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얼마전 카메라를 한 대 구입했습니다. 그 기념으로 리뷰를 한번 해야겠습니다. 사실 예전에도 D80을 구입한 적이 있는데 장농에만 처박아 두었다가 정리한 아픈 기억이 있습니다. 이제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이라 사진 찍을 일이 예전보다 많기도 하고, 카메라가 마음에 쏙 드니 시쳇말로 뽕을 뽑을 작정입니다. 제가 구입한 카메라는 캐논에서 올 초에 출시한 보급기 550D입니다. 카메라를 사려고 마음을 먹었으나 아무것도 모르던 저에게 사진 블로거이신 BlogIcon KODOS님께서 여러 모델을 추천해주셨고, 그 덕분에 보다 수월한 구매를 하게된 것 같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위에 보이는 사진은 카메라와 렌즈 구입 후 처음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첫 사진이니 만큼 기념으로다가 박아뒀습니다. 대충 찍은 첫 사진이 현재까지 가장 만족 스럽습니다. ㄷㄷㄷ;



550D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뒤지기 시작했습니다. 초절정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모델이다 보니 온라인이고 오프라인이고 재고가 없더군요. 중고장터 역시 마찬가지... 대략 1주일만에 구입을 한 것 같습니다. 참고로 구입처는 남대문이고 인터넷 최저가보다는 훨씬 비싸게 주고 구입을 했습니다. 온라인이나 550D사기 좋다는 안녕 마트 등은 재고가 없는데 남대문 같은 경우에는 재고가 남아도는 분위기더군요. 그냥 몇 만원 더 주고 빨리 사는 것이 낫다는 생각입니다.


4월에 태어났네요.
내수 생각도 했었지만 제 자신을 믿지 못하는 지라 정품으로 구입했습니다.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550D 번들킷에 삼식이 렌즈, 리더기, 가방, 청소도구 등... 메모리는 16기가로 구입했습니다.
550D가 동영상에 강하다보니 메모리를 추가로 사야할지도 모르겠네요.


바디의 모습입니다. 그냥 이렇게 생겼습니다.


번들렌즈를 마운트한 모습입니다. 그냥 이렇게 생겼습니다. (2)


LCD의 모습입니다. 그냥 이렇게 생겼습니다. (3)


550D는 이렇게 라이브뷰 기능을 지원합니다.
로우 앵글이나 하이 앵글 혹은 스냅샷을 찍을 때 매우 유용하더군요.
그런데 생각보다 배터리를 많이 잡아 먹습니다.
그래서 자제하고 있습니다.


시그마 30mm F1.4, 일명 '삼식이'입니다. 30미리 단렌즈라 붙은 애칭인가봐요.
가만보면 카메라와 렌즈들의 은어들도 상당히 재미있더군요.
암튼 삼식이, 외모도 그 능력도 정말 사랑스럽습니다.
처음에는 삼식이 화각에 적응이 안돼서 고생 좀 했습니다.
지금도 적응 중이긴 합니다만...


후드를 착용한 모습입니다. 그냥 이렇게 생겼습니다. (4)
필터는 겐코 MC UV 필터입니다. 그냥 저렴한 렌즈 보호용 필터입니다.


삼식이를 마운트한 모습입니다. 그냥 이렇게 생겼습니다. (5)
솔직히 좀 귀엽습니다. ㅋㅋㅋ






삼식이로 찍은 사진들입니다.
나란히 주차되어 있던 아기 자전거 2대는 정말 앙증맞았습니다. :)

포스팅한 내용을 쭉 한번 읽어보니까 이건 카메라 리뷰라기 보다는 그냥 카메라 샀다는 것을 알리는 정도의 허접한 리뷰가 된 것 같습니다. 사실 사진 고수들이 많이 모이는 SLR클럽 같은 곳에 가면 디테일하고 멋진 리뷰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도 그렇게 한번 해보려고 했는데 역부족이더군요. ㅎㅎ
암튼 요즘 카메라 가지고 노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새로운 취미가 생긴다는 것은 언제나 기분 좋은 일이니까요. 그런데 사진도 잘 못찍으면서 렌즈 뽐뿌가 올라와 큰일입니다. DSLR의 단점인 것 같습니다. ㄷㄷ;; 어쨌든 DSLR을 구입하니 세상이 달라보인다는 것을 느낍니다. 전에는 무심코 지나쳤던 파란 하늘과 예쁜 꽃들, 푸르른 나무 등 새로운 세상을 느낄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잘 정리가 되질 않는군요. ㄷㄷㄷ;; 그냥 이렇게 마무리 짓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