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Movie Info

베스트셀러 원작을 영화로 만든 <시간 여행자의 아내>는 과거로도 갔다가, 미래로도 갔다가 하며 시간을 여행하는 헨리와 그의 아내인 클레어의 사랑을 그린 SF로맨스 영화다. 시간 여행자인 헨리역에는 <트로이>의 에릭 바나가, 아내역에는 <노트북>의 레이첼 맥아덤즈가 캐스팅되었고, 판타지 로맨스 무비의 필드 매뉴얼과도 같은 영화 <사랑과 영혼>으로 오스카 각본상을 수상했던 브루스 조엘 루빈이라는 사람이 이 영화의 각본을 담당했다. 그리고 브래드 피트가 제작에 참여했는데, 주인공인 '헨리'역을 굉장히 탐냈다고 한다. 결국 에릭 바나에게 헨리역할을 넘겨주긴 했지만 느낌이 아주 비슷한 캐릭터인 벤자민 버튼을 연기하면서 대리만족을 느꼈을지도 모른다라는 엉뚱한 추측을 해본다. 둘의 인연은 트로이에서부터 시작하는데, 트로이의 제작자이자 주인공 '아킬레스'를 연기한 브래드 피트는 에릭 바나를 감독에게 적극 추천했다고 한다. 그래서 에릭 바나는 '헥토르'라는 멋진 캐릭터를 부드러우면서 강렬한 카리스마를 내뿜으며 소화해 냈고, 브래드 피트와 올랜도 블룸 사이에서도 단연 돋보이며 크게 주목을 받았다. 암튼 재밌는 인연인 것 같다. ㅎㅎ

ⓒ New Line Cinema. All rights reserved.

The Rhyme Traveler

이 영화의 원작 소설은 읽어 보지 못했지만 500만부나 팔린걸 보면 분명히 영화보다는 재밌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시간을 여행한다는 독특한 소재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면서 약간의 지루함을 동반한 전개가 이어지기 때문이다.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를 보면서 2시간 30분이 넘는 러닝타임동안 지루함 같은건 전혀 느끼지 않았었다. 1시간 50분이 채 되지 않는 <시간 여행자의 아내>에서 약간의 지루함을 느꼈던 것은 랩에 라임(Rhyme)을 맞추듯 벌어지는 반복되는 시간여행때문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초반에는 필자가 무척이나 기대했던 영화이기도 했고 시간 속으로 사라지는 에릭 바나를 바라보면서 흥분을 감출 수 없었으나 이 독특하고 흥미로운 소재도 금방 식상해 지는 것을 느꼈다. 타임 트래블러가 아닌 라임 트래블러 같았다. 물론 사랑과 감동이 느껴지는 영화이긴 했으나 결정타가 없어 보였다. 차분하고 잔잔한 흐름에 뭔가 강렬한 임팩트가 필요할 것만 같았고, 강렬한 무언가를 기대하고 있는 와중에 엔딩 크레딧이 올라갔다. 올라가는 자막을 바라보며 찝찝한 기분마저 들었다.

사랑스러운 레이첼 맥아담스와 매력적인 에릭 바나를 보는 재미는 그나마 쏠쏠했다. <사랑과 영혼>, <이프 온리>,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이터널 선샤인> 등의 영화와 같은 판타지 로맨스를 보면서 독특하고 재밌는 소재와 각본에 한번 놀라고, 남녀배우의 사랑에 또 한번 놀라게 된다. 이렇듯 판타지 로맨스는 2번의 놀라움을 선사해줘야 관객들의 기억에 오래오래 남을 수 있다. 여기에 다른 요소들이 더해져 오랜 시간동안 사람들에 입에 오르내리는 명작이 되는 것이다. 하지만 아쉽게도 <시간 여행자의 아내>를 보면서 느낀 놀라움은 한번뿐이었다. 하지만 다행히도 그 한번의 놀라움 덕분에 졸작이라는 기억으로 남는 일은 없을 것 같다. 그렇게 이영화는 졸작과 명작 사이의 어중간한 위치에 서있다.

※ 본문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그 모든 권리는 ⓒ New Line Cinema. 에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