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제주 서귀포시에 아름다운 항구 하나가 자리잡고 있다. 국토 최남단에 위치한 이 항구의 이름은 바로 '서귀포항'이다.  서귀포항은 어획과 어선의 정박을 위한 어항으로서의 기능과 외래객을 받아들이는 관광항으로서의 기능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항구이다. 그래서 어선과 여객선 등 다양한 종류의 크고 작은 배들을 볼 수 있고, 심지어 군함의 모습까지 볼 수 있다. 이러한 배들이 아름다운 자연과 조화를 이루면서 연출하는 풍경이 대단히 아름답고 이국적이다. 보는 이들로 하여금 해외여행을 하고 있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낯설고 특별한 풍경이다.

'하긴 뭐, 서울 촌놈에게는 제주의 모든 곳이 낯설고 특별하지. 제주도는 내게 해외나 다름이 없어.'


제주도 서귀포항 2011, ⓒ Reignman

제주도 서귀포항 2011, ⓒ Reignman

제주도 서귀포항 2011, ⓒ Reignman


항구는 여행자들에게 색다른 낭만을 가져다준다. 소박한 풍경이 매력적인 기차역이나 모던함이 매력적인 공항과는 또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 공간이 바로 항구이다. 아무래도 광활한 바다가 전해주는 시원함과 거세면서도 평온한 기운 덕분인 것 같다. 서귀포항의 낭만은 푸른 하늘과 바다, 하얀 구름, 그리고 한라산의 아름다운 조화를 통해 극대화된다.

이토록 아름다운 서귀포항의 경치를 바라보는 사람들의 입에서는 감탄사가 연발로 터져 나온다. 카메라를 하나씩 목에 건 여행자들은 서귀포항의 낭만과 아름다운 풍경을 담아내기 위해 연신 셔터를 눌러 댄다. 나 또한 그러한 움직임에 동참한다. 쾌청한 날씨 덕분에 하늘과 바다의 푸르름, 한라산의 위풍당당한 자태가 더욱 쨍하게 담기니 사진 찍는 재미 또한 매우 쏠쏠하다.


제주도 서귀포항 2011, ⓒ Reignman

서귀포항의 낭만과 아름다운 풍경을 담고 있는 여행블로거 안다.


제주도 서귀포항 2011, ⓒ Reignman

제주도 서귀포항 2011, ⓒ Reignman

제주도 서귀포항 2011, ⓒ Reignman


다양한 종류의 크고 작은 배들이 눈에 들어온다. 그 모습을 놓치고 싶지 않은 여행자의 의지 때문인지 잠시라도 뷰파인더에서 눈을 떼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게다가 흔들리는 배 위에서 촬영을 하다보면 강한 집중력이 요구될 수 밖에 없다. 그와중에 하늘과 바다의 푸르름을 부각시켜 보겠다며 CPL필터까지 이리저리 돌려 본다.

서귀포항의 다양한 풍경들을 담기 위해 지나치게 몰두하고 내 모습을 발견하는 순간 잠시 잊고 있던 오장육부의 뒤틀림이 느껴진다. 카메라를 잠시 내려놓고 오감을 자극하는 서귀포항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느껴 본다. 지그시 눈을 감는다. 끈적끈적하면서도 시원한 바닷바람과 따스하고 눈부신 햇살이 피부를 간지럽힌다. 숨을 크게 들이켜 바다의 냄새를 맡는 순간 갈매기의 지저귐과 뱃고동 소리의 합주가 들려온다. 울렁거렸던 오장육부가 편안해지기 시작한다. 기분 좋다.

배에서 내려 부둣가를 산책한다. 정박 중인 배들을 옆에 두고 걸으며 사진을 찍고, 육지에서 바라보는 서귀포항의 또 다른 풍경을 마음껏 만끽한다. 바다에서 바라봤을 때 느끼지 못했던 항구의 디테일들이 시선을 사로잡아 산책하는 발길을 자꾸 멈추게 한다. 모든 것이 새롭고 아름답다. 이국적인 아름다움과 낭만을 간직한 곳, 어선에서 풍겨 나오는 생선 비린내마저 관대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곳, 서귀포항이다.

도움 주신 분들 ☞ 제주아띠 (www.jejuatti.com) & 티웨이항공 (www.twayair.com)


제주도 서귀포항 2011, ⓒ Reignman

제주도 서귀포항 2011, ⓒ Reignman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