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연필Reignman

알라딘에서 미리보기로 살펴보고 왔는데요. 비교적 쉬운 단어를 응용한 문장 때문에 감을 익히는데 아주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했습니다. 기존에 알고 있던 단어들을 잘 활용하지 못했거든요. 아래쪽에 친절한 해설도 달려있고 그림이라서 쉽게 영어 단어와문장을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어공부 하고 싶어요. 신청합니다. :)

위드블로그에서 진행됐던 캠페인에 위에 보이는 멘트를 날려 리뷰어로 선정이 됐습니다. 사실 완벽하게 독파하고 난후 서평을 작성할 계획이었으나 게으른 탓에 아직 반정도는 읽어보지 못했네요. 하지만 똑같은 패턴으로 이루어진 책이라 서평을 쓰는데는 아무런 장애가 되지 않고, 항상 옆에 두어 수시로 읽고 공부할 계획이기 때문에 송구스러운 마음이 조금 잦아듭니다. 그럼 가벼운 마음으로 리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


ENGLISH ICEBREAK

이 책은 333개의 단어만 알면 1800여개의 문장으로 말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333개의 단어를 조합하여 문장을 만드는 것이죠. 이 책은 단어책이 아닙니다. 물론 단어를 공부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이 이미 다 알고 있는 단어들입니다.
제 어휘력이 풍부해서 그런것이 아니냐고요?
fast. hour, city, man, brown, little, parents, called, time, korea, right, can,intelligent, him, crying, high, country...
예컨대 이정도 수준의 단어들입니다. 이렇게 우리가 이미 알고 있던 단어들을 이용하여 문장으로 활용하는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인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쉽고 재미있게 공부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받은 책에는 Advanced가 붙어 있습니다.
표지 뒷면을 보니 English Icebreak (Visual voca)는 basic ▷ intermediateadvanced 이렇게 3권으로 구성된 시리즈더군요. Advanced라고 해서 그리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basic은 2단어 문장부터 6단어 문장까지, intermediate는 7문장부터 9문장까지, Advanved는 10부터 12까지.. 문장의 길이가 조금 더 길다 뿐이지 단어 수준은 거의 같습니다.


Just Imagine & Lister

저자는 연습장과 펜은 치워버리고 눈으로만 보라고 이야기합니다. 보는 즉시 내용을 알게 해주고 우뇌를 자극해 기억하기 쉽게 해주는 그림을 통하여 익히라고 합니다. 이게 뭔 소린지 같이 한번 살펴보실까요.


get...정말 쉬운 단어죠. 하지만 get이란 단어를 활용하여 문장을 만들기는 쉽지 않네요. 저만 그런가요? ㅎㅎ
I have to go to my house to get the car...역시 쉬운 단어들로 이루어진 문장입니다. Advanced라 문장이 조금 길기는 하지만 단어가 쉽고 그림이 머리속에 바로바로 들어오기 때문에 감을 익히기가 아주 수월했습니다. 게다가 친절하게 달려 있는 해석은 덤... 하지만 영춘선생은 번역을 붙인 이유가 사전을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기 위해서지 한글로 이해하라는 것이 아니라고 당부합니다. 그 당부를 받아 들여 직접 번역해보는 습관을 들여 공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쉬운 단어들이 계속 반복되어 등장하고, 예전에 유행했던 펩시맨이나 졸라맨 스타일의 만화가 공부에 흥미를 더해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기존의 학습서들과는 많이 차별화된 방식이라 신선함을 느낄 수 있었구요. 내용외적으로는 책이 참 예쁜 것 같고, 크기가 아담해서 지하철이나 버스에서도 편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역시 반복이 중요할 것 같네요. 자주 보면서 감을 익히고 영어실력이 한층 업그레이드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