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고화질 HD영상을 끊김 없이 보는 법


요즘은 HD가 대세입니다. 고화질 HD의 시원시원한 영상은 영화를 보는 재미를 더해주는 것 같습니다. 저는 주로 극장에서 영화를 봅니다만 아주 가끔은 집에서도 영화를 봅니다. 그마저도 IPTV를 이용하고 있긴 하지만 HD에 강한 고화질 영상재생기가 있다고 하니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동영상 플레이어의 이름은 바로 <초코플레이어>입니다. 그럼 <초코플레이어>의 주요 특징을 한번 만나보시겠습니다.


<초코플레이어>의 주요 특징

<초코플레이어>의 다운 및 설치 방법은 홈페이지에 아주 잘 설명이 되어있으니 링크로 갈음하겠습니다. <초코플레이어> 설치 및 삭제 방법 ▶ 바로가기


<초코플레이어>의 주요 특징이라고 한다면 ①강력한 자막 인터페이스 기능, ②편리한 플레이리스트 기능, ③다양한 영상 확장 기능, ④다양한 미디어 형식 지원, ⑤영상 캡쳐 기능, ⑥사용자 환경의 최적화 기능, ⑦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최적의 환경 기능 등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사실 이러한 기능들은 <초코플레이어>의 홈페이지(http://www.chocoplayer.com/)에 이야기하고 있는 주요 특징일 뿐이지 기존의 대표적인 동영상 플레이어인 KMP나 곰플레이어와 크게 다를 것이 없는 기능입니다. 요즘 나오는 왠만한 플레이어들은 이러한 기능들을 다 갖추고 있다는 말이죠. 달리 이야기하면 <초코플레이어> 역시 플레이어로서 갖춰야할 기본적인 기능은 다 갖추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다른 플레이어와 차별화를 느낄 수 있는 특징은 무엇일까요?


자막컨트롤 전면 배치

▲ <초코플레이어>의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심플한 스킨이긴 하나 그동안 봐왔던 다른 플레이어와 큰 차이가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우측 하단에 위치한 자막 컨트롤 영역이 눈에 확 들어오는군요. 영화나 드라마를 보다 보면 자막 및 자막의 싱크 조절 기능을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 <초코플레이어>는 자막 컨트롤 기능을 전면에 배치하여 사용성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오른쪽에 자그마한 버튼으로 자막 컨트롤 영역을 확장하거나 축소시킬 수도 있으니 편한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정말 쉽고 간편하다

▲ <초코플레이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했을때 생기는 메뉴입니다. 정말 심플하고 간단한 구성입니다. 이것은 쓸 데 없는 기능을 줄이고 꼭 필요한 기능만 추가를 시켰다는 의미가 됩니다. KMP같은 경우에는 매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만큼 복잡해 질 수 밖에 없는데요. 고급사용자들에게는 <초코플레이어>의 심플함이 만족스럽지 못할 수도 있겠지만 일반적인 유저들에게는 복잡한 설정 없이 재생 기능에 가장 충실하도록 개발된 <초코플레이어>가 훨씬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여기서 더 심플해져도 상관없습니다. ㅎㅎ 저는 자막, 화면의 밝기와 비율 조정, 화면 캡쳐 정도만 사용을 하기 때문에 기능이 아무리 다양하고 좋다고 해도 별로 쓸 일이 없거든요.


저사양 PC에서도 고화질 HD영상 완벽재생

이 부분은 어떻게 기술적인 설명을 드리기는 어려우나 제가 사용하면서 느낀 바에 의하면 확실히 다른 플레이어에 비해 초코플레이어는 고화질 영상 재생 능력이 우수합니다. 저는 6년 전에 구입한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없이 아직까지 쓰고 있는데요. (참고로 바톤 2500에 램 1기가, fx5700에 윈도우XP 서팩2를 사용 중입니다) 아주 안좋은 사양임에도 불구하고 고화질 영상을 감상하는데 별로 무리가 없더군요. 720p짜리 샘플 영상을 유투브에서 다운받아 실험을 해봤는데 KMP에 비해 확실히 반응 속도가 빠름니다. 앞으로 뒤로 돌려봐도 KMP에 비해 버벅거리는 현상이 훨씬 적습니다. 곰플레이어같은 경우에는 KMP를 알게 된 이후로 써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뭔가 기술적으로 좋은 설명이 되지는 못했지만 암튼 저사양에서는 <초코플레이어>가 확실히 가볍고 좋은 것 같습니다. 결국 제가 생각하는 <초코플레이어>의 가장 돋보이는 특징은 이렇게 세 가지가 될 것 같습니다. 자막컨트롤을 전면에 배치한 것과 쉽고 간편한 설정, 그리고 저사양에서도 고화질 영상을 재생하는 데 크게 문제가 없다는 것.

<초코플레이어>의 기능 상세정보 ▶ 바로가기
<초코플레이어>의 단축키 기능 정보 ▶ 바로가기


다른 플레이어와의 비교

사실 저는 곰플레이어나 알쇼 등의 동영상 플레이어를 최근에는 사용해보지 못했습니다. 앞서도 말했지만 KMP를 알게 된 후로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들은 눈에 잘 안들어오더라고요. 아마도 몇 년은 된 것 같은데 당시만 해도 곰플레이어나 알쇼는 버그도 많고 고화질 영상을 돌리는데 무리가 있었습니다. KMP가 최고였죠. 모르긴 해도 지금은 모든 플레이어가 상향 평준화 되었겠죠. 암튼 제가 그동안 쭉 KMP만 사용을 해왔으니 <초코플레이어>를 KMP와의 비교를 통해 어떤 점이 좋고, 어떤 점이 별로 안좋은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왼쪽에 보이는 이미지는 KMP의 메뉴를 캡쳐한 것입니다. 한눈에 봐도 정말 기능이 다양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고급사용자들에게는 정말 최고의 플레이어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런데 쓸모 없는 기능이 너무 많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저는 KMP의 수많은 기능 중에서 사용하고 있는 기능을 손가락으로 꼽을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만큼 일반적인 사용자들에게는 KMP의 막강한 기능들이 오히려 부담이 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각각의 메뉴에 존재하는 하위 메뉴들을 보게 되면 한번 더 놀라게 됩니다. 그래서 정말 다양하지만 복잡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초코플레이어>는 KMP에 비하면 정말 심플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에게는 <초코플레이어>의 심플함도 오히려 과하게 느껴집니다. 제가 너무 동영상 플레이어의 좋은 기능들을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걸까요.

▲ 왼쪽이 <초코플레이어>, 오른쪽이 KMP입니다. 스킨에는 큰 차이가 없지만 역시나 자막컨트롤이 전면에 배치된 것이 <초코플레이어>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KMP가 왠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군요.

▲ 위에 보이는 이미지는 KMP의 환경설정 GUI인데요.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정말 다양하고 강력한 기능을 자랑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일반 사용자들이나 저사양 PC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다소 복잡하고 무거운 플레이어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 이번에는 <초코플레이어>의 고급 설정 GUI입니다. 이정도면 한눈에 봐도 확실히 비교가 될겁니다. 추가로 <초코플레이어>에는 설치 프로그램 내에 동영상 재생에 필요한 필수 코덱을 자체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별도의 코덱 설치 없이 내장코덱만으로 대부분의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 역시 대부분 필수 코덱을 포함하고 있긴 합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초코플레이어>에 대한 리뷰를 마칠까 합니다. 그럼 간단하게 정리를 하겠습니다. <초코플레이어>는 자막컨트롤을 전면에 배치헤 사용성을 높여주고 있고, 꼭 필요한 기능만 갖추고 있어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플레이어가 가볍다보니 저사양 PC에서도 고화질 HD영상을 비교적 수월하게 재생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KMP는 강력하고 다양한 기능을 자랑하지만 그만큼 설정이 복잡하고 일반적인 사용자들에게는 불필요한 기능까지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부담이 되는 면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이러한 점들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볼때 <초코플레이어>는 꽤 괜찮은 플레이어란 생각이 듭니다. <초코플레이어>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면 네이버 자료실에서도 다운이 가능합니다. <초코플레이어>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많은 정보를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초코플레이어> 홈페이지 ▶  http://www.chocoplayer.com/
<네이버자료실> 다운로드 ▶ 바로가기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