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다



KT의 지역생활포털 로컬스토리의 비즈로그

얼마전 KT가 야심차게 준비한 지역문화 서비스인 '로컬스토리'를 소개해 드린적이 있습니다. 로컬스토리는 일반 이용자들의 참여와 공유를 기반으로 우리동네(지역)이야기와 살아가는 이야기, 사람들의 이야기가 펼쳐치는 공간입니다. 그리고 중소상공인들이 우리가게를 24시간 홍보/마케팅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이것이 바로 '비즈로그'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비즈로그 서비스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로컬스토리의 전반적인 특징과 서비스 개요 
KT가 내놓은 지역생활포털 로컬스토리 - 동네, 사람, 사는이야기
로컬스토리 바로가기  ▶ http://www.localstory.kr



비즈로그 소개


비즈로그는 중소상인들을 위해 마련된 24시간 홍보/마케팅 미니홈피입니다. 대한민국 경제의 뿌리인 중소상공인을 살리기 위해 KT가 보유한 ①유무선 통신&방송 인프라와 ②통신DB, ③ KT의 IT기술력을 활용하여 국내 중소상공인에게 무료로 사업용 홈페이지, 검색, 고객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영업활동을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LocalStory 사장님들은 이 비즈로그를 이용하여 고객을 유치하고, 고객들과 비즈로그를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우리가게 홈페이지가 인터넷과 모바일, 쿡TV에 무료로 퍼져 나가니 홍보에 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한편 관리가 쉽고 편리합니다. 고객과의 소통으로 단골을 만들고 문자 마케팅과 구인, 이벤트, 쿠폰 등의 관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한번 보세요. 비즈로그 서비스를 특징과 장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비즈로그의 대표적인 서비스를 다시 한번 간추려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중소상인 업소의 홈페이지 기능(주소, 연락처, 내부사진 등 업데이트 및 관리)
→ 지도(약도)를 포함한 유무선 통합 지역검색서비스와 연동

2. 일반 이용자들의 SMS & 웹사이트를 통한 리뷰 및 의견 생성
→ 중소상인과 이용자간의 대화의 장 마련

3. SMS 등을 통한 주문/예약 등 Sales 기능
→ SMS을 활용한 다양한 실시간 마케팅 활동 전개

4. 쿠폰, 이벤트, 고객관리 등 다양한 대 고객서비스 전개
→ 다양한 업소별 이벤트 및 고객관리 기능



비즈로그 만들기

KT는 자신들이 보유한 KT 114 등록업체 430만개를 이미 비즈로그에 적용하였다고 합니다. 만일 자신의 업소가 등록되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http://www.localstory.kr/000-0000-0000” (000-0000-0000은 업소 전화번호입니다.) 식으로 접속해보면 되며, 혹시라도 없는 전화번호로 나온다면 KT로컬스토리에 접속한 후 비즈센터를 통해 별도의 가입절차로 “비즈로그”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비즈로그 개설 페이지 바로가기  ▶ http://localstory.kr/wrdn/install/blog_step_01.jsp

▲ 비즈로그 개설 페이지에 접속했다면 우리가게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등록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가이드와 수정가이드를 읽어 보면 아시겠지만 비즈로그 등록은 무료이고 고객센터를 통해서 수정도 가능합니다.

▲ 만약 우리가게가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위의 절차에 따라 가게를 등록하세요. 등록을 마쳤으면 상세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가게를 대표하는 이미지와 전화번호, PR메시지, 약도, 이용시간 등의 상세한 가게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래 보이는 이미지를 클릭하여 미리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상세정보 입력▲

▲부가정보와 기타정보 입력▲

▲ 모든 정보를 입력하셨다면 등록하신 전화번호로 인증번호 안내 전화가 갑니다. 안내메시지에 따라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등록하면 비즈로그 개설이 완료가 됩니다.



즈로그에 리뷰 등록


비즈로그를 개설하셨나요? 위에 보이는 이미지는 이대앞에 위치한 채소야라는 음식점의 비즈로그입니다. 얼마전에 샤브샤브를 맛있게 먹고 왔는데 리뷰를 한번 등록해 보겠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네요.

▲ 리뷰를 한번 등록해 봤습니다. 별점과 간단한 리뷰내용, 태그를 입력하고 확인해 봤더니 우측에 보이는 이미지처럼 등록이 되네요. 맛있는 샤브샤브 이미지도 같이 등록했는데 no image로 나오는군요. 로컬스토리가 아직은 베타서비스 단계라서 손 볼 곳이 많아 보이긴 합니다. 휴대폰 문자(SMS)로도 리뷰 쓰는 것이 가능한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미지를 보면 아시겠지만 간단하죠? 다만 수신번호에 따라 정보이용료의 유무가 결정되는 것을 알 수 있네요. #1188의 수신번호는 쉽고 간단하지만 10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가되는군요. 반면 로컬스토리 대표 번호인 02-808-1188을 수신번호로 사용하면 정보이용료가 없고요. 그리고 가게 전화번호를 직접 입력하는 것이 가게전화번호를 메시지내용에 입력하지 않아도 되니 가장 합리적인 방법으로 보여지네요.



총평

이상으로 KT 로컬스토리의 중소상공인을 위한 비즈로그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사장님들에게는 비즈로그라는 마케팅 미니홈피가 정말 매력적인 홍보와 소통의 장으로 다가갈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로컬스토리는 모든 지역의 다양한 업종에 대한 정보가 있기 때문에 그 활용도는 굉장히 높아 보입니다. 하지만 역시 일반 사용자들의 많은 참여가 관건이라고 볼 수 잇겠네요. 로컬스토리를 통해 맛집 등의 정보를 얻는 것은 좋으나 리뷰를 쓰는 것은 싫어하는 사용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죠. 따라서 일반 사용자들에게도 적극적인 참여을 유도하는 동기부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뭐 이정도는 KT에서 이미 생각해 두고 있겠지만 말이죠. 로컬스토리의 활성화와 발전을 기대해 봅니다.



    본 블로그는 모든 컨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스크랩 및 불펌은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오직 링크만 허용합니다.
    또한 포스트에 인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표시를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를 이야기하는 블로그 '세상을 지배하다'를 구독해 보세요 =)
    양질의 컨텐츠를 100%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쉽게 구독하는 방법 (클릭)
 


BLOG main image
세상을 지배하다
레인맨 Reign [rein] = 통치, 지배; 군림하다, 지배하다, 세력을 떨치다 여행과 사진, 그리고 영화
by Reignman

카테고리

전체보기 (875)
영화 (273)
사진 (109)
여행 (219)
그외 (273)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