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 Windsor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

이병헌과 한채영, 이재규 감독의 만남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킨 <인플루언스>. 영화는 끝이 났지만 그래픽 노블은 계속된다. 5월 12일 <인플루언스>의 EP.9 '쥬빌리의 약속'이 공개됐다. <인플루언스>의 다른 그래픽 노블은 영화 에피소드와 연결이 되긴 하나 비교적 독립적인 내용을 가지고 만들어졌는데, 이번 그래픽 노블은 영화의 마지막 에피소드였던 '운명의 약속 Part-2'와 그 내용이 자연스럽게 이어지고 있다. 참고로 EP.9 '쥬빌리의 약속'은 김영오 작가의 작품이다. 김영오 작가는 EP. 2~3편을 작업했던 하일권 작가와 EP. 4~5편의 박상선 작가와는 또다른 그림체를 선보인다. 개인적으로 박상선 작가의 그림체가 가장 마음에 들긴 하지만 워낙 유명하고 실력있는 작가들이다보니 모든 그래픽 노블이 기본적인 퀄리티는 갖추고 있는 것 같다.Reignman

김영오

<인플루언스>의 EP. 9~10편을 맡은 김영오 작가는 일본과 미국 등 주로 해외 시장에서 활동 중인 인기 작가로 화면을 가득 채우는 역동적이고 화려한 그림체를 선보인다. 그는 챔프수퍼만화대상(1996), 서울문화사 우수상(1997), 학산문화사 공모전 동상(2000) 등을 수상한 바 있으며, 그의 주요 작품에는 발작(00~03), 폭주배달부 반야(04~06, 미국/일본 연재), 귀(06~08), 강철삼국지(07, 일본 연재) 등이 있다.

ⓒ Windsor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

Graphic Novel 쥬빌리의 약속

앞서 말했듯이 EP.9 '쥬빌리의 약속'은 '운명의 약속'의 스토리라인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다. J의 목을 조르고 있는 화이트 W의 모습에서 그의 광기를 느낄 수 있다. 김영오 작가는 화이트 W의 눈에 색을 더해 광기 어린 모습을 더욱 적나라하게 표현하고 있다. 또한 바로 아랫쪽에 삽입된 이미지를 보면 흑백 그림에서 W의 넥타이나 J의 드레스, 시계, 양주 등 특정 아이템만 색을 입혀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음과 동시에 '과거'의 느낌, '회상'의 느낌을 잘 살리고 있다.
Reignman
여기에서 '과거'란 1907년 경운궁을 말한다. EP.9 '쥬빌리의 약속'에서는 잠시 과거로 돌아가 W와 J의 첫 만남, DJC의 첫 등장 등을 묘사하고 있다. 둘의 러브라인을 지켜보는 재미 또한 쏠쏠하다. 영화에서 이병헌이 그랬던 것처럼 그래픽 노블에서도 이설은 다소 코믹하고 괴짜같은 이미지를 보여준다. 반면 J는 강렬한 느낌의 빨간색 드레스와 더불어 고풍스럽고 우아한 자태를 뽐내고 있다. 되게 예쁘다.

ⓒ Windsor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

영화 마니아인 필자의 개인적인 입장에서 보면 <인플루언스>의 대미를 영화가 아닌 그래픽 노블이 장식한다는 것이 다소 아쉽긴 하다. 그러나 EP.9 '쥬빌리의 약속'을 보면 알겠지만 어떻게 보면 영화보다 내용적으로도 그렇고 그래픽 노블로 표현하는 것이 더 수월해 보이는 묘사들이 많이 있다. 그래서 그동안 <인플루언스>를 관심있게 지켜본 입장에서 봤을 때 괜찮은 마무리가 될 것 같다. 이제 <인플루언스>는 단 하나의 에피소드만을 남겨놓고 있다. 5월 24일 공개될 예정인 EP.10 '영향력 있는 약속'에 대한 기대 게이지가 급상승하는 순간이다. <인플루언스>의 모든 것을 정리하는 마지막 에피소드가  과연 어떠한 영향력을 보여줄지, '영향력 있는 약속'이라는 제목처럼 팬들이 거는 기대에 대한 약속을 지킬 수 있을지 기대해본다. Reignman

※ 본문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그 모든 권리는 ⓒ Windsor Entertainment. 에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