 신청서 같은 걸 작성해야 하는데요.
어려운건 아니고 주소와 연락처, 주민번호, 약관체크.. 뭐 이런겁니다. ^^
온라인상에서 클릭 몇번으로 전부 가능한 것이 참 편리한 것 같습니다.
참.. 단말기는 우체국택배로 다음날 오구요. 이전 사용 휴대폰 기기는 택배착불로 반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선개통, 후발송으로 오기 때문에 집에서 직접 개통하시면 됩니다.
개통하는 방법도 간단하더라구요. ㅎㅎ

핸드폰 리뷰도 좀 할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포스팅이 길어져서 따로 해야할 것 같습니다.;;
포스팅할 소스도 없는데 차라리 잘 됐네요. ㅋ
그럼 기기변경하실분들 번호랑 통신사도 유지하고 싸게 핸드폰 바꾸시기 바랍니다.
신규가입, 번호이동 하실분들도 공짜폰이나 저렴한폰 많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구요. :)

새 핸드폰 구경하기  ▶ 2009/09/17 - 모토로라 Z6m 뮤직폰 리뷰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