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RSS란?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RSS는 블로그나 뉴스, 기업정보, 쇼핑몰 등의 사이트에 새로운 글이 올라왔을 경우, 사용자들이 사이트의 새 글을 쉽게 전달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포맷입니다. 한마디로 '배달'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존에는 보통 즐겨찾기를 통해 자주 가는 사이트들을 방문했었는데, RSS를 이용하게 되면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새 글이 알아서 배달됩니다. 또한 왠만한 사이트들은 RSS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즐겨찾기보다 관리하기가 훨씬 더 수월합니다. 뉴스나 블로그, 포털 사이트 등의 업데이트 소식을 RSS가 알려 주고, RSS리더기를 통해 한 곳에서 구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이곳저곳 돌아다니지 않아도 되므로 많은 시간이 절약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RSS 추가 및 구독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천천히 따라오세요.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


RSS 리더기로 구독하는 방법

RSS 리더기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한RSS와 피드버너, 구글리더 정도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리더기입니다. 국내에서는 한RSS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으니 한RSS를 기준으로 설명해보겠습니다.

  • 블로그를 돌아다니거나 웹서핑을 하다보면 마음에 드는 블로그가 있을 겁니다. 그 블로그를 구독하려면 RSS 아이콘을 찾아 클릭하거나 주소 끝에 RSS를 붙여 주면 됩니다. (절대적인 방법은 아님)


제 블로그를 예로 설명해보겠습니다. 제 블로그의 포스트 하단과 사이드바에는 위에 보이는 아이콘들이 달려 있습니다. 이것들이 RSS구독 아이콘인데 클릭하면 한RSS로 연결이 됩니다.


한RSS는 회원가입을 해도 되고, 가입하지 않고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회원가입은 메일주소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왠만하면 가입하세요.
굳이 가입을 안 하겠다면 위에 보이는 '가입하지 않고 추가해보기'를 눌러 주세요.


그러면 대략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좌측 상단에 추가/편집 중에서 '추가'를 눌러주세요.


입력창에 RSS 주소인 'http://reignman.tistory.com/rss'를 입력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E-mail로 RSS를 구독하는 방법


이번에는 이메일로 구독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방법은 더 간단합니다. 우선 위에 보이는 E-mail 구독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우측 사이드바 상단에도 이메일 구독 버튼이 달려있습니다.

이메일 주소와 확인 문자 입력 후 Complete를 눌러주면 인증메일이 도착합니다.
인증메일속의 링크를 클릭하여 인증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인증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네이버의 경우에는 스팸함에 도착할 수 있으니 스팸함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증까지 완료하셨다면 이제 자신의 이메일로 새로 발행되는 글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메일로 새 글이 배달된 모습...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