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재밌는 위젯이 하나 있어서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위젯은 데스크탑이나 블로그, 카페 등에 설치하는 작은 프로그램으로 그 기능과 목적은 매우 다양합니다. 이전에 한번 소개해 드렸던 '레이싱걸과 함께하는 끝말잇기 위젯'을 기억하고 계신가요?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 위젯은 '끝말잇기 위젯'을 선보였던 SK엔크린(http://www.enclean.com/) 위젯 2탄! '미래의 자동차 위젯'입니다. 본인의 얼굴 사진을 등록하면 미래에 타게 될 자동차를 보여주는 똑똑하고 재밌는 위젯입니다. 또한 자기 차량의 이미지와 정보를 입력하여 자신만의 자동차 위젯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나 꿈꾸는 자동차가 있으신 분은 '미래의 자동차 위젯'을 통해 블로그를 꾸며보시는 것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위젯의 ①설치방법부터 ②구성요소, ③사용하는 방법을 한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설치

'미래의 자동차 위젯'은  Daum 위젯뱅크(바로가기)나 헬리젯(바로가기)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위젯을 100% 활용할 수 있도록 블로그 주소를 필히 입력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개인 설정 기능(마이카 설정)을 이용해야지만 위젯을 제대로 활용할 수가 있거든요.

▲ Daum 위젯뱅크 기준으로 본인이 사용중인 블로그를 선택하여 주소를 입력한 뒤 퍼가기를 하시면 쉽게 실치할 수 있습니다. 다음이나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HTML소스'를 복사하여 설치가 가능합니다. 위젯설치페이지에서 '이벤트'가 눈에 쏙 들어옵니다. 확인해보겠습니다.

▲ 와우~ 소니 디지털 카메라 렌즈와 도시바 넷북, 캐쉬백 포인트가 경품이로군요. 보시다시피 응모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꼭 한번 참여해 봐야겠습니다. 2월 7일까지 이벤트는 계속되니 여러분도 좋은 기회 놓치지 마시고 꼭 한번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


구성

▲ '자동차 위젯'의 기본적인 구성은 위에 보이는 이미지와 같습니다. 설치시 자신이 선택했던 차량의 모습이 보이게 되며 이미지는 자동으로 바뀝니다. 마우스 커서를 오버하게 되면 가운데 +표시와 양쪽에 화살표가 생기는데요. 좌우 화살표를 클릭하게 되면 경쾌한 시동소리와 함께 다른 차량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하단에 보이는 최고출력, 최고속도, 배기량, 연비 등의 차량의 기본적인 정보 또한 해당 차량의 정보로 함께 바뀌고요. 그리고 가운데 +표시를 클릭하게 되면 링크가 걸려 있어서 관련정보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해당 페이지에는 차량의 가격과 스펙, 사진, 동영상, 리뷰, 게시판의견 등 다양하고 풍성한 정보가 준비되어 있더군요. 간단하게 확인을 한번 해보고 넘어가겠습니다.

포르쉐 카레라 GT 페이지 ▶ 바로가기               재규어 S-TYPE 페이지 ▶ 바로가기

▲ '자동차 위젯'의 아랫쪽에 주황색 툴바를 보게 되면 '미래의 내 차 알아보기'와 '마이카 설정'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미래의 내 차'는 잠시후 활용편에서 알아보기로 하고 '마이카 설정'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마이카 설정을 클릭하면 비밀번호 입력창에 뜨는데요. 위젯 설치시 설정해 두었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럼 '자동차 선택'과 '내 차로 꾸미기'라는 2개의 메뉴가 뜹니다. 위젯에 보여질 자동차를 바꾸고 싶다면 내 차 혹은 다른 자동차로 간단하게 바꿀 수가 있습니다.

▲ 왼쪽에 보이는 이미지가 '자동차 선택' 메뉴이고, 오른쪽에 보이는 이미지가 '내 차로 꾸미기' 메뉴입니다. 자동차 선택 모드는 제조사와 차량을 선택하면 됩니다. 내 차로 꾸미기 모드는 본인 차량을 직접 등록할 수 있는 기발하고 재밌는 메뉴인 것 같습니다. ①차량이름과 ②사진 URL ③배기량 ④최고속도 ⑤최고출력 등의 정보를 입력하여 위젯을 자신의 자동차로 꾸밀 수가 있습니다. 저는 아직 제 차가 없기 때문에 시도해보진 않았지만 이미 자신의 차량을 등록하여 위젯을 꾸며놓은 분들이 꽤 되더군요.


활용

'미래의 자동차 위젯'은 앞서 보여드리고 설명해 드린 비주얼과 기능이 전부가 아닙니다. 그럼 '미래의 내 차 알아보기'를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이벤트도 걸려 있고 가장 재밌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 위젯의 하단 왼쪽에 있는 '미래의 내 차 알아보기'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사진을 올리라고 하네요. 모자를 착용한 사진과 측면사진은 주의하라고 했지만 그냥 예전에 공개하기도 했던 곰돌이모자 사진을 올려보겠습니다. 사진을 스캔하고 약 3초 정도 후에 미래의 내 차가 보여지게 됩니다.

▲ 두둥... 10년 후 저의 자동차는 마세라티 MC12로 나왔네요. 저는 차를 잘 몰라서 어떤 차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일단 디자인은 마음에 듭니다. 암튼 미래의 내 차를 알아봤으니 이벤트에 응모해야겠습니다. '이벤트 응모하기'를 클릭하여 별명과 블로그, 이메일을 입력한 후 응모완료 버튼을 눌러줍니다.

▲ 응모완료 버튼을 누르니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되는군요. 두 명 정도를 제외하고 다들 10년 후에 좋은 차를 갖게 될 것 같습니다. 10년 후에 포니를 타는 분도 계시던데 그래도 다행입니다.
마세라티 MC12는 슈퍼 카에 등록이 되어 있더군요. 그리고 럭셔리 카에는 렉서스 LS나 도요타 캠리 등의 차량이, 좀 괜찮은 차에는 오피러스와 제네시스 등의 차량이, 작지만 강한차에는 모닝, 클릭, 포니 등의 차량이 등록되어 있더군요. 정체불명이 되게 재밌는데 경운기, 인력거, 유모차, 마차, 케이블 카, 나무 배, 오리보트 ,포크레인 등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한참을 웃었네요. ㅎㅎ

▲ 같은 차 타는 사람을 클릭해 봤더니 현재까지 9명 정도가 10년 후에 저와 같은 차를 타게 된다고 나옵니다. 그 중에는 반가운 얼굴도 보이더군요. 전지현과 같은 차를 타게 됐습니다.

▼  EnClean.com에 등록되어 있는 마세라티MC12 Fifth Gear 소개영상과 사진들입니다. 영상을 보니 속도가 정말 대단하네요. 최고속도 330km라고 합니다. 엔진 소리가 참 좋습니다. ㅜㅜ

 
01234


총평

이상 SK엔크린 위젯 2탄, '미래의 자동차 위젯'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위젯을 블로그에 설치해놓고 사용해 본 소감을 말씀드리자면... 저처럼 평소에 자동차에 관심이 별로 없는 사람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좋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재미로 한 것이긴 했지만 아주 멋진 자동차가 저의 10년 뒤 자동차라고 하니 기분이 참 좋습니다. '미래의 내 차 알아보기' 기능은 이벤트도 걸려 있고, 자동차에 관심이 없는 사람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반면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블로거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위젯이 될 것 같습니다. 이벤트 기간은 2월 7일까지니 아직 응모하지 않은 블로거들께서는 꼭 한번 응모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진 등록 뿐만아니라 댓글도 꼭 등록해서 당첨확률을 높이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