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강변북로를 지나 자유로를 달리다 보면 '통일의 관문'이 나옵니다. 이곳이 바로 故정주영 회장이 소떼를 몰고 갔던 그 도로, 통일대교입니다. 통일의 관문 너머는 민간인출입통제구역으로 출입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다가오는 9월 12일에는 <2010 경기 평화통일마라톤>을 통해 1만여 명에 가까운 인파가 바로 이 통일의 관문을 넘을 것입니다. 얼마 전 '분단을 넘어 민통선을 달리는 2010 경기평화통일마라톤'이라는 포스팅을 통해 <2010 경기 평화통일마라톤>의 뜻깊은 의미와 행사의 전반적인 내용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스 주변의 아름다운 경관과 볼거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마라톤과 상관없이 여행을 하기에도 참 좋은 관광지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럼 저와 함께 가시죠.

<2010 경기 평화통일마라톤>의 코스는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시작합니다. 출발 뿐만 아니라 개회식 및 결승점 역시 임진각이 될 것입니다.

마장삼거리를 거쳐...

통일대교

통일대교를 지나게 됩니다. 임진각에서 시작되는 <2010 경기 평화통일마라톤>의 코스는 마장삼거리를 거쳐 통일대교로 향하게 되는데 풀코스 뿐만 아니라 하프코스와 10km코스, 6km코스 모두 이 통일대교를 건너게 됩니다. 앞서 말했듯이 故정주영 회장이 소떼를 몰고 지나갔던 그곳이지요. 만여 명의 사람들이 통일의 관문을 넘어갈 예정이기 때문에 왠지 가슴 뭉클한 장면이 연출될 것 같습니다.

통일촌

통일대교를 지나면 통일촌이라는 마을이 있습니다. 이북에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는 마을임에도 불구하고 가장 평화로운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에서 태어나면 군대도 면제, 국세도 면제라고 하더군요.

100년 역사의 군내초등학교. 현재는 폐교된 상태.

통일대교를 지나면 1차 반환지점인 군내삼거리에 도착을 하게 됩니다. 6km 코스를 제외한 모든 코스는 이곳에서 반환을 하게 됩니다. 시원하게 뚫린 도로에서 달리고 싶은 욕구를 느끼게 되는군요.

군내삼거리에서 6km만 더 가면 판문점이 나옵니다. 정말 가깝네요.

군내삼거리에서 1차 반환을 하여 자유로에 진입하게 됩니다. 임진강과 한강의 시원한 강바람과 멀리 보이는 아름다운 풍경 덕분에 마라톤의 지루함을 잊으며 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풀코스의 경우 당동 IC를 거처 장파사거리까지 엄청난 여정을 달려야 하지만 하프코스는 당동IC에서 반환하여 마장삼거리를 거쳐 임진각으로 향하게 됩니다. 풀코스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대회장 ▶ 마정삼거리 ▶ 통일대교 ▶ 군내삼거리(1차반환)  ▶ 통일대교 ▶ 자유로진입 ▶
당동IC ▶ 여우고개사거리 ▶ 문산축구전용구장 ▶ 파평면 율곡리 ▶ 두포교차로 ▶ 리비사거리 ▶
장파사거리 반환 ▶ 율곡리 ▶ 문산축구전용구장 ▶ 여우고개사거리 ▶ 통일로 ▶
마정삼거리 기준 통일대교방면 약 250m지점 진행 후 반환 ▶ 대회장

도라 전망대

이상으로 <2010 경기 평화통일마라톤>의 코스를 답사해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마라톤 코스를 답사하면서 개성시내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도라 전망대에도 다녀왔습니다. 500원짜리 동전 하나면 도라 전망대에 비치되어 있는 망원경을 통해 개성을 가까이에서 구경할 수 있습니다.

가깝고도 먼 개성시의 모습입니다.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