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쇼핑의 변화


인터넷

21세기에 접어들면서 인터넷이라는 놀랍고도 편리한 매체가 세상을 지배하기 시작합니다. 인터넷이 발달하고 활성화되면서 더불어 함께 발달하고 활성화된 '시장'이 있는데요. 바로 온라인 시장입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부터 오픈마켓, 그리고 온라인 중고 시장까지 그 경로는 다양합니다. 집에서 간단히 클릭 몇번으로 쇼핑을 할 수 있게 되면서 쇼핑에 대한 인식이 점차 많이 변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인터넷을 통해서 물건을 사고, 또 물건을 팔기도 합니다. 중고 거래 역시 자주 이용을 하는데요. 주로 카페나 중고거래 커뮤니티, 오픈마켓의 중고시장을 이용하게 됩니다.


온라인 시장

인터넷을 이용한 중고시장이 주는 장점은 참 많습니다. 우선 같은 물건이라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겠지요. 중고시장이라고는 하지만 새제품도 심심치 않게 등장을 하구요. 그리고 값어치는 있지만 필요없는 물건을 팔아 용돈을 벌 수도 있고, 나에게는 필요없는 물건이 다른사람에게는 요긴하게 쓰일 수 있다는 나눔의 의미에서도 그 가치가 있겠죠. 결정적으로 인터넷은 그 어느곳 보다도 사람이 많습니다. 그래서 쉽고 빠르게 거래를 할 수가 있는 것이죠.

반면에 인터넷 거래의 부작용도 반드시 존재합니다. 인터넷 거래의 약점을 악용하여 사기를 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이죠. 저는 가급적이면 직접 만나서 거래하는 직거래를 애용하기는 하지만 어쩔수 없이 택배거래를 하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바로 이부분에서 벌어지는 사기행각 때문에 인터넷 쇼핑이 활성화 될수록 피해자 역시 해마다 늘고 있는 실정입니다. 카페 등을 통한 중고거래에서만 사기를 당할 수 있다고 착각하지 마십시오. 인터넷 쇼핑몰에 의해 피해를 본 사람들도 많거든요. 그리고 오로지 현금으로만 거래가 가능하다는 것도 단점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INIP2P

이니P2P

앞서 언급해드린 인터넷 상거래의 부작용과 단점을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어서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이니P2P'라는 서비스인데요. INIP2P 서비스는 국내 최초로 개발된 개인간 안전 거래 중계 모듈입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우리는 개인간이라는 단어에 주목을 해야 합니다. 이니P2P라는 중계 모듈을 사이에 두고 판매자와 거래자가 거래를 한다는 것이죠 이니P2P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 마음놓고 편리하게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구매자는 판매자와 1:1로 거래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불안해 하지 않아도 되고, 판매자는 현금 이외의 지불수단을 통해 다양한 판매활동이 가능한 안전한 상거래 방식입니다. 그럼 좀 더 자세히 한번 알아볼까요?

이니P2P를 만든 (주)이니시스는 10여년 동안 운영한 전자지불에 대한 노하우를 적용하여 다양한 지불 방법을 제공합니다. 또 배송추적을 통한 안전한 매매보호서비스(자체 운영)를 전 거래에 적용하여 구매자의 안전한 구매활동을 보장하여 신개념 전자지불을 통한 전자상거래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주)이니시스 회사소개  ▶ http://blog.inip2p.com/3
(주)이니시스 회사연혁  ▶ http://blog.inip2p.com/4


판매자

판매자의 입장에서 보는 이니P2P의 최대 장점은 바로 지불수단이 다양하다라는 것입니다. 무통장입금은 물론이고 계좌이체가 가능하며, 신용카드 결제까지도 가능합니다. 구매자의 입장에서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다라는 것은 믿음이 가기 때문에 거래의 활성화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죠. 팔아야 할 물건이 많은 사람은 상품을 대량등록하여도 좋습니다. 어차피 부담하는 수수료는 결제가 완료된 거래에 대해서만 부담을 하게 되기 때문이죠. 이정도 됐으면 개인 쇼핑몰이라고 봐도 뭐 무방할 것 같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판매자 상품 등록의 과정입니다. 그림을 보시면 이해하기가 좀 더 쉬울 겁니다.

네이버 카페에 상품을 등록하는 방법과 판매관리 및 상품등록 방법  ▶ 바로가기

<판매자 상품 등록 프로세스>



구매자

구매자의 입장에서 보는 이니P2P의 최대 장점은 바로 '안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게 되면 구매자가 상품을 구매하는 과정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 보시다시피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 INIcis P2P 시스템이 떡하니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사기를 당할 확률은 '제로'가 되는 것이죠. 그리고 신용카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등의 다양한 지불수단은 구매자에게도 분명히 이점이 되는 이니P2P의 매력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구매방법 및 구매관리 자세히 보기  ▶ 바로가기

<구매자 상품 구매 프로세스>



에스크로 및 정산

INIP2P는 앞서 설명해드린 판매자 상품 등록, 구매자 상품 구매에 에스크로 및 정산이 더해져 크게 3가지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역시 아래 그림을 보게되면 이해하기가 좀 더 쉬울텐데요. 구매자는 상품에 하자가 발생하면 구매거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물품 배송이 완료된 후 구매자가 물품수령을 거절하지 않는 경우에만 판매대금이 판매자에게 정산되기 때문에 안전하고 믿음이 가는 거래를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게다가 구매자는 상품이 배송되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송장번호를 택배사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볼 필요가 없습니다. (주)이니시스에서 상품 배송, 집하여부, 배송완료 여부를 실시간으로 체크하기 때문이죠.

정산관련 정보 자세히 알아보기  ▶ 바로가기

<에스크로 및 정산 프로세스>



아래 링크를 참조하셔서 보다 확실하고 즐거운 쇼핑하시기 바랍니다. :)
이니P2P를 활용하는 방법 (TIP)  ▶ 바로가기
이니P2P에 자주 묻는 질문 (FAQ)  ▶ 바로가기
이니P2P의 다양한 이벤트 및 새소식  ▶ 바로가기



이니P2P 매직쇼핑 위젯

매직쇼핑 위젯은?


이니P2P 매직쇼핑 위젯은 블로그나 카페에 달아 놓고 재미있는 애니메이션과 함께 상품을 소개하는 역할을 합니다. 블로그나 카페에서 상품을 판매시 판매자의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방법이 되는 것이죠. 제 블로그 사이드바에도 매직쇼핑 위젯이 달려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실 텐데요. 매직쇼핑 위젯은 이니P2P 회원 뿐만 아니라 비회원도 블로그나 카페에 설치가 가능하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이니P2P 회원인 경우에는 ID(이메일)를 입력하게 되면 회원이 등록한 상품을 '주인장상품'을 통해 별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니P2P 매직쇼핑 위젯속으로 고고싱~~ ^^

위젯을 카페나 블로그에 퍼가시려면 이곳으로  ▶ http://blog.inip2p.com/138


'매직쇼핑' 위젯 달기


블로그 주소와 사용자 닉네임, 이니P2P ID(없으면 공백), 캐릭터 성별, 주인장 한마디 등을 설정하고 위젯 퍼가기 버튼을 누르면 코드가 생성됩니다. 생성된 코드를 복사하여 블로그에 붙여 사용하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
매직쇼핑 위젯은 위자드 팩토리(바로가기)나 Daum 위젯뱅크(바로가기) 등을 통해서도 자신의 블로그나 카페 등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매직쇼핑 위젯을 블로그, 카페 등에 설치한 후, 댓글로 위젯이 설치된 URL만 남기면 아이팟 나노와 백화점 상품권의 푸짐한 경품이 걸린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이니P2P회원이 아니더라도 참여가 가능하나 9월 한달간 진행되는 이벤트이니 참여할 의사가 있는 분은 서두르셔야 할겁니다. ㅎㅎ


'매직쇼핑' 위젯 해부


시간이 대략 10초정도 지날때마다 아이템 목록(왼쪽 이미지 중간)이 자동으로 넘어가는데요. 가운데 애니메이션을 클릭하게되면 화면과 아이템 목록이 바뀝니다. 화면이 바뀌면서 우측 위에 아이콘도 바뀌게 되고 아이콘에 마우스커서를 올려보면 해당 아이콘의 이름이 나오게 됩니다. 4번째 클릭에는 이니P2P소개 말풍선이 뜨네요. 그리고 좌측 아래쪽에 위치한 INIP2P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연결이 되고 그 옆의 문구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글씨가 지나가고, 클릭하게 되면 공지사항이나 이벤트 알림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9월 한달간 이니P2P 모든 거래수수료가 무료라는 문구가 보이네요. 9월에 구매를 하신 분에게는 영화예매권을 드린다는 멘트도 보였구요. ㅎㅎ

중요한건 파랑색 네모안에 있는 쪽지모양인데요. 저것을 클릭하면 우측에 보이는 이미지로 화면이 바뀌면서 상품리스트가 쭉 뜹니다. 때문에 좀더 상품을 찾아보는 것이 쉽겠죠. 마찬가지로 파란색 네모안의 <<모양을 클릭하면 원래 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녹색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을 클릭 하게되면 모두 해당 상품의 상세설명 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판매자는 보통 카페나 블로그에 판매상품의 사진이나 설명을 올리기 때문에 해당 페이지로 바로 연결이 되어 구매자가 사진과 설명을 보고 상품을 구매하게 되는 것이죠.

핑크색 화살표로 표시한 아이콘은 카테고리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상품들은 가전, 컴퓨터, 의류, 패션/잡화, 뷰티/건강, 리빙, 유아용품, 식품, 레저/취미, 도서 등의 카테고리로 나누어져 등록되어 있거든요. 예를들어 분홍색 셔츠 아이콘을 클릭하면 의류관련 상품들만 볼 수 있습니다.
(전체상품을 클릭하면 다시 원상태로 복구가 됩니다) 선물상자 아이콘은 기타 분류, 저 유모차 모양의 아이콘은 유아용품을 의미하는 것 같네요. 위젯을 사용하다보면 다른 아이콘들도 발견할 수 있으실 겁니다. ^-^


바라는 점 (개선할점)

이니P2P를 통해 개인간의 거래를 안전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고무적인 현상입니다. 거기에 매직쇼핑 위젯이 더해져 물품거래의 콘텐츠가 보다 풍성해지는 것이 참 좋습니다. 또한 귀엽고 깜찍한 애니메이션과 디자인 덕분에 매직쇼핑 위젯을 블로그에 달아 놓는 것만으로 블로그 분위기가 화사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젯을 통해 상품을 검색할 일은 별로 없을 것 같습니다. 상품 리스트를 봤을 때 아이템이 3개씩 나오는데 일일이 넘겨가며 확인하는 것은 좀 무리라는 판단이 들거든요. 그리고 아이콘도 좀 헷갈리는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차라리 글자(이왕이면 위젯 분위기에 맞는 귀여운 폰트로)가 나을수도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그리고 선물상자 모양의 아이콘이 '기타'를 뜻하는데, 확인을 해보면 가방, 신발, 화장품 등의 많은 상품들이 이곳에 있습니다. 가방이나 신발은 패션/잡화로, 화장품은 뷰티/건강에 있어야 구매자 입장에서는 검색이 훨씬 더 수월해지겠죠. 좀 더 다듬어지지 않는다면 외면받는 위젯이 될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암튼 전체적으로 볼 때 위젯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처럼 연구를 하지 않는 이상 모르고 지나가면 아까운 기능도 많은 것 같구요.


아이디어

아이디어라고 해서 딱히 특별한 것은 아닙니다만 개인적으로 제안을 드리고 싶은 것이 몇가지 있습니다.
첫번째, 애니메이션 우측 위에 달린 아이콘에 마우스커서을 가져다 대면 카테고리 이름이 나옵니다. 마찬가지로 상품 리스트의 아이콘에도 나오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상품 리스트에서 더 급한게 아닌가 싶네요.
두번째,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아이콘을 그냥 글자로 바꾸는 것은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디자인에서 약간 손해(사실 손해도 아닌 것 같음)를 보더라도 실용적인 측면에서 보면 글자가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세번째, 이니P2P를 사용할 마음이 없는 블로거들에게도 위젯을 달아 놓을 만한 동기부여가 생긴다면 좋겠습니다. 예컨대 위젯에 자그마한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죠. 만약 광고를 삽입한다면 아무래도 CPC광고가 좋을 것 같네요. 아니면 자신의 블로그에 달아놓은 위젯을 통하여 거래가 성사된다면 작게나마 커미션을 띠어 주는 것도 좋을 것 같고요. 수익은 블로거들의 관심사중 하나죠. 많은 블로거들이 수익을 위해 위젯을 달아 놓는다면 그만큼 이니P2P의 홍보와 활성화에 기여하는 부분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일단 이정도가 생각이 났는데 계속 사용해보고 또다른 아이디어가 생각나면 추후에 또 따로 말씀드리겠습니다. :)



거래하기

구매하기


INIP2P 홈페이지나 매직쇼핑 위젯을 통해서 괜찮은 상품을 찾으셨나요? 그럼 해당페이지로 가서 상품에 대한 설명과 사진을 꼼꼼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어때요? 마음에 쏙 드셨나요? 그렇다면 위의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처럼 'INIP2P를 이용한 안전결제 하기'를 눌러주세요. (물론 상품명과 가격은 제품마다 다릅니다)
그 이후의 진행절차는 위에서도 소개했던 링크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구매 및 결제방법 자세히 보기  ▶ http://blog.inip2p.com/16


판매하기


NIP2P 홈페이지의 상단 우측에 보시면 상품등록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곳에서 이제 팔고 싶은 상품을 등록하면 되는 데요.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상품 분류를 제대로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충 '기타'로 선택해버리면 거래가 조금이나마 더뎌질 수 있겠죠. 어려운 것이 전혀 없으니 상품등록을 하시고 해당 상품에 대한 판매버튼이 생성되면, 판매버튼을 복사해서 블로그나 카페 등에 작성한 상품설명 포스트에 달면 됩니다. 구매자가 나타나서 결제를 완료하면 '결제완료' 상태가 되는데, 이제 주문접수를 하셔야 합니다. 택배를 보내고 배송이 완료되어 구매자가 구매확인을 하면 됩니다.

판매관리 및 상품등록 방법  ▶ 바로가기



총평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활성화된 인터넷 쇼핑.. 그중에서도 중고거래 시장은 정말 좋은 장점을 갖고 있으나 사기 등의 부작용이 존재하기 때문에 조심, 또 조심해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개인간 전자상거래를 편리하고 또,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중계 역할을 해주는 이니P2P같은 서비스의 존재는 매우 환영할만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점이 또 하나가 있다면 개인간의 거래이기 때문에 수요와 공급의 균형이 잘 맞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많은 양의 수요와 많은 양의 공급이 균형을 이뤄야 하겠죠. 그런 의미에서 또 다시 이니P2P의 존재감은 돋보입니다. 무슨 말이냐...

컴퓨터와 인터넷을 하는 사람들 중 대부분은 블로그나 카페 등을 운영하거나 이용하고 있습니다. 정말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죠. 포털 사이트를 포함해서 블로그나 카페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업체도 굉장히 많습니다. 그러나 어디든 상관이 없습니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 사이트의 블로그나 카페도 좋고, 티스토리나 텍스트큐브같은 설치형 블로그도 좋습니다. 그저 블로그라면, 카페라면, 또 다른 커뮤니티라면 이니P2P를 이용해서 개인간 거래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앞서 언급한 '많은 양의 수요와 많은 양의 공급이 균형을 이루는 것'과 연계되는 부분입니다.

대략 20일정도 블로그에 위젯을 달아놓고 유심히 살펴보니 재미있고 또 좋은 점도 있고, 개선할만한 점도 보였네요. 물론 이니P2P 서비스 자체는 딱히 개선할 점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다만 매직쇼핑 위젯이 좀 더 다듬어 진다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이니P2P의 장점을 느끼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거래를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가져봅니다. =)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