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지난 1월 11일 롯데시네마 피카디리에서 영화 <아이들...>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2월 개봉을 앞두고 있는 미스터리 실종실화극 <아이들...>은 대한민국 3대 미제 사건 중 마지막으로 남은 '개구리소년 실종사건'을 소대로 다룬 영화이다. 20대 중반 이상이라면 국민들의 가슴 속에 깊은 슬픔을 남긴 충격적인 사건이자 수많은 의혹과 미스터리에 둘러쌓였던 '개구리소년 실종사건'을 기억할 것이다.


영화 아이들 제작보고회 2011, ⓒ Reignman

영화 아이들 제작보고회 2011, ⓒ Reignman


1986년부터 1991년까지 경기도 화성시에서 10명의 여성이 차례로 살해된 '화성 연쇄 살인사건', 1991년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동에서 실종된 이형호군이 44일 후 싸늘한 시체로 발견된 '이형호군 유괴 살인사건', 그리고 1991년 대구 달서구에서 도롱뇽을 잡으러 집을 나선 다섯 명의 아이들이 한꺼번에 사라진 '개구리소년 실종사건'. 대한민국을 충격으로 몰아넣었던 이 세 사건을 우리는 대한민국 3대 미제 사건이라 부른다. '화성 연쇄 살인사건'과 '이형호군 유괴 살인사건'은 각각 <살인의 추억>, <그 놈 목소리> 등 두 편의 작품으로 영화화되어 관객들에게 잊혀져가는 사건을 다시금 떠올리게 함은 물론, 사회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며 경각심을 일깨워 주었다.

'개구리소년 실종 사건'은 무려 다섯 명의 아이들이 사라졌다는 사건 자체와 더불어 사건을 둘러싼 수많은 이야기들을 품고 있다는 점에서 대단히 광범위한 파급력을 지니고 있다. 영화 <아이들...>의 과제는 바로 이러한 사실에 초점을 맞춰 실제 아이들이 사라진 사건 당일부터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고자 했던 인물들 사이에 벌어진 이야기를 리얼하고 진정성 있게 담아내는 것이다.


영화 아이들 제작보고회 2011, ⓒ Reignman


개그우먼 김미화의 사회로 진행된 제작보고회 현장에는 <아이들...>의 연출을 맡은 이규만 감독과 주연배우인 박용우와 류승룡이 참석해 영화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풀어나갔다. <아이들...>에는 박용우, 류승룡 말고도 성동일, 성지루, 김여진 등 연기파 배우들이 다수 출연한다. 류승룡을 비롯한 모든 배우들의 연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도 큰 기대를 갖고 있다.


영화 아이들 제작보고회 2011, ⓒ Reignman

선과 악을 넘나드는 천의 얼굴을 가진 배우 류승룡. 그는 국립과학대학 심리학 교수 황우혁역을 맡았다. 자신의 가설로 범인을 지목한 황우혁 교수역을 맡아 영화의 미스터리함을 더해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성동일은 '개구리소년 실종사건'의 담당형사 역할을 맡았다. 사건을 맡아 대구로 내려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사건을 추적하는 형사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언제나 새로운 변신을 추구하는 배우 박용우. 그는 특종을 위해 '개구리소년 실종사건'에 개입하는 PD 강지승역을 맡았다. 강지승 PD는 특종을 잡기 위해 사건을 파헤치다 점점 사건에 몰입되어 범인의 행방을 쫓게 되는 인물이다. 한편 성지루와 김여진은 실종된 아이 중 하나인 종호의 부모역을 맡았다. 두 배우의 가슴 절절한 연기가 관객들의 심금을 울릴 것으로 예상된다.


영화 아이들 제작보고회 2011, ⓒ Reignman


영화 <아이들...>의 연출을 맡은 이규만 감독은 지난 2007년 '수술 중 각성'을 소재로한 미스터리 스릴러 <리턴>을 통해 데뷔한 신예 감독이다. 개인적으로 김명민의 광팬이라 <리턴>을 여러 번 보게 되었는데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에 대한 감각이 뛰어난 감독이란 생각이 들었다. <리턴>을 통해 보여준 그의 연출력과 시나리오의 짜임새가 제법 괜찮았기 때문에 좋은 배우들과 함께한 이번 작품 역시 기대가 되는 바이다. 무엇보다 <아이들...>의 시나리오는 3년의 작업 기간을 거쳤다고 하니 더욱 기대해볼 만하다.

    ▶    1991년 3월 26일 오전 8시경, 대구 달서구 뒷산에서 초등학생 5명 실종
    ▶    수색동원인원 군경민간 합계 30만 명, 수색기간 10년 8개월
    ▶    5년 후 2006년 공소시효 만료, 그들은 아직도 돌아오지 않았다.
    ▶    우리는 이 사건을 '개구리소년 실종사건'이라 기억하고 있다.


영화 아이들 제작보고회 2011, ⓒ Reignman

영화 아이들 제작보고회 2011, ⓒ Reignman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