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여드름


 끗한 피부를 갖고 있는 사람은 축복 받은 사람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주름이나 기미 등은 어쩔 수 없지만 사춘기때는 안생기던 여드름이 왜 성인이 되어서 나를 괴롭히는건지 정말 알수가 없어요. 얼굴에 붉게 퍼진 여드름은 화장으로도 커버하기가 힘들죠. 여드름때문에 외출하기도 꺼려지고 자신감도 점점 잃어갑니다. 여드름이 아물고 나면 자국이 남아 다시 한번 속상함에 안구는 습기로 가득 찹니다.

아시아 여성들의 가장 큰 피부 고민이 여드름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크리니크가 최근 전 세계 12개국 10,000여명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뷰티 습관과 인식을 조사한 ‘글로벌 뷰티 서베이’ 자료에 따르면, 주름과 노화가 고민인 다른 나라들과는 달리 중국, 일본, 한국 여성들의 최대 피부 고민은 바로 여드름인 것으로 조사 되었습니다. 아시아 여성들은 아름다운 얼굴 보다 깨끗한 피부를 갖는 것을 더욱 중요하게 생각하고, 스스로 피부 관리를 잘 하면 얼마든지 아름다운 피부를 만들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여드름의 발생 원인
 



 
   과잉피지의 생성 원인
 

1. 호르몬의 불균형

안드로겐-청소년기 여드름은 2차 성장기에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을 생성하는 시기부터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안드로겐이 여드름을 생성하는 피지선을 자극하여 피지를 생성하기 때문에 13~16세의 청소년기에는 여드름이 많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안드로겐 호르몬은 정상적으로 피지선을 커지게 하는 역할을 하는데 여드름이 많이 발생하는 사람들은 피지선이 안드로겐 호르몬에 의해 과도하게 자극을 받음으로써 피지선이 커지고 피지 분비가 비정상적으로 증가하여 여드름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2. 스트레스

코르티솔(Cortisol)과 만성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에게 나타나는 기타 호르몬은 뾰루지를 유발합니다. 코르티솔은 스트레스 호르몬으로 여드름 생성의 원인인 안드로겐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인체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이를 극복하기 위해 코르티솔 호르몬을 분비하는데, 이 호르몬이 만들어질 때 안드로겐도 덩달아 만들어집니다. 즉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코르티솔과 함께 안드로겐이 과다 분비되어 피지선이 자극을 받고 여드름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스트레스가 주요 원인이라는 성인 여드름은 바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에 의한 간접적인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모낭 내의 박테리아 세균

피지와 죽은 피부 세포에 의해 막힌 모낭은 박테리아가 자랄 수 있는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특징적으로 여드름에서는 프로피오니박테리움 애크니(propionibacterium acne)라는 박테리아 세균이 피지를 먹고 자라면서 여드름의 주된 원인이 되는데 여드름이 없는 정상 피부에서는 전혀 문제를 일으키지 않으나, 과다 피지 생성으로 인해 모낭이 막히게 되면 박테리아 균이 피지를 먹고 빠르게 자라나서 여드름 및 피부 염증을 일으킵니다.

4. 피지선의 민감도 차이 (부분적으로 발생하는 여드름)

여드름이 부분적으로 생기는 현상은 피지선의 민감도 차이가 원인입니다. 피지선 구조는 사람마다 똑같지만 안드로겐에 민감하게 반응해서 피지를 생성하는 선과 그렇지 않은 선이 있습니다. 유독 이마나 턱 등 일정 부위만 여드름이 자주 난다면 해당 부위의 피지선이 안드로겐의 자극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입니다.

5.생리 주기에 따른 호르몬의 변화

여드름은 생리 주기에 따른 호르몬의 변화 때문에 발생하기도 합니다. 여드름이 심하지 않거나 없는 여성이 배란기부터 생리 1주일전쯤까지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가 바로 여기에 해당됩니다. 이것은 배란기에 프로게스테론이라는 여성 호르몬이 증가하면서 피지선을 자극하여 피지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생리 후부터 프로게스테론의 분비가 다시 줄어들고, 다른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분비가 증가하여 피지 분비가 정상화 되면서 여드름이 없어지고 피부가 다시 진정되게 됩니다.

6. 유전적 원인

체질은 부모로부터 물려 받는 부분도 있으므로 여드름으로 고생한 부모를 둔 자녀들은 사춘기에 여드름을 경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부모가 당뇨, 고혈압, 유방암 등의 질병을 앓았을 때 자녀가 같은 질병을 앓을 확률이 높은 것과 같은 현상입니다. 생후 신생아에 여드름이 생겼던 아기들은 사춘기에 여드름으로 고생한다는 것은 이미 하나의 정설이기도 합니다.


   여드름 치료
 

1. 피부과나 피부 관리샵에서 할 수 있는 여드름 치료

바르는 레티노이드나 항생제를 사용하여 치료하거나 먹는 약물로 치료하는 방법과 직접 여드름을 짜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PDT 치료나 레이저 치료, 화학박피 등의 전문적인 치료까지 다양한 치료가 존재합니다. 그러나 역시 병원이나 마사지샵에서의 치료는 비용이 많이 들어간다것이 단점이죠.


2. 여드름에 좋은 음식과 차

식이 섬유가 풍부한 야채와 피부 세포의 재생 과정을 돕는 단백질이 풍부한 달걀은 여드름 피부 치료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신선한 우유는 비타민 B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를 건강하게 하고 감자, 당근, 시금치, 아스파라거스, 고구마, 살구는 항산화 비타민인 베타카로틴과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지 생성을 막아주고 유해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줍니다.
또한 참치, 아보카도, 바나나, 감자, 연어는 비타민 B6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체내 호르몬 분비를 잘 조절하여 여드름 발생 위험을 낮추어 주고 굴, 두부, 칠면조, 고기, 게, 정어리는 체내 면역력을 높여주고 염증을 줄여주며 세포 재생을 돕고 적절한 호르몬 분비를 유지시켜 주는 아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여드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도라지와 양배추, 녹차, 은행차, 국화차 등도 여드름 치료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올바른 세안 습관


잦은 세안과 강하게 박박 문지르는 세안은 오히려 역효과.. 물을 찰싹 찰싹 위로 올려주는 동작으로 자극을 최소화하여 여러 번 충분히 헹구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 후 닦을 때는 수건으로 가볍게 눌러주거나 아예 닦지않고 그냥 말려주는것도 좋습니다.

4. 충분한 수면 취하기
피부와 잠은 가장 밀접한 관계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피부가 회복하고 재생 활동을 가장 활발하게 하는 시간은 새벽이므로, 이 시간에는 반드시 숙면을 통해 피부를 회복해주는 호르몬이 잘 분비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베개도 커버를 자주 갈아주거나 깨끗한 수건을 깔아서 청결한 환경에서 잠을 잘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청결하지 못한 베개에 얼굴을 대고 잠을 자면, 오염된 베개가 피부를 자극하여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 등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5. 여드름전문화장품 활용하기

세안후 화장품을 바르는 것은 치료라기보다 평생의 생활 패턴입니다. 때문에 올바른 세안 후 여드름전문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하여 피부를 가꾸는 것이 시간이나 비용적인 측면에서 매우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크리니크 안티 블레미쉬 솔루션즈로 여드름 고민을 안드로메다로 날려버리세요. ㅋ








"친절한 여드름 해결사"
크리니크 안티-블레미쉬 솔루션즈

드름.. 안드로메다로 보내버립시다.
저도 성인 여드름 덕분에 고생을 많이 해봤답니다. 특히나 요즘같은 여름철엔 더욱 여드름이 고생을 시켰고요. 여드름은 절대로 하루이틀에 해결되지 않습니다. 피부관리숍이나 피부과, 한의원 등도 꾸준히 오래 다니면서 치료를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는건 마찬가지고요. TV나 인터넷에서 얻은 각종 정보를 활용하여 피부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도 해봤고 그 결과 결론은 하나였습니다.
바로 '습관'이죠.
'적당한 운동으로 땀을 흘려주고 깨끗한 세안 후 좋은 화장품을 발라주고 숙면을 취한다.'
가장 일반적인 것이며, 치료라기 보다 생활 습관이기 때문에 초반에 의식적으로 습관을 들여놓으면 빠르게는 몇 주 혹은 몇 달 안으로 익숙해지고 점점 좋아지는 피부에 자신감도 생기고 기분도 상콤해질 것입니다.

제가 예전에 여드름으로 한창 고민일 때 유명 피부과의 여드름 라인 화장품을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확실히 여드름을 염두에 두고 만든 화장품이라 그런지 1주일만 발라도 피부가 눈에 띄게 좋아지더군요. 그런데 초반에 비해 나중에는 피부가 좋아지는 속도가 점점 늦춰지더라구요.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갠적인 생각으로는 피부에 내성이 생겨서 그런거 같아요. 불면증 환자가 처음에는 한알의 수면제로도 잠이 잘 오지만 갈수록 많은 양의수면제가 필요한것처럼 말이죠. 
이와 마찬가지로 속도가 늦춰지니 초반에 비해 점점 화장품 양을 늘려가게 되더라구요. 여러분들은 이런 실수 하지 마시고 적당한 양을 주기적으로 사용하셨으면 해요. 과도한 양의 화장품은 피부에 역효과를 가져올 수 있고 화장품도 금방 떨어지니까요.^^; 


1968년 설립된 크리니크는 피부과 의사가 창시한 최초의 고급 화장품 브랜드입니다. 크리니크는 현재 135 개 이상의 나라에 17,0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
름다운 피부는 만들어 질 수 있다” 는 신념은 크리니크의 기본 정신이자 철학입니다.  

하루 2번 3단계의 3스텝 스킨 케어 시스템을 실천하는 것은 아름다운 피부를 위한 가장 간단하면서도 정확한 스킨 케어 방법입니다.
크리니크는 2007년 7월, 피부 생리학-여드름-피지 분야의 전문가들과 힘을 합하여 여드름 라인의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여드름의 치료뿐만 아니라 미래에 발생할 여드름까지 예방해 주는 스킨케어 시스템인 <안티-블레미쉬 솔루션즈 3스텝 시스템>으로 여드름 피부도 달라질 수 있다는 사실을 직접 확인하세요.



   크리니크 안티-블레미쉬 솔루션즈 작용 원리
 

안티 블레미쉬 솔루션즈는 크게 4가지로 진행됩니다.




   안티 블레미쉬 제품 별 특징
 

안티-블레미쉬 솔루션즈 클렌징 폼 125ml
(Anti-Blemish Solutions Cleansing Foam)
메이크업과 피부 노폐물, 과다 피지까지 깔끔하게 클렌징 해주는 트러블성 피부를 위한 순한 거품 형태의 클렌저로 풍부한 거품이 피부 표면과 모공 속의 노폐물과 피지를 말끔히 씻어내 줍니다. 순한 클렌징 성분들이 펌프 용기를 통해 거품 형태로 나오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이 없도 해초 추출물이 과도한 피지 생성을 억제해주어 모공 속에 피지가 쌓이거나 피부가 번들거리는 것을 막아줍니다.

안티-블레미쉬 솔루션즈 클레리파잉 로션 200ml
(Anti-Blemish Solutions Clanifying Lotion)
세안후, 피부 표면에서 헐거워진 각질 세포들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각질이 모공을 막는 것을 막아주고 규칙적인 각질 관리로 피부를 맑게 개선시켜주며, 다음 단계의 보습 성분들이 피부 속까지 흡수되도록 도와줍니다.피지 흡착 파우더가 피부 표면의 피지를 잡아주어 번들거림까지 해결해주고 피부의 수분은 유지시켜주고, 피지만을 흡착하여 건조한 느낌 없이 뽀송뽀송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해초 추출 성분으로 피지의 과도생성을 막고, 피부 표면이나 모공 속에 피지가 쌓이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안티-블레미쉬 솔루션즈 클리어링 모이스춰라이저 50ml
(Anti-Blemish Solutions Clearing Moisturizer)
보습 및 피부 진정 효과를 갖춘 트러블 방지 기능의 보습 로션으로써오일 프리 타입의 보습 성분이 피부 속까지 빠르게 흡수되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촉촉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식물 추출 성분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줍니다. 식물성 모공 케어 성분인 위치 헤이즐 워터가 피부 표면의 피지를 제거하고 깨끗하게 유지시켜 주며, 보습 성분의 빠른 흡수를 도와줍니다.

안티-블레미쉬 솔루션즈 클렌징 바 포 페이스 앤 바디 100g

(Anti-Blemish Solutions Cleansing Bar For Face & Body)
여드름 피부를 건조하게 하거나 자극을 유발하지 않고 과잉 피지, 노폐물, 박테리아 등을 효과적이면서도 부드럽게 세정해 주는 트러블 피부 용 비누입니다. 쿠션감 있는 부드러운 거품으로 피부 마찰을 최소화 하고, 안티 박테리아 성분이 피부 세균의 번식을 막고 뾰루지의 확산을 방지합니다.

  

안티-블레미시 솔루션즈 스팟 트리트먼트 젤 15ml

(Anti-Blemish Solutions Spot Treatment Gel)
이미 생성된 여드름을 즉각적으로 치료해 주는 응급 처치용 스팟 트리트먼트 젤입니다.살리실릭산이 뾰루지의 상태를 개선하며 즉각적으로 개선해주며 염증을 완화하고 붉은기를 진정시킵니다. 여드름이 난 부분에 수시로 사용 가능하며, 메이크업 전후 사용 가능합니다.  

안티-블레미쉬 솔루션즈 포스트 블레미쉬 포뮬러 1.8g

(Anti-Blemish Solutions Post Blemish Formula)
과거의 여드름 자국을 흐리게 완화해주는 애프터 케어 제품입니다. 뽕나무 뿌리 추출물, 감초 추출물 등이 눈에 띄는 검은 자국을 흐리게 해주고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해줍니다. 또한 콩추출물이 피부 자가 복구 능력을 촉진하여 여드름 자국과 변색을 일으킬 수 있는 요소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합니다.
  

안티-블레미시 솔루션즈 바디 스프레이 100ml

(Anti-Blemish solutions Body Spray)
피지 분비가 많은 등과 가슴 부분의 트러블을 관리해 주는 바디 스프레이입니다. 자극 받은 트러블 부위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해 줍니다. 스프레이 타입이라 손이 잘 닿지 않는 부분에도 사용이 용이하며, 용기를 거꾸로 든 상태에서도 분사가 자유로워 사용이 간편합니다.  

안티-블레미시 솔루션즈 오일 컨트롤 클렌징 마스크 100ml

(Anti-Blemish Solutions Oil Control Cleansing Mask)
피부 건조나 자극 없이 여드름이 진행 정도, 크기, 재발을 최소화하고 피부 자극과 붉은기를 진정시켜 주는 린스-오프 타입 마스크입니다. 용담 추출물이 피부 상태를 악화시키는 활성 산소를 억제시키고, 알게 추출물, 수크로즈, 알로에 베라 성분이 피부 자극과 붉은 기를 진정하고 완화시켜 줍니다. 또한 해조류에서 추출한 라미나리아 사카리나 추출물이 피지를 억제하고 모공을 깨끗이 하며 모공의 크기를 줄여줍니다. 

 

안티-블레미시 솔루션즈 클리어링 컨실러 10ml

(Anti-Blemish Solutions Clearing Concealer)
여드름과 여드름 피부의 붉은기를 감춰주는 것은 물론, 치료, 예방까지 해 주는 스팟 컨실러입니다.
부드러운 발림성에 바르는 즉시 피부에 밀착되며 쉽게 블렌딩이 가능하고, 피부 커버 뿐 아니라 피지를 잡아주어 오래도록 커버력이 지속됩니다.
  

안티-블레미시 솔루션즈 파우더 메이크업 13g

(Anti-Blemish Solutions Powder Make-up)
트러블 부위를 완벽하게 커버하고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시켜주는 안티 박테리아 기능의 여드름 피부 전용 오일-프리 파우더 파운데이션입니다. 살리실릭산 성분이 각질 제거 기능을 하고, 모공 속의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특별 향균 퍼프가 있어 위생적이고 뾰루지 생성을 막아줍니다. 01호 Fair 페어 / 02호 Medium 미디엄

   매체에 소개된 크리니크 안티 블레미쉬
 
 








   클리어스킨첼린지 필러 동영상 CF
 

크리니크박한별과 함께하는 클리어스킨챌린지 (Clear Skin Challenge)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