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재미있는 위젯이 하나 있어서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위젯이 뭐냐구요? 위젯이란 간단히 말해서 데스크탑 혹은 블로그나 카페 등에 설치하는 작은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 기능과 목적은 천차만별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위젯은 SK엔크린(http://www.enclean.com)에서 선보인 끝말잇기 위젯입니다. 한가지 재밌는 점이 있는데 그것은 레이싱걸을 상대로 끌말잇기 대결을 펼친다는 것입니다. 레이싱모델인 남궁민희, 이채은양이 위젯에 등장해 실제로 끝말잇기 상대가 되어 줍니다. 아마도 많은 남성들의 흥미를 유발시키지 않을까 싶은데요. 위젯의 설치방법부터 구성요소, 그리고 끝말잇기를 즐기는 방법까지 차근차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천천히 한번 따라오세요. :)


SK엔크린 끝말잇기 위젯 설치하기

위젯을 자신의 블로그나 카페 등에 설치하기 위해서는 우선 엔크린 카로그에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설치 페이지 링크입니다. ▶ http://carlog.enclean.com/home/widget.endword.do

▲ 링크에 접속을 하셨으면 위에 보이는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바로 보일겁니다. 위젯퍼가기 버튼이 보이시죠? 클릭클릭~

◀ 위젯퍼가기 버튼을 클릭하셨으면 팝업창이 하나 뜰겁니다. 바로 왼쪽에 보이고 있는 이미지와 같은 팝업창이죠. 보시다시피 다음, 네이버, 티스토리, 파란, 이글루스 등 다양한 블로그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다음과 네이버 카페, 그리고 디씨인사이드로도 위젯을 퍼갈 수 있죠. 각 블로그 별로 설치하는 방법도 아주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굳이 따로 설명드리기 보다는 링크를 통해서 소개를 대신하도록 하겠습니다. 그것이 여러분들께도 훨씬 더 쉬운 설명이 될 것 같네요. 그럼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각각의 블로그에 설치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Daum 블로그의 경우 위젯뱅크를 통해서만 삽입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1. Daum 블로그 위젯뱅크        ▶ 바로가기
2. Naver 블로그 설치 도움말   바로가기
3. Tistory 블로그 설치 도움말  바로가기
4. Panan 블로그 설치 도움말    ▶ 바로가기
5. egloos 블로그 설치 도움말  바로가기
6. 게시판용으로 퍼가기 도움말  ▶ 바로가기



SK엔크린 끝말잇기 위젯 구성

▲ 제 블로그의 우측 사이드바에도 현재 SK엔크린 끝말잇기 위젯이 달려있지만 이미지로 다시 보여드리자면 일단 위젯의 기본적인 모습은 위에 보이는 이미지와 같습니다. 남궁민희, 이채은 두 명의 레이싱걸이 번갈아가며 등장하여 하품을 하는 등 재밌는 동작을 취하거나 뭔가 자꾸 이야기를 합니다. 놀아달라고... 안놀아주면 삐칠거라고...;;

암튼 위젯에 마우스커서를 올리면 레이싱걸 끝말잇기 시작버튼이 생기고 버튼을 누르면 끝말잇기가 시작됩니다. 끝말잇기는 잠시후에 다시 소개를 드리기로 하고 위젯의 구성요소를 좀 더 살펴 보자면... 위젯의 위 아래에는 몇 개의 버튼이 걸려있습니다. 일단 우측하단에 제가 파란색 네모로 표시한 부분은 딱 봐도 아시겠죠? 클릭하면 소리가 나오고 다시 클릭하면 음소거 상태가 됩니다. 위젯을 설치할 때 처음에는 음소거 상태로 설치가 되지만 소스를 수동으로 바꿔주면 음소거가 해제됩니다. 소스내용중에 mutesound=1을 0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참고해 주시고...

윗쪽에 보이는 노란색 네모안의 버튼을 누르게 되면 SK엔크린 홈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별 다른 건 없습니다. 가장 아래에 위치한 빨간색 네모안의 버튼들을 클릭하면 전부 헬리젯으로 연결이 되는데요. 헬리젯(http://helizet.com/)은 위젯 전문 사이트입니다. 양쪽에 위치한 sight와 관리 버튼은 사실 별로 중요하지 않아 보이는데 중간에 '퍼가기' 버튼은 중요합니다. 퍼가기 버튼을 눌러 연결되는 페이지에서 위젯을 보다 디테일하게 꾸밀수가 있기 때문이죠. 그럼 한번 눌러볼게요.

▲ 퍼가기 버튼을 눌렀더니 이곳으로 연결이 됩니다. (이미지가 깨지니 클릭해서 보세요.) 위젯의 제목을 숨길 수도 있고 가로와 세로의 크기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상하에 여백을 줄 수도 있으며 다양한 색상의 스킨으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제가 녹색 네모로 표시를 해둔 컨텐츠 설정을 클릭하게 되면 이미지 내에서 설명한 것처럼 모델과 소리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SK엔크린 끝말잇기 위젯은 엔크린 카로그나 위젯뱅크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설치가 가능하지만 헬리젯에서는 보다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해서 자기 취향에 맞게 설정을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레이싱걸과 함께 하는 끝말잇기

▲ 자.. 이제 레이싱걸과 끝말잇기를 한번 해볼까요? 자꾸 놀아달라고 보채니 한번 해보죠. 앞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위젯에 마우스 커서를 오버하면 시작버튼이 생깁니다. 시작 버튼을 누르면 우측에 보이는 이미지와 같이 원하는 모델을 선택하는 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대결하기 원하는 상대를 선택하셨으면 벌칙 소개와 함께 게임이 시작됩니다.

▲ 벌칙은 참 다양합니다. 춤추기도 있고, 뽀뽀 해주기도 있고... 암튼 다양한 벌칙은 끝말잇기 게임을 즐기는 또 다른 재미인 것 같습니다. 게임이 끝나면 재밌는 벌칙도 놓치지 마세요! ㅎㅎ

▲ 저도 끝말잇기 게임을 많이 해봤는데요. 그 중에서 제가 좀 잘 했던 게임을 동영상에 담아봤습니다. 잘 했다고는 했지만 100점을 겨우 넘겼네요. 그 동안에는 100점을 거의 못 념겼는데 동영상 찍는다고 제법 운이 따라줬나 봅니다. ㅋㅋ
암튼 대결할 상대는 왼쪽에 있는 이채은양을 선택했고요. 벌칙은 '얼짱 각도로 사진 찍어주기'가 나왔네요. 결국은 126점을 기록하고 패배했습니다. 1000점 가까이 찍는 분들은 도대체 뭐하시는 분들인가요. ㅜㅜ

▲ ㅋㅋ 몇 번은 이겨보기도 했습니다. '산기슭'이란 단어로 21점 만에 이겨버렸지요. 그런데 이기는 건 큰 의미가 없습니다. 만약 지더라도 길게 끌고 가서 점수를 많이 쌓는 것이 중요하지요. 암튼 게임이 끝나셨다면 랭킹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 가운데 이미지의 랭킹등록 옆에 'EVENT'마크가 보이죠? 12월 20일까지 이벤트가 계속 되거든요. 주간 1등에게는 아이팟 나노 5세대(8G)가 주어지고 매주 15명을 추첨하여 OK캐쉬백 10,000포인트를 줍니다. 쏠쏠하죠?
레이싱걸들의 아찔한 인터뷰  ▶ 바로가기

▲ 자..이렇게 랭킹확인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랭킹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제가 봤을 때는 야누스님이 1등을 달리고 계셨는데요. 885점이라...정말 대단합니다. 2등도 야누스님이로군요. 독보적입니다.;;


총평

SK엔크린 레이싱걸 끝말잇기 위젯을 오랫동안 사용해 보면서 느낀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이 위젯... 중독성이 상당히 강합니다.;;;  시간가는 줄 모르고 끝말잇기를 하다보면 점수에 욕심도 나고 재미도 있고 그래요. 레이싱걸들이 던지는 요상한(?) 단어를 보면서 새로운 단어를 알게 되면서 어휘력을 키울 수 있고, 또 순발력을 키울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건전한 게임을 통해서 따분함과 스트레스를 날려 버릴 수 있다는 것도 좋습니다.
 
반면 마음에 들지 않는 점도 있었습니다. 위젯을 설치해놓고 보면 레이싱걸들이 끌말잇기를 하며 놀자고 자꾸 보채는데요. '심심한데 나랑 놀까?', '안놀아 주면 나 화낸다.' 뭐 이런 말들을 던집니다. 그 중에서 '야! 너 뭐해?'란 말과 '나 심심한데, 나랑 한판할래?'란 말이 참 듣기 불편했습니다. '뭐하세요'도 아니고 '야! 너 뭐해?'라뇨... 어디서 반말인가요. ㅋㅋ 뭐 이정도는 애교로 넘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랑 한판할래?' 이건 좀 심하지 않습니까? 물론 끝말잇기를 하자는 건지 잘 알고 있습니다만 상식적으로 생각해 봤을 때 이건 너무 성적인 욕구를 자극하는 말인 것 같습니다. 지금이야 뭐 하도 많이 들어서 적응이 된 상태지만 처음에는 정말 듣기 거북하고 불편했답니다. '야! 너 뭐해?'를 '지금 뭐해?' 정도로, '나랑 한판 할래?'를 '나랑 한 게임 할래?'정도로 바꿔주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SK엔크린 끝말잇기 위젯, 이거 약간 무겁더군요. 위젯을 달고 나서 블로그 로딩이 약간 길어진 것을 느꼈습니다.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은은 분들은 이 위젯을 설치하는 것을 좀 꺼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참고로 끝말잇기에는 두음법칙이 적용됩니다. 예컨대 '려'로 끝나는 단어를 주었다면 '여'로 시작하는 단어를 제시해도 되는 것이죠. '류'는 '유'로, '로'는 '노'로도 가능하겠죠? 암튼 끝말잇기를 하다보면 레이싱걸의 과장된 몸짓과 음성에 현혹되어 게임을 망칠 수도 있습니다. 고득점을 노리신다면 소리를 끄고 하시길 권장합니다. ㅎㅎ  소리를 켜놓고 하면 재밌기는 재밌는데 엄청 조급해지더라고요. 그럼 짬짬이 즐기는 레이싱걸과의 끝말잇기로 스트레스와 졸음도 날려 버리시고 재밌는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