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K-water(한국수자원공사)에서 생활 속 유용한 물 정보를 재밌는 3D로 알려주는 물 박물관, 워터리움을 오픈했습니다!
워터리움에 가면 소중한 우리 물에 대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데요.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주는 물의 이야기와 귀여운 캐릭터들 덕분에 아이들에게 아주 유익한 인기 만점의 공간의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에요. ㅎㅎ
워터리움은 크게 전시관, 학습관, 문화관, 영상관 4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메뉴별로 하위메뉴가 또 존재하고요.
그럼 워터리움에 대하여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죠. :)



사이버 박물관 워터리움


전시관을 둘러봤을 때는 마치 3D 온라인 게임을 하는 것과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온라인 게임과 같이 직접 조작을 하고 미니맵도 달려 있기 때문에 착각을 할만 합니다. ㅎㅎ
간단한 키보드와 마우스 조작으로 자기가 보고 싶은 유물들을 골라서 볼 수 있고 국내관과 세계관으로 나누어 식기류서부터 농기구류, 생활류 등의 다양한 전시물들을 보고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또 전시관 같은 경우에는 저사양과 고사양으로 나누어져 있어 다소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3D 플래시 전시관을 저사양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한 점이 돋보였습니다.
어때요? 그럴 듯 하지 않나요? ㅎㅎㅎ



 

학습관을 한번 살펴 볼까요?
학습관은 물 실험실, 물 학습실, 물 체험실로 나누어져 있는데 플래시 동영상으로 물에 관한 다양한 체험과 학습을 할 수 있었습니다. 동영상 도우미의 쉽고 재미있는 설명으로 지루하지 않게 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확대해서 보실 수 있는데, 초등학교부터 중학교까지 실제 교육중인 교과과정중에서 물과 관련된 실험이나 학습을 다뤘기 때문에 학생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더군요.
그리고 퀴즈와 게임 코너를 준비해 게임을 즐기며 잠시 쉬어갈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더라고요. ㅎㅎ







 
제가 가장 마음에 들어했던 곳은 바로 문화관입니다. 문화관 역시 4개의 하위 메뉴가 존재하는데 그중에서 알아두면 '유용한 물 상식'이 아주 마음에 들었어요. 알아두면 실생활속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식들을 많이 배울 수 있었거든요.
생활속의 물에 관한 문화상식, 절약상식, 건강상식의 알찬 정보들은 어른들도 워터리움에 방문해야 할 충분한 이유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곳 역시 플래시 동영상으로 쉽고 재미있게 정보를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거기에 사람 사는 이야기 까지... 양이 제법 많기 때문에 천천히 살펴봐야 할 것 같아요. ^^:

마지막으로 다양한 영상으로 배움과 정보의 장(場)을 마련하고 있는 영상관까지 해서 워터리움의 방문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워터리움 게시판에는 개관을 축하하는 회원들의 메세지도 보이네요. ㅎㅎ
여러분도 워터리움에 한번 방문해보세요. 아이들이 있다면 함께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워터리움 홈페이지  ▶ http://www.waterium.or.kr/waterium/co/offline_2.aspx



워터리움 이벤트

  

현재 워터리움에서는 개관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무려 4가지의 이벤트를 말이죠. ㅎㅎ
첫번째 이벤트는 회원가입만 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되는 시스템입니다. 워터리움에 50번째, 150번째, 500번째 가입한 3명에게는 X-NOTE 노트북을 선물로 주니 타이밍 잘 맞춰 가입하는 분들에게는 대박 상품이 주어지네요. ^^;

두번재 이벤트는 워터리움을 탐험하고 가장 재밌었던 사이트 내용을 인증샷으로 찍어 블로그나 카페 등에 올리는 내용입니다. 인증샷을 올린 URL을 게시판에 남기면 총 100명에게 푸짐한 선물을 준다고 하네요. ㅎㅎ


  

세번째 이벤트는 위젯을 다운받아 블로그에 설치하는 내용인데 17일부터 시작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네번째 이벤트는 K-water에 바라는 점을 댓글로 올리면 되는 내용입니다. 4가지 이벤트 모두 어려운 것 없이 간단하네요. ㅎㅎ
그럼 잠깐 시간을 내서 이벤트에도 한번씩 참여해 보아요. ㅎㅎ


신고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카타리나^^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것도 있네요...
    흥미가 가긴 가는데...회원가입은 귀찮다는.. ㅡㅜ

    2009.08.12 11:43 신고
  2. BlogIcon 스마일맨 민석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
    저도 워터리움을 처음으로 써볼까 했는데... ㅋ
    역시 Reignman님 짱~
    너무 자세한 글... 멋져용~ ㅎ

    2009.08.12 11:55 신고
  3. BlogIcon 파아란기쁨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
    멋지네요...
    우리 아이들 좋아라 하겠어요.^^

    2009.08.12 12:07 신고
  4. BlogIcon gemlov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아이들이 진짜 좋아할 것 같아요.. 프로그램도 나름 충실한대요?

    2009.08.12 12:24 신고
  5. BlogIcon 핑구야 날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스코트들이 넘 귀엽네요

    2009.08.12 12:26 신고
  6. BlogIcon bluejerry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이런 홈이 있었근여... 이제는 3D시대라.. 세상이 몬가 변해가긴 변해가는것 같아요.. 저도 모르는사이에.. ^^

    2009.08.12 12:31 신고
  7. BlogIcon 재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게 다 있군요....

    2009.08.12 13:54 신고
  8. BlogIcon 미미씨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기 작은 위젯으론 별로 귀엽지 않았는데 큰 캐릭으로 보니깐 완전 귀여운데요? ㅋㅋ

    2009.08.12 16:28 신고
  9. 귀윰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이렇게 보니까 좋은 것 같아서 해보았는데요. 정말 공부가 잘 됬어요.
    근데 엄마가 동화는 보지 말라고 해요....

    2011.07.06 21:52 신고


1425

카테고리

전체보기
영화
여행
사진
그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