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Vinyl Ready Art - Silhouettes


이제 입추도 지나고 말복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늦더위가 시작인지 오늘은 올 여름들어 가장 더운 느낌이었습니다.

태양이 어찌나 강한지.. 해수욕을 즐기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았을 날씨였네요.

말복이 평일인지라 주말을 이용해 가족과 함께
간만에 외식을 했습니다.
메뉴는 오리로 정했고 집 근처 비자골 황토 오리촌으로 고고씽~

서대문구 북가좌동 327-13번지에 위치하고 있고 6호선 증산역 1번출구에서 도보로 3분거리입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 약도를 참고하시면 되겟습니다. ㅎㅎ

전화번호는 02-373-3000 (번호 쉽네요 ㅋ)




든든한 오리고기 보양식 맛집 비자골 황토 오리촌을 소개합니다. :)

  

밖에서 찍은 모습인데 2층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주력메뉴는 보시다시피 오리요리이고 함흥냉면이 보조로 뒷받침을 해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 오리에 관한 이야기 (참고문헌 : 신본초학)

- 알라키성 식품으로 산성체질알카리성으로 변화시켜 건강을 좋게 한다.
- 혈압을 내린다.
- 허약한 몸을 보하는 보양효과가 있고 오장육부를 편하게 한다.
- 소변을 잘 나오게 하기 때문에 붓는 병에 좋다.
- 소화를 잘 되게 하며 피부 노화방지의 효능이 있다.
- 각종 식품 또는 약재의 중독을 풀어준다.
- 불포화 지방산이 많기 때문에 비만예방에 좋다.
- 콜레스테롤 형성을 억제하면서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는다.
- 골다공증과 빈혈 등에 무기질을 보충하여 허약체질을 개선한다.
- 성장기 발육촉진할 뿐더러 갱녕기장애도 막아준다.

이정도 효능이면 오리고기가 원기회복을 위한 보양식으로 손색이 없는 것 맞죠? ㅋㅋ



  

4시가 조금 안돼서 가게에 들어갔더니 사람이 없어 한산했습니다.
그래도 에어컨을 빵빵하게 틀어놓아서 시원하게 식사를 할 수가 있었어요. ㅎㅎ

통유리로 밖이 훤히 보여 답답함이 없었고 방이 3개정도 마련되어 있더군요.
방 안은 안들어가봐서 모르겠고 밖은 금연이라 어린이나 비흡연자들도 안심하고 식사할 수 있게 되어 있었어요.



  

국내산 최상급 오리와 돼지만을 사용한다고 하니 안심이 되더군요. ㅎㅎ
원산지 표시가 되어 있었는데 먹는데 정신줄을 놓고 미처 카메라에 담지 못했습니다.

오리, 돼지갈비, 삼겹살, 쌀은 모두 국내산이고 갈비탕은 호주산이었습니다.
김치 역시 국내산으로 직접 담갔다는 말도 잊지 않았더군요.

우측에 사진은 가마구이의 모습인데, 황토가마에서 찌려면 40분 정도가 걸린다고 합니다.
예약을 하지 않고 가서 기다리긴 좀 그렇고 그냥 로스구이로 메뉴를 급수정했답니다.




  

기본적인 반찬은 이렇게 나오네요.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고 적당해 보였습니다.
지글지글 맛있게 구워지는 로스구이의 모습.. 같이 구워지는 감자와 떡, 팽이버섯도 좋았고 특히 김치가 참 맛있더군요. ^^

사실 오리고기는 거의 처음 먹어봤습니다. (고딩때 먹어봤는데 맛이 기억이 안남;)
닭고기와 돼지고기의 중간쯤 되는 식감에 기름이 전혀 없는 고단백 식품이더군요.
여름철 보양식 메뉴로 나쁘지 않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ㅋㅋ



  

반찬들은 싱거운 열무김치를 제외하고는 다 맛이 괜찮았는데 특히 홍어무침과 계란찜은 아주 맛있었습니다.
역시 먹는데 정신줄을 놓고 메뉴판을 카메라에 담지 못했는데 빌지로 대신 메뉴를 소개할게요.;;

얼마전부터 가격을 낮췄다고 하는데 가마구이는 32,000원으로, 로스구이는 20,000원으로 가격이 낮아졌습니다.
다른건 잘 기억이 안나네요..;;
암튼 저희 가족은 로스구이 2개, 사이다 2병(온가족이 알콜 알러지가 있음),
마지막에 밥을 볶아먹어 도합 43,000이 나왔네요. ^^:

4인 가족이 43,000원으로 배터지게 오리고기를 먹었으니 정말 저렴한 것 같네요.
아참 고기를 다 먹을 때 쯤이면 남은 오리뼈로 탕을 끓여서 내줍니다.
깻잎을 넣어 냄새를 없애 구수하고 얼큰한 탕이었는데 감자탕과 비슷한 느낌이었어요. ㅎㅎ
역시 정신줄을 놓고 사진을 못 찍었네요. ㅜㅜ

마지막에 디저트로 제공되는 셀프 서비스 공짜 커피도 잊지 않았습니다. ㅋ
다음에는 미리 예약을 하고 가서 가마구이와 냉면을 한번 먹어봐야 겠습니다. ㅎㅎ
그럼 모두 맛있는 보양음식과 함께 무더위를 날려버리세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간이역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고..저는 오늘이 말복인줄 알았어여. 오늘 서울 올라 올 일이 있었는데 너무 더워서 오리고기 맛있겠어여...^^

    2009.08.09 22:26 신고
  2. BlogIcon 드자이너김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헉 오리가 얼마나 맛이 좋은데 오리를 안드셨답니까..ㅋㅋ
    오리 숯불구이도 완전 강추에요~ 요기도 완전 맛있겠는데요~^^

    주말 인사가 늦었죠? 제가 주말을 좀 바쁘게 보내서 이제야 들렀습니다.
    용서하시고 편안한 밤 되세요~

    2009.08.10 01:24 신고
  3. BlogIcon 핑구야 날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북가좌동도 많이 변했죠,, 거의 제2의 공향인 동네...모래네로 아직도 어머님은 버스편으로 마실을 다닌다는..

    2009.08.10 08:28 신고
  4. BlogIcon 파아란기쁨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홋... 맛나게 드셧겠네여...
    어제 정말 듣도 보도 못하게 덥드만...

    몸보신 좀 되셨나 모르겠어여...^^

    2009.08.10 09:26 신고
  5. BlogIcon 스마일맨 민석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리고기...
    저 좋아라 하는데. ㅋㅋㅋ
    저는 오리는 수원에 있는 그 머시냐... 호수인가?
    그쪽가서 자주 먹는데여 ㅋ
    암튼... 아~ 맛있겠따 ㅎ

    2009.08.10 12:07 신고
  6. BlogIcon gemlov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완전 맛있겠네요.. 침이 질질질

    2009.08.10 13:20 신고
  7. BlogIcon HoOHoO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으아아악 ㅎㅎ
    오리고기 무지 떙기는데요?ㅎ
    이번 말복때는 오리고기 먹으러 가자고 졸라봐야겠네요 ㅎㅎ

    2009.08.10 14:57 신고
  8. BlogIcon 아지아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리가 기름이 많다거나 육질이 질기단 소리를 많이 들어서
    잘 안먹게 되는데.. 여긴 무척 맛나보이네요..^^

    2009.08.10 18:05 신고
    • BlogIcon Reignman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그런가요..껍질 말고는 기름이 거의 없던데요 ㅎㅎ
      돼지고기에 가까운 닭가슴살을 먹는 느낌? 뭐 이런 식감이었어요 ^^;

      2009.08.10 23:00 신고
  9. BlogIcon 아디오스(adios)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리가 기름기가 많고 질긴면이 있지만.. 전 무척 맛있게 요즘 오리에 빠져살고 있습니다 ㅋ

    2009.08.10 20:42 신고
  10. BlogIcon Manspark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리 먹어본지 .. 참 오래된것 같네요. 근 10년은 된거 같은.. ^^;;
    ㅋㅋ. 땡기는데요~

    2009.08.10 21:39 신고
  11. BlogIcon 므흣한아저씨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예전 처음 오리고기를 먹었을때 제대로~! 맛없는 오리고기를 먹어서..

    아직도 오리고기는 도전하기가...;;;

    이래서 처음이 중요한걸까요 ㅎㅎ

    2009.08.10 22:04 신고
  12. BlogIcon 카타리나^^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갑자기 오리구이가 막 땡기네요
    근처에 하는데도 없는데 ㅜㅜ

    2009.08.11 10:45 신고
  13. BlogIcon x하루살이x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맛있겠습니다...ㅡㅜ

    2009.08.12 11:17 신고
  14. BlogIcon bluejerry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즐거운 식사시간이셨근여^^ 오리구이.. 저두 두번먹어봤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아 마지막 커피.... 커피도 드셨근여..
    저도 커피..커피를 마셔야겠습니다^^

    2009.08.12 12:40 신고


1425

카테고리

전체보기
영화
여행
사진
그외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