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나윤선 & 울프 바케니우스 듀오

지난 8월 27일부터 3일간 펼쳐진 <2010 광주월드뮤직페스티벌>이 29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이번 축제는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가 계속해서 이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축제를 즐기려는 많은 관객들로 연일 북적였는데요. 재즈와 보사노바, 플라멩고, 살사, 탱고, 힙합, 국악 등 21개국 42개팀이 선보인 세계 각국의 수준 높은 음악을 접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였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주말을 이용하여 광주에 가서 월드뮤직의 진수를 느끼고 왔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공연은 역시 재즈가수 나윤선의 공연이었는데요. 얼마전 '나윤선 인터뷰'를 통해 그녀의 공연을 예고하기도 했습니다. <2010 광주월드뮤직페스티벌>의 첫 번째 이야기! 나윤선의 환상적인 무대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재즈가수 나윤선과 스웨덴의 재즈 기타리스트 울프 바케니우스의 공연은 <2010 광주월드뮤직페스티벌>의 마지막 날인 29일, 빛고을 시민문화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28일 '마리아나 바라흐와 데바쉬쉬 바타차랴의 공연'도 관람을 했는데 후기는 다음에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어쨌든...

빛고을 시민문화관은 나윤선 & 울프 바케니우스의 공연을 관람하기 위한 관객들로 공연 시작 전부터 북적였습니다. 빛고을 시민문화관에서 펼쳐진 4개의 공연은 <2010 광주월드뮤직페스티벌>의 유료공연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전회 매진을 기록했다는 후문입니다.

공연장에서는 나윤선의 앨범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많은 관객들이 앨범을 구입하는 광경을 보고 나윤선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드디어 시작된 공연. 울프 바케니우스의 솔로곡으로 시작된 이날 공연에서 나윤선은 My name is carnival, Breakfast in Baghdad, My favorite thing, Uncertain weather 등의 곡들을 열창하며 관객들의 눈과 귀,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잠시 한번 확인해보시죠.

100% 핸드헬드 죄송합니다 -_-

모든 곡이 다 좋았지만 특히 마지막 앵콜곡인 Uncertain weather란 곡이 참 좋았습니다. 관객들의 앵콜 요청에 혼자서 등장한 나윤선은 울프 바케니우스의 기타 반주 없이 자신의 목소리를 즉석에서 녹음하여 코러스를 만들어 그 코러스에 맞춰 노래를 불렀습니다. 대단히 독특하고 신비한 마무리였던 것 같습니다.

공연이 끝난 후 곧바로 사인회가 이어졌습니다.

나윤선의 사인을 받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는 팬들의 모습.

나윤선은 나긋나긋하고 겸손한 모습으로 팬들과의 만남을 가졌는데요. 세계적인 스타임에도 불구하고 평소의 인간적인 모습을 볼 수 있어 참 좋았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무대위에만 서면 엄청난 카리스마와 에너지를 발산합니다. 평소의 모습과 무대 위에서의 모습이 정말 상반되는 것 같습니다. 나윤선은 9월 5일 대구국제재즈축제 공연과 9월 11일 서울 포스코 콘서트 공연을 끝으로 유럽투어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녀의 환상적인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다는 것이 참 아쉽습니다.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