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도와주세요! 아이폰 4S가 생겼어요 2011, ⓒ Reignman


한 달 전쯤 아이폰 4S를 구입했다. 그동안 쭉 피처폰만 사용해 왔기 때문에 스마트폰이 무척 어렵게 느껴졌지만 아이폰 4S를 구입한 지 벌써 한 달이 지났고 기계치도 아니라 이제는 완벽하게 적응했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스마트폰에 익숙해진 생활을 하고 있다. 그런데 처음에는 아이폰을 어떻게 써야 할지 참 막막했던 것 같다. 평소에 휴대폰이나 전자기기를 사면 메뉴얼부터 독파하는 스타일인데 애플에서 제공하는 메뉴얼은 그저 간략한 팁 몇 가지를 소개하는 것에 불과했고, 인터넷에 넘쳐나는 정보들은 너무 난잡해서 정리가 잘 되지 않았다.

"도와주세요! 아이폰 4S가 생겼어요!"

그런 와중에 지인으로부터 책을 한 권 선물 받았다. 블로그 이웃이자 IT 및 게임 블로거인 김태용씨가 공저로 참여한 책인데 아이폰 4S의 주요 기능과 어플을 소개하는 활용 사전으로써 나같은 사람에게 꼭 필요한 메뉴얼이었다. 책의 제목은 <도와주세요! 아이폰 4S가 생겼어요>, 아이폰 3GS와 아이폰4에 이어 시리즈로 출간되고 있는 책이기도 하다. 책은 크게 두 개의 주요 골자로 나누어져 있다. 하나는 아이폰, 다른 하나는 응용 프로그램 즉, 어플리케이션이다. 그리고 아이폰 4S에서 새롭게 추가된 신기능들을 간략하게 정리해 놓았다. 개인적으로 뉴스 가판대와 미리알림, 시리를 제외한 모든 기능들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특히 잠김 화면 카메라와 사진 보정 기능이 마음에 든다. 책에 소개된 아이폰 4S의 눈에 띄는 신기능은 다음과 같다.


도와주세요! 아이폰 4S가 생겼어요 2011, ⓒ Reignman

아이폰 4S의 눈에 띄는 신기능들이 정리되어 있는 모습.


1. 알림 센터 : 아이폰 상단의 알림 화면을 아래로 끌어내리면 알림 센터에 접근할 수 있다. 게임을 할 때도, 동영상을 볼 때도, 언제 어디에서든 원하는 작업에 방해를 받지 않고 확인할 수 있다.

2. iMessage :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간에 Wifi나 3G를 이용해서 메시지를 전송하는 기능. 별도의 통신요금은 부과되지 않으며 텍스트 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 위치, 연락처, 그룹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3. 뉴스 가판대 : 구독하는 잡지나 신문 응용 프로그램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응용 프로그램. 개인적으로 전혀 필요가 없는 어플이라 폴더에 넣어 숨겨 버렸다.

4. 잠김 화면 카메라 : 잠김 화면에서 바로 카메라를 실행해서 촬영할 수 있는 기능. 잠김 화면에서 홈 버튼을 빠르게 두 번 누르면 카메라 버튼이 생성되고 버튼을 누르면 카메라가 실행된다. 매우 유용한 기능이다.

5. 사진 보정 : 사진 회전, 적목현상 제거, 사진 자르기 등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을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간단하게 보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6. Safari 읽기 도구와 읽기 목록 : Safari의 읽기 도구를 이용하면 시선을 방해하는 요소 없이 기사의 글자만 볼 수 있고, 글자의 크기도 2단계로 조정할 수 있다. 읽기 목록은 관심 있는 기사를 저장해둘 수 있는 기능이다.

7. 미리알림 : 할 일에 대한 목록을 정리할 수 있는 응용 프로그램. 날자나 장소, 시간에 맞추어 알림을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iCal, Outlook, iCloud와 연동되어 변경 사항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된다.

8. 트위터 통합 : 트위터 로그인을 설정하면 아이폰으로 사파리, 사진, 카메라, 유튜브를 이용하다가 트윗으로 올리는 것이 가능하다. 트위터를 즐겨 하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기능.

9. Mail 추가 기능 : Mail에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다. 메일 주소를 드래그해서 옮길 수도 있고, 메일 내용을 입력할 때 볼드체, 이탤릭체, 밑줄 등 서식 적용이 가능해졌다. 또한 편지 목록에서 중요한 메일을 깃발로 표시해 구분할 수도 있다.

10. 캘린더 추가 기능 : 캘린더 가로보기가 가능해져서 한 주 정보를 편리하게 볼 수 있다. 시간과 기간을 드래그해서 조정할 수도 있으며 스케줄에 장소를 추가하면 지도와 연동이 된다.

11. iClould : 애플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5GB의 무료 저장 공간을 제공한다.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정보를 저장하고 다른 기기들과 연동해서 자료를 공유할 수 있다.

12. 사진 스트림 : 사진 스트림을 설정하면 찍은 사진이 자동으로 iCloud에 저장되고 다른 기기로 푸쉬된다. 또한 총 1,000장의 사진을 스트림 앨범에서 볼 수 있으며 30일간 iCloud에 저장하므로 언제든지 최근 사진을 내려받을 수 있다.

13. Siri : 아이폰 4S에서 가장 눈에 띄는 기능. 사람의 음성을 인식해서 날씨, 검색, 메시지 등 다양한 기능을 실행하는 음성 인식 기능이다. 단순히 음성 명령을 통해 실행되는 것을 넘어 대화하듯 기능이 구현되기 때문에 개인 비서라고 볼 수 있다. 현재 영어(미국, 영국, 호주), 독일어, 프랑스어를 지원하며, 한국어는 2012년에 지원될 예정이다.


도와주세요! 아이폰 4S가 생겼어요 2011, ⓒ Reignman

책의 첫 번째 주요 골자는 아이폰 다루기.
아이폰의 모든 기능을 디테일하게 다루고 있다.


도와주세요! 아이폰 4S가 생겼어요 2011, ⓒ Reignman

책의 두 번째 골자인 응용 프래그램 다루기.
필수 어플에서부터 라이프 스타일, 비즈니스, 교육, 교통, 쇼핑, 금융, 방송, 건강, 카메라, 사진 등
생활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어플들을 소개하고 있다.
그럼 모두 모두 메리 크리스마스~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